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드풀과 울버린”이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한 지 몇 주 후, 라이언 레이놀즈가 주연을 맡은 슈퍼히어로 영화의 첫 번째 진정한 라이벌이 블레이크 라이블리가 주연을 맡은 로맨틱 드라마라는 형태로 등장한 것은 아마도 운명이었을 것입니다. 둘 다 서로 결혼했고, 아이들이 말했듯이 의심할 여지 없이 목표입니다. (라이블리는 남편의 세 번째 영화와 그녀 자신의 카메오에서 여러 벽을 허무는 언급을 합니다.) “It Ends With Us”는 수년 동안 가장 기대되는 블록버스터 중 하나를 1위 자리에서 밀어낼 수 있는 전통적인 도전자로 보이지 않을 수 있지만, 작가 콜린 후버의 베스트셀러 소설을 원작으로 한 영화에 대한 표현은 완곡할 것입니다.
이 이야기는 대학을 갓 졸업한 릴리 블로섬 블룸(라이블리)을 따라간다. 그녀는 자신의 꽃집을 열고 완벽한 남자를 만나고 싶어 한다. 그녀가 신경외과 의사 라일 킨케이드(감독인 저스틴 발도니)와 만나 뜨거운 로맨스를 시작했을 때, 모든 것이 로맨스 소설에서 나온 것처럼 보였다… 그녀의 어두운 면이 드러나고 릴리는 최근에 자신의 부모님이 험난한 결혼 생활 동안 겪었던 학대의 순환을 인정해야 할 때까지 말이다.
첫 번째 영화 각색이 공개되기까지 과장된 홍보와 압박이 이어지면서 모든 시선이 리뷰로 쏠렸고, 그 결과는 기껏해야 엇갈렸다. 이 영화의 BJ 콜란젤로는 리뷰에서 10점 만점에 4점을 주며, 라이블리의 “헌신적인” 연기와 가정 폭력을 사실적으로 묘사하려는 선의를 칭찬했다. 안타깝게도, 시대에 뒤떨어진 상투적인 표현에 대한 본질적인 의존성과 “감정적으로 조종하는 똑딱거리는 시계”가 되는 경향 때문에 결국 이 영화는 침몰했다. 이 문제에 대해 다른 비평가들이 말한 내용은 다음과 같다.
It Ends With Us에는 트로프, 위험 신호 및 세대적 트라우마가 넘쳐납니다.
원작 소설이 출간된 이후 몇 년 동안 인기를 얻었지만, 그렇게 흔들리는 기반 위에 세워진 각색이 얼마나 좋을 수 있을까? “It End With Us”를 보고 이 특정 서사가 원작의 그림자에서 벗어날 수 없다는 잔잔한 느낌을 받은 많은 비평가들의 의견은 이렇다.
전반적인 긍정적인 평가에서도 (4점 만점에 2.5점에 불과하지만) 워싱턴 포스트의 에이미 니콜슨 이 영화는 “뛰어난 판타지와 외상적 성찰의 어렵지만 매력적인 융합”이라고 언급하며 종종 “음색적 휘청거림에 취약하다”는 사실에 주목했습니다. Marya E. Gates의 Robert Ebert에 대한 동등하게 평가된 리뷰비평가는 “라이블리는 릴리에게 감정적 층을 더해 우리가 그녀의 내면적 성장을 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지만, 그 과정은 종종 영화의 주변 환경 때문에 방해받는다”고 설명합니다. 이는 릴리의 캐릭터가 종종 그녀의 트라우마를 넘어 “내면성”을 부여받지 못하는 데서 비롯된 문제입니다. 롤링스톤의 에스더 주커만톤 문제가 다시 제기되었지만, 그녀는 이 영화가 초기 영화 제작 모델로 회귀하는 감각을 칭찬하는 데 신경을 썼다. “결과적으로 톤 혼합물이 나오는데, 항상 효과적인 것은 아니지만, 종종 영화 제작의 다른 시대로의 회귀처럼 느껴진다. 당시에는 중간 예산의 영화가 이슈를 깊이 파고들려는 것이 실행 가능한 사업 모델이었다.”
가장 가혹한 비판 중 하나는 다음과 같은 예의로 나옵니다. 리틀 화이트 라이즈의 안나 맥키빈영화가 책과 많은 단점을 공유하고 있으며, 이를 “가정 폭력에 대한 엉뚱하고 피상적인 고찰”이라고 부르는 사람이 있습니다.
It Ends With Us는 결점에도 불구하고 당신을 사로잡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어떤 이들에게는 “It Ends With Us”의 폭넓은 음조 범위와 플래시백 구조가 각색작이 좀 더 멜로드라마틱한 경향을 극복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로버트 다니엘스 스크린 인터내셔널 리뷰에서 “이 영화는 진부한 표현에 의존한다. 긴 사랑의 밤이 바람에 휘날리는 아침으로 바뀌고, 뜨거운 대화가 강박관념을 유발한다. 그리고 이를 교묘하게 사용하여 세대적 트라우마에 대한 교훈을 촉발한다.”라고 언급했습니다. IGN의 비평가 Lena Wilson은 마찬가지로 그녀의 7/10 리뷰에서 “때때로 서투르고 감성적인 로맨스”에 대한 타협하지 않는 태도를 보였지만 “훌륭한 각본과 뛰어난 연기”는 작가 콜린 후버의 덜 성공적인 경향을 극복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한편, Owen Gleiberman은 Variety에 대한 리뷰에서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It Ends With Us”는 “빠르게 전개되는 감정적인 영화로, 관객을 앞으로 끌어당긴다”고 말합니다. 사실, 그는 더 나아가서 이 영화가 무엇에 대한 것인지 전혀 모른 채 이 영화를 감상하는 것이 실제로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제안합니다. 영화의 반전과 전환을 보존하면서 말입니다.
다른 곳에서는 많은 사람들이 발도니가 이 음색 조절 행위의 모든 측면을 해내지 못한다고 재빨리 지적합니다. IndieWire에 대한 Proma Khosla의 리뷰비평가는 궁극적으로 이 영화가 “더 복잡한 서사를 희생하더라도 섬세한 주제를 민감하게 다루는 데 성공했다”는 결론에 도달했습니다. 할리우드 리포터의 로비아 갸르키에 이 점에 대해 더욱 섬세한 요점을 제시하며, 시나리오 작가 크리스티 홀이 메타텍스트적 감각을 더하는 경향에 주목합니다. 이 영화는 “소설의 진부함을 인정하는 초기 농담 중 일부에 노력을 기울인 것 같습니다. 하지만 각색은 원작에 내재된 인위성에서 벗어날 수 없습니다.”
팬들은 2024년 8월 9일 “It Ends With Us”가 언제 개봉할지 스스로 결정할 기회를 갖게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