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쳐다보는 것을 멈출 수 없다 드래곤 에이지: 베일가드. 꿈 같은 Fade에서 게임의 본거지를 탐험하든, 황금빛 나뭇잎과 야생의 마법 에너지로 반짝이는 숲을 탐험하든, 게임은 정말 멋져 보입니다. 그리고 그래픽 성능이 뛰어나다면 제가 본 것 중 가장 호화로운 레이 트레이싱도 제공할 것입니다. 전투에 대한 새로운 액션 중심 접근 방식을 포함하여 게임의 모든 측면에 걸쳐 수준 높은 세련미가 있으며, 이는 보기에 정말 영광입니다.
베일가드 10년 전의 이야기를 계속합니다 드래곤 에이지 인퀴지션DLC의 충격적인 결말로 가장 주목을 받았습니다. 알고 보니 당신의 고약한 동료 중 하나인 솔라스는 사실 현실 세계와 영혼이 가득한 영계를 분리하기 위해 만든 경계인 장막을 파괴하려는 엘프 신이었습니다. 아, 그리고 그곳은 그가 더 많은 사악한 엘프 신들을 가두었던 곳이기도 합니다. 솔라스는 자신을 영웅으로 여겼지만, 마블의 타노스도 마찬가지였습니다.
이번에는 솔라스가 장막을 무너뜨리기 전에 그를 추적하기 위해 시리즈 정규 배릭이 모집한 신병 루크가 되어 플레이합니다. 그 일은 생각보다 빨리 일어납니다. 여러분의 팀은 그를 찾아 첫 번째 임무에서 그의 마법 의식을 중단합니다. 그러나 그렇게 하면 매우 화가 난 두 엘프 신이 나타나 테다스 전역에 대혼란을 일으키게 됩니다.
BioWare는 시간을 낭비하지 않고 새로운 미학을 선보입니다. 드래곤 에이지. 게임의 캐릭터는 이전보다 더 스타일화되었습니다. 조사그러나 나는 현실감이 약간 떨어지는 것을 신경 쓰지 않았습니다. 오히려 이 항목이 이전 항목과 더 뚜렷하게 느껴지게 만듭니다. 드래곤 에이지 제목. 스타일 감각은 모든 환경에도 그대로 적용됩니다. 작전 기지인 등대는 몽환적이고 마법적인 폭풍 한가운데에 떠 있는 놀라운 중세 건물입니다. 나는 종종 영계의 먼 곳을 바라보며 지평선 너머에 또 다른 무엇이 놓여 있는지 상상하곤 했습니다. 그것은 내가 모든 새로운 장소에서 하고 있는 일이며, 세상의 세부 사항은 알려지지 않은 수천 가지 이야기를 암시합니다.
당시 게임의 경우 그리고 좀 고생했어 (원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Mike Laidlaw의 상실 포함) 드래곤 에이지: 베일가드 놀라울 정도로 잘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지금까지) 20시간 동안 게임을 하면서 가장 높이 평가하는 것은 바로 그 수준의 기술과 품질입니다.
스토리라인이 아주 획기적인 것은 아니지만, 나는 내려놓을 수가 없었습니다. 드래곤 에이지: 베일가드 노는 게 너무 즐겁기 때문이죠. 새로운 전투 시스템은 이전보다 더 액션 지향적입니다. 매스 이펙트 1 그리고 2), 최근을 연상시키는 카운터와 필살기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전쟁의 신. 동료를 직접 제어할 수는 없지만 동료가 자신을 돕거나 적을 공격할 수 있는 특별한 능력을 배치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작은 만남을 진정으로 재미있게 느끼게 해주는 균형 잡힌 시스템이며, 서사적인 보스전도 가능합니다(일부 전투는 거의 10분 동안 지속되어 컨트롤러가 땀에 젖어 엉망이 되었습니다).
