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전자·IT·통신 NVIDIA는 DLSS 4가 모든 RTX GPU에 적용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NVIDIA는 DLSS 4가 모든 RTX GPU에 적용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66
0


~에 CES 2025엔비디아는 실시간 이미지 업스케일링 기술의 최신 버전인 DLSS 4를 선보이며, 모든 RTX GPU에 적용된다고 발표했습니다. 여기에는 2020년에 단종된 RTX 20 시리즈가 포함되지만, 이전 모델에는 모든 기능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새로운 GeForce RTX 50 시리즈 모델에서는 DLSS 4가 다중 프레임 생성을 활성화합니다. 이 기능은 기존 방식으로 렌더링된 각 프레임에 대해 최대 3개의 추가 프레임을 생성하며 기존 무차별 렌더링보다 프레임 속도를 최대 8배까지 늘릴 수 있습니다. NVIDIA는 새로운 1,999달러 플래그십 GPU인 GeForce RTX 5090 그래픽 카드를 사용할 때 다중 프레임 생성 덕분에 4K 240FPS의 완전한 광선 추적 게임이 가능하다고 주장합니다. 이번 달 말 도착.

또한 DLSS 4는 회사가 DLSS 2 출시 이후 “AI 모델에 대한 최대 업그레이드”라고 부르는 것을 나타냅니다. DLSS Ray Reconstruction, DLSS Super Resolution 및 DLAA는 이제 AI 모델을 지원하는 동일한 고급 아키텍처로 구동됩니다. ChatGPT 및 Google의 Gemini와 같습니다. 회사는 이를 통해 시간적 안정성이 향상되고 고스팅이 줄어들며 움직이는 물체의 세부 묘사가 향상된다고 말합니다.

총 75개의 게임과 앱이 첫날부터 DLSS 4를 지원합니다. 새로운 RTX 50 카드가 나오면 다음과 같은 게임이 앨런 웨이크 그리고 사이버펑크 2077 기술의 다중 프레임 생성 기능을 활용할 수 있는 기능으로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향후에는 다음을 포함하여 더 많은 타이틀이 멀티 프레임 지원으로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검은 신화: 오공다가오는 사람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둠: 암흑기 그리고 듄: 각성 출시 시 이 기능을 지원할 예정입니다.

GeForce RTX 40 시리즈 GPU는 다중 프레임 생성 기능을 지원하지 않지만 DLSS 4의 향상된 프레임 생성, 향상된 광선 재구성, 초해상도 및 심층 앤티앨리어싱 기능을 제공합니다. 한편 GeFore RTX 30 시리즈 및 RTX 20 시리즈 GPU는 마지막 3개를 획득했습니다.

NVIDIA DLSS 4 기능 차트.

엔비디아



Source li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