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텔루라이드 영화제에서 정치가 중심이 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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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년 텔루라이드 영화제의 스타 파워가 헐리우드의 맹공격으로 꺾인 후, 유명인들이 다시 활동하기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올해는 그림 같은 산간 마을에서 주목을 받은 것은 안젤리나 졸리, 윌 페럴, 세어셔 로넌, 빌 머레이뿐만이 아니었습니다. 힐러리 클린턴, 제임스 카빌, 메리 매탈린, 특별 검사 잭 스미스를 포함한 정치인들도 참석하여 영화제의 영화적 축하에 더했습니다.

세계 갈등이 주요 뉴스가 되고 국가가 두 정당 모두 존재론적이라고 생각하는 대선에 돌입하면서 텔루라이드는 퇴각이라기보다는 퇴각처럼 느껴집니다. 세계의 불안을 보여주는 작은 그림이스라엘-팔레스타인 갈등부터 기후 변화와 생식권까지, 화제의 이슈들이 다큐멘터리와 서사 영화의 중심 주제로 등장하면서 일상적인 영화 이야기 속에 정치적 담론의 긴박감이 주입됩니다.

전 국무장관 클린턴과 그녀의 딸 첼시는 다큐멘터리 “Zurawski v. Texas”의 제작자로서 현장에 있습니다. 이 다큐멘터리는 론 ​​스타 주에서 임신 중절에 대한 최근 소송을 중심으로 합니다. 토요일에 영화에 개인적인 이야기를 공유하는 세 명의 원고인 Amanda Zurawski, Samantha Casiano, Austin Dennard와 함께 상영 후 Q&A 세션에서 힐러리 클린턴은 현재 배급 중인 다큐멘터리가 대법원이 Roe v. Wade를 뒤집은 후 생식 건강 관리에 대한 접근성을 확보하기 위한 싸움에 새로운 초점을 맞출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클린턴은 “이 영화가 오늘날 우리나라에서 많은 여성의 삶과 미래에 영향을 미친 눈 흘김, 부인, 무시, 잔인함을 돌파하는 데 얼마나 중요한지 과소평가할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라고 가득 찬 청중에게 말했습니다. 청중은 가슴 아픈 영화에 환호와 눈물로 반응했습니다. “물론 임신 중절과 생식 건강에 대한 이야기가 많지만, Roe가 뒤집힌 후… 이 영화는 부인과 무관심을 돌파하는 영화입니다. 그리고 이 무대에 서서 자신의 이야기를 들려줄 의향이 있는 여성들 덕분에 가능합니다.”

첼시 클린턴은 그녀와 그녀의 어머니가 Hidden Light라는 자체 제작사를 설립했다고 설명합니다. “사람들이 정말 들려야 한다고 생각하지만, 주제가 종종 사람들에게 매우 불편하기 때문에 간과되는 이야기를 들려주도록 돕기 위해서입니다. 그리고 우리는 정말 불편함을 느껴야 할 순간에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지구 온난화 다큐멘터리 “The White House Effect”도 인기를 끌었는데, 토요일 아침 상영된 상영관에는 많은 사람이 몰려서 수십 명이 돌아가지 못했습니다. Bonni Cohen, Jon Shenk, Pedro Kos가 제작한 이 영화는 약 14,000개의 출처에서 수집한 보관 영상으로만 구성되어 있으며, 주로 “환경 대통령”이 되겠다고 약속하며 취임했지만, 분열적인 정치와 의도적인 잘못된 정보로 인해 문제가 흐려지면서 기후 변화의 위협을 해결하기 위한 진지한 공약에서 물러선 George HW Bush의 중요한 대통령 임기에 초점을 맞춥니다.

다소 가벼운 분위기에서 유명한 민주당 전략가 카빌은 Matthew Tyrnauer의 다큐멘터리 “James Carville: Winning Is Everything, Stupid!”의 주제로 그의 흉내낼 수 없는 케이준 재치와 날카로운 정치 분석을 페스티벌에 가져왔습니다. 일요일 밤 상영 후 Q&A 세션에서 Tyrnauer는 트럼프-바이든 토론 직전에 CNN Films에서 픽업한 영화를 완성했지만 캠페인의 방향이 빠르게 바뀌면서 다시 편집해야 했다고 설명했습니다.

“견습생”의 제레미 스트롱(왼쪽)과 세바스찬 스탠.