레벨이 올라가면 원하는 대로 캐릭터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베일고르드의 대규모 스킬 트리. 나는 내 루크를 가끔씩 헤드샷을 위해 활을 휘두르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 번개처럼 빠른 쌍검을 휘두르는 도적이 되도록 연마했습니다. (초기에는 전사와 마법사 클래스 중에서 선택할 수도 있는데, 이는 설명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각 스킬 트리에는 세 가지 전문화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도적은 베일 레인저(궁술에 중점), 파괴자(특화 함정과 독) 또는 결투사. 개인적으로 저는 듀얼리스트의 쌍검 액션을 매우 좋아합니다.
전투는 바빠질 수 있으며, 고맙게도 드래곤 에이지: 베일가드 따라잡을 수 있을 만큼 잘 수행됩니다. AMD Ryzen 9 7950X 및 NVIDIA RTX 4080 Super GPU로 구동되는 PC에서 플레이하는 동안 게임은 DLSS, “Ultra” 그래픽 및 레이 트레이싱 설정을 사용하여 4K에서 플레이하면서 100fps 이상을 유지했습니다. 이를 지원할 하드웨어가 있다면 이는 레이 트레이싱의 가능성을 보여주는 새로운 전시물이 될 것입니다. 태양의 조명과 마법의 요소가 캐릭터와 환경에 현실적으로 닿고, 보드 전체의 그림자가 더욱 자연스럽게 보입니다.
그런데 나도 그걸 알고 놀랐다. 베일가드 낮은 그래픽 설정(확실히 레이 트레이싱 없음)과 기본 30~40fps에도 불구하고 내 Steam Deck에서 여전히 매우 플레이가 가능했습니다. 이는 확실히 이상적인 플레이 방법은 아니지만 침대에서나 이동 중에 사이드 미션을 처리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단순한 핸드헬드에서 얼마나 잘 수행되는지를 고려하면 게임은 별다른 노력 없이 콘솔뿐만 아니라 중저가형 GPU에서도 잘 플레이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그리고 소파에서 고급 광선 추적 기능을 마음껏 즐기고 싶다면 다음이 있습니다. 에 대한 .)
단순히 멋져 보이는 것 그 이상으로, 베일가드 BioWare의 캐릭터에 대한 관심 때문에 나를 매료시켰습니다. 나는 Neve와 함께 Docktown을 산책하는 것을 즐겼습니다. Neve는 내 캐릭터(또한 동료 Shadow Dragon)에게 따뜻함을 주면서 그녀가 그녀의 황폐한 동네를 얼마나 사랑하는지 이야기했습니다. 나는 Davrin이 세계의 마지막 그리폰 중 하나를 키우는 그의 새로운 역할을 이해하도록 도왔고 Bella의 일반적으로 따뜻한 태도 뒤에 숨은 트라우마에 대해 배웠습니다. 늘 그렇듯이, 당신은 당신의 동료 중 누구와도 로맨스를 할 수 있으며(어떻게 Neve를 사랑하지 않을 수 있습니까?), 그러한 관계를 설정하려고 노력하는 데 여전히 많은 즐거움이 있습니다.
인정하겠습니다. 무자비한 역경에 맞서 세상을 구하기 위해 오합지졸 선량한 그룹을 이끄는 데 몇 시간을 투자하는 것이 기분이 좋았습니다. 물론 그것은 거의 모든 RPG와 모험 이야기입니다. 하지만 사악한 신 몇 명을 죽이는 즐거움을 누가 부정할 수 있겠습니까? (작곡가 Hans Zimmer와 Lorne Balfe의 결합된 재능을 활용하여 게임 점수를 매긴 것도 나를 좀 더 감정적으로 만들었을 것입니다.)
후에 발더스 게이트 3 나를 붙잡지 못했습니다(다시 시작하겠습니다, 맹세합니다!). 그게 두려웠어요 드래곤 에이지: 베일가드 또 다른 실망이 될 것입니다. 하지만 그것은 정확히 제가 필요로 했던 일종의 광경이었습니다. 보기에도 아름답고, 플레이하기에도 재미있었고, 새로운 캐릭터 배치를 진심으로 즐겼습니다. 최고의 BioWare입니다. 저는 그들이 앞으로도 같은 일을 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