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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퍼히어로 만화는 그들이 영감을 준 영화로 인해 피해를 입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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샌디에이고 코믹콘은 많은 중요한 뉴스를 공개했는데, 특히 마블과 관련된 뉴스입니다.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가 다가올 닥터 둠에서 캐스트에 합류한다는 발표와 함께 어벤져스 영화, 질문 하나: 이게 만화에 어떤 영향을 미칠 건가요?

슈퍼히어로 만화와 확장된 미디어 간의 관계는 결코 평탄하지 않았습니다. 최고의 영화, 쇼, 게임은 더 비싼 리트레드처럼 느껴지지 않는 만족스러운 방식으로 소스 자료를 기반으로 구축(그리고 적절한 크레딧을 제공)합니다. 하지만 요즘에는 만화와 캐릭터가 2~3년 안에 실사나 애니메이션으로 만들어지기를 바라며 소개되는 것처럼 느껴질 수 있습니다.

이것은 빅투를 넘어서는 문제이지만, 그들은 이 분야에서 가장 활동적인 사람들입니다. DC의 경우, 그들은 보통 영화의 세계관을 배경으로 한 만화책을 출시하거나, 그저 캐릭터를 더 비슷한 실버 스크린 대응물입니다. 이는 이론적으로 시청자가 만화를 확인하도록 유도하고 주요 책을 방해하지 않으므로 좋은 타협안입니다. 또한 매우.

© Pepe Larraz/Marvel

그리고 마블이 있는데, 기본적으로 시너지 게임에 맨 먼저 뛰어들었고 결코 성공하지 못했습니다. 지평선에 큰 영화가 있다면 비슷한 전제를 가진 미니시리즈, 만화책 아크 또는 본격적인 이벤트가 있을 것이라고 확신할 수 있습니다. 생각해 보세요. 두 번째 남북 전쟁, 나중에 스파이더버스 만화와 앞으로 있을 일들 닥터 둠 2025년: 팬이 아닌 사람들의 관심을 끌거나 봄이나 여름에 개봉하는 대작 영화를 독자들에게 상기시키기 위해 모두 이루어졌습니다. (마치 그들이 정말로 잊을 수 있을 것처럼.)

캐릭터 수준에서 더 큰 변화가 발생합니다. 이제 Spider-Gwen이 풀타임으로 주요 마블 유니버스에서 그녀는 곧 헤드라이닝을 맡을 예정입니다. TVA 만화. 마블은 돌연변이이고, 엑스맨은 크라코아를 뒤로 하고 그들의 영화를 안내할 “미움받고 두려워하는” 사명 선언문으로 돌아왔습니다. 젠장, 마블은 기꺼이 불타버렸습니다. 마블 대 캡콤 그것은에있다 환상적인 네 폭스를 짜증나게 하다.

어떤 움직임은 당신이 의도를 잊을 만큼 충분히 의미가 있거나 잘 실행됩니다. 하지만 최악의 경우, 그것은 회사가 대규모 트랜스미디어 노력에서 브랜드 일관성을 우선시하는 것이 얼마나 지칠 수 있는지 상기시켜줍니다. 이러한 캐릭터의 대체 세계는 출판사가 만화를 미래의 영화나 게임을 위한 테스트 주방으로 취급하고 필요할 때 만화와 크로스오버할 수 있을 때 Marvel이나 DC를 흥분시키는 데 그다지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캐릭터나 만화가 깔끔한 후크로 실행되는 것을 보고 깊은 곳에서 그것이 창작자의 대형 스크린을 위한 애완 프로젝트라는 것을 알게 되는 수익이 감소할 수 있습니다.

흥미로운 점은 DC와 Marvel이 브랜드 시너지에 대한 통제를 완화하기 위해 누구를 선택하는지입니다. 어떤 이유에서인지 Marvel은 Venom이 원하는 대로 하도록 두는 것에 아무런 문제가 없는 듯합니다. 만화에서 그는 독극물 전쟁 톰 하디가 영화에서 퀴어 코드의 광대 역할을 하는 동안 이벤트가 발생했고, 그의 두 비디오 게임 버전 중 하나는 완전히 다른 사람입니다. 한편, DC는 토드 필립스가 만화에서 많은 것을 가져오는 데 관심이 없는 두 개의 명성 있는 영화에서 조커와 할리 퀸을 중앙 집중화하도록 내버려 두었습니다. 두 출판사 모두 캐릭터가 개별 황금 거위와 매우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는 상황에서 이런 일이 일어나도록 허용했다는 사실은 무언가를 말하지만, 무엇인지는 불분명합니다. 가능한 경우 예외를 허용할 의향이 있거나, 어떤 이유에서든 이 두 캐릭터가 효과적으로 총알을 막을 수 있다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워너브라더스/DC

이번 여름 초에 나는 오래된 에피소드를 다시 보았습니다. 엑스맨: 에볼루션 이자형 어벤져스: 지구 최강의 영웅들그리고 그것은 신선한 공기의 한숨과 같았습니다. 슈퍼히어로가 그렇게 큰 일이 되기 전에, 이런 쇼들은 영화와 일치하는 것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었습니다. 물론, 그들은 만화에서 스토리와 디자인을 빌렸지만, 그들의 목에 숨을 쉬는 영화적 세계관 없이 더 건강했습니다. 다시 말하지만, 이것의 많은 부분은 마블의 것입니다: 어메이징 스파이더맨 종영된 후, 2010년대의 애니메이션 작품 대부분은 MCU와 최대한 맞추려고 노력했습니다. 초반이든 후반이든 말입니다. 이런 쇼들은 팬이 있었지만, 초기 쇼에 의해 깎였다고 할 수 있고, 그것은 무언가를 말해줍니다. 엑스맨 ’97 그리고 최근 DC 시리즈 같은 배트맨: 망토를 두른 십자군 이자형 슈퍼맨과 함께한 나의 모험 자신이 맡은 일을 하는 데 능숙하다.

디즈니와 WB는 관객들이 모든 매체에서 슈퍼히어로가 누구인지, 무엇을 하는지에 대해 명확하게 알기를 원합니다. 아무리 바람직해 보이더라도, 시너지에 대한 강조는 이러한 캐릭터를 덜 중요하게 느끼게 하거나 더 큰 기업 게임에서 장난감처럼 느끼게 할 수밖에 없습니다. 좋은 스토리를 전달하는 데 더 집중해야 할 뿐만 아니라, 두 매체를 이렇게 섞는 것은 만화를 해치고 더욱 가치를 떨어뜨립니다. 그리고 만화 영화의 역학이 이미 얼마나 불균형한지를 감안할 때, 이러한 캐릭터와 세계를 단일 엔드게임으로 밀어붙이면 트랜스미디어 하우스 전체가 무너질 가능성이 커질 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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