(칸 영화제)

전 공화국 요원인 마탈린과의 겉보기에 불가능해 보이는 결혼이 영화의 감정적 중추인 카빌은 이 다큐멘터리가 젊은 세대가 정치에 입문하도록 영감을 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이 나라는 정치에 뛰어드는 사람들보다 결코 나아지지 않을 겁니다. 우리가 정치가 더러운 사업이라고 계속 말하거나 그들이 사기꾼이라고 말한다면, 그들은 여러분의 말을 듣고 정치에서 물러날 것이고, 이 나라는 무너질 겁니다.” 그는 청중에게 말했습니다. “그게 제가 이 일에 대해 가진 진정한 열정입니다. 이것은 명예로운 사업입니다.”

이스라엘-팔레스타인 갈등의 메아리도 축제 내내 울려 퍼졌습니다. 팀 펠바움의 흥미진진한 서사 “9월 5일”은 1972년 뮌헨 올림픽에서 팔레스타인 무장 세력이 이스라엘 선수들을 납치하고 학살한 사건을 기록한 것으로, ABC 스포츠 팀이 이 끔찍한 사건을 생중계로 보도하기 위해 싸웠습니다. 다큐멘터리 “다른 땅은 없다”는 젊은 팔레스타인 운동가와 이스라엘 기자 사이의 예상치 못한 유대감을 통해 서안 지구 점령을 탐구합니다.

정치적으로 민감한 다큐멘터리 중에서도 브라질 감독 Petra Costa는 오스카 후보에 오른 영화를 계속해서 제작합니다. “민주주의의 끝” “열대 지방의 종말”은 자이르 볼소나루의 부상에 대한 내용이며, 에롤 모리스는 그의 새로운 영화 “분리”로 트럼프 행정부의 논란이 되고 있는 가족 분리 국경 정책을 다룹니다.

“우리의 정보 혁명은 많은 광신주의를 야기하고 있으며, 우리가 서로를 죽이고 지구를 파괴할 때까지 이 부족주의가 더 강해지는 것을 막을 메커니즘을 만드는 것이 시급합니다.” 코스타는 상영 후 Q&A에서 말했습니다. “저는 우리가 너무나 큰 위기의 시대에 있어서 그것이 가능할 것이라고 믿습니다.”

하지만 텔루라이드에서 가장 강렬한 정치적 압력을 받은 영화는 영화제가 시작될 때까지 비밀로 유지되었던 영화였습니다. 논란의 여지가 있는 트럼프 전기 영화 “어프렌티스” 토요일 밤 트럼프 역을 맡은 세바스찬 스탠과 그의 무자비한 멘토인 로이 콘 역을 맡은 제레미 스트롱과 함께 관객들에게 영화를 소개한 알리 아바시 감독은 5월 칸 영화제에서 초연된 이후 트럼프 진영의 강력한 반대에도 불구하고, 이 어둡고 재미있는 영화는 트럼프를 꺾고자 하는 것이 아니라고 말했다.

이란 태생의 아바시(“The Holy Spider”)는 선거가 한 달도 남지 않은 10월 11일에 개봉될 예정인 이 영화에 대해 “이것은 정치를 공격하는 기사가 아닙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누군가를 비난하거나 홍보하려는 것이 아닙니다. 거울이며, 거울처럼 공동체로서의 자신을 보여주는 것을 의미합니다.”

실제로, 아바시는 트럼프 진영이 영화를 명예 훼손이라고 부르고 개봉을 막기 위해 법적 조치를 취하겠다고 위협했지만, 트럼프가 상영에 참석하는 것은 환영할 일이라고 농담을 했습니다. 그는 “우리는 그와 그의 경호원을 위해 3개의 좌석을 예약해두었고, 아직 기다리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가 어둠 속에서 올 수도 있고, 알 수 없습니다.”

축제에 참석한 다른 DC 인물들 중 한 명은 눈에 띄지 않았습니다. 특별 검사 스미스는 진행 중인 트럼프 기소에서 잠시 휴식을 취해 아내이자 다큐멘터리 작가인 케이티 셰비니를 지원했습니다. 케이티 셰비니의 첫 번째 내러티브 영화인 내슈빌 싱어송라이터에 대한 “The Easy Kind”는 축제의 Backlot 프로그램의 일부로 상영되었습니다. 스미스는 Pharrell Williams 다큐멘터리 “Piece by Piece”를 포함한 몇 편의 영화를 보는 모습이 포착되었지만, 그 외에는 눈에 띄지 않았습니다.

격노하는 정치적 폭풍 속에서도 스미스의 차분한 모습은 위험이 아무리 크더라도 파트너를 위해 일어서는 것과 같은 어떤 것들은 가장 헤드라인을 장식하는 갈등보다 더 중요하다는 것을 미묘하게 상기시켜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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