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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포 더 스포트라이트’ 팀, 여성 중심 드라마 부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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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상 경력이 있는 여배우이지만 경력의 방향에 대한 통제력이 별로 없다고 생각되면 어떻게 반응하시나요? 대만의 옌이웬(Yen Yi-wen)의 경우, 자신만의 시리즈를 집필하고 연출하기 시작합니다.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옌은 12부작 시리즈의 각본과 연출을 맡았습니다. 스포트라이트를 위해 태어났다에 의해 생산 넷플릭스 그리고 11월 7일부터 전 세계적으로 스트리밍되는 Third Man Entertainment. 타이페이를 배경으로 한 이 드라마는 업계에 첫 진출을 시도하는 신인부터 나이 많은 연속극 스타까지 다양한 세대를 아우르는 여배우 그룹을 중심으로 전개됩니다. 그녀는 가족을 부양해야 하기 때문에 은퇴할 수 없습니다.

핵심 캐릭터 그룹에는 게임의 최고 위치에 있는 것으로 추정되는 세 명의 여성, 즉 매니저로 변신한 여배우(Hsieh Ying-xuan 분); 그녀의 전 친구이자 현재의 적(셰릴 양 분)은 쇠퇴하는 경력의 압박감, 과음, 호텔 방 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그리고 성인영화를 통해 유명세를 얻은 여배우(애니 첸)는 섹시하고 자신감 넘치는 성격에도 불구하고 순진할 수 있다.

엔씨는 TV 영화 부문 여우주연상을 받은 것과 동시에 글을 쓰기 시작했다고 말했습니다. 천사의 목소리 (2015) 대만의 권위 있는 Golden Bell Awards에서. “인정을 받기 위해 정말 열심히 노력했지만 상을 받은 후에는 부담이나 시험이 되었습니다. 모두가 저에 대해 높은 기대를 갖고 있었지만 제가 통제할 수 없는 일이 많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라고 Yen은 Deadline에 말했습니다.

10부작 시리즈로 작가 겸 감독으로 데뷔했다. 평범한 여성의 탄생셰이(Hsieh)가 주연을 맡았으며 대만 방송사 CTS와 캐치플레이(Catchplay)가 제작했으며 중년 여성을 연기해 호평을 받았다. CTS와 Screenworks Asia가 제작한 두 번째 시즌은 대만의 권위 있는 Golden Bell Awards에서 텔레비전 시리즈 부문 최우수 작문상을 수상했습니다.

해당 시리즈로 성공을 거둔 후 Yen은 자신의 개인적인 경험과 더 직접적으로 연결된 무언가를 만들고 싶었습니다. “저는 이 여배우들의 삶이 실제로 어떤 것인지, 그리고 그들이 타협해야 하는 것이 무엇인지 관객들에게 보여 주는 이야기를 쓰고 싶었습니다. 당신은 항상 당신의 연기에 따라 평가를 받지만 일반적으로 대본과 제작의 다른 요소를 통제할 수는 없습니다. 그 이면에는 직면해야 할 현실이 많습니다.”

스포트라이트를 위해 태어났다 프로듀서인 올리브 팅(Olive Ting)은 피칭 행사에서 원래 장편 영화였던 엔의 대본을 우연히 발견하고 이를 시리즈로 개발하도록 격려했다고 말했습니다. “우리 업계의 실제 측면을 거의 볼 수 없기 때문에 저는 이 이야기에 매료되었습니다. 주요 상을 받은 다음 날에도 인생은 계속됩니다.”

이 시리즈와 평범한 여성의 탄생 대만에서 떠오르는 새로운 사실주의 드라마의 일부입니다. 우리 사이의 세계 사회적, 정신적 건강 관련 문제를 다루는 것 등 웨이브 메이커 정치와 직장 성희롱을 다루고 있습니다.

시리즈로 실생활 여우주연상을 수상한 시에씨 헤븐 온 더 4층 그리고 장편영화 친애하는 전아직 해야 할 일이 더 많이 남아 있지만, 요즘 자신에게 제공되는 다양한 역할에 힘을 얻고 있다고 말합니다. “여성의 자율성에 초점을 맞추고 다양한 사회적 배경을 지닌 여성을 묘사하는 대본이 늘어나고 있지만 앞으로는 여성 캐릭터의 다양성이 더욱 다양해졌으면 좋겠습니다.”

비록 문제에 초점을 맞추지는 않았지만, 스포트라이트를 위해 태어났다 연예계 여성들이 직면해야 하는 엇나가는 손, 남성적 자아 등의 문제를 다룹니다. Ting은 이것이 대만 영화 산업에만 국한된 문제가 아니라 세계적인 문제라고 지적합니다. “긍정적인 점은 목소리를 내는 여성이 많아지고 상황이 좋아지고 있다는 점이에요. 우리는 남성이든 여성이든 권력을 가진 사람들이 최소한 자신을 존중해야 한다는 점을 더 의식하는 사회 변화를 목격하고 있습니다.”

Yen은 카메라 뒤에서 일하기 시작했을 때 대만 영화 산업에서도 긍정적인 변화를 발견했다고 말합니다. “작가와 감독뿐만 아니라 촬영 감독과 조명 제작진까지 여성 제작진이 점점 더 많아지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남자들이 맡았던 역할들이거든요.”

대만 시리즈는 Netflix, Catchplay+, HBO와 같은 플랫폼이 대만 외부로 스트리밍을 제공한 덕분에 전 세계적으로 더 많은 인지도를 얻기 시작했습니다. Yen은 글을 쓰기 시작할 때 대만 밖의 시청자를 생각하지 않지만 그 안에는 많은 요소가 있다고 믿습니다. 스포트라이트를 위해 태어났다 국제 청중의 공감을 불러일으킬 것입니다.

이 시리즈의 핵심은 삶을 긍정하지만 때로는 경쟁적인 여자 친구 간의 관계, 어머니와 딸의 관계, 그리고 모든 여성이 삶의 다양한 단계에서 직면하는 압력을 다루고 있습니다. “캐릭터 중심의 이야기입니다. 언어와 문화는 다를 수 있지만 보편적인 요소가 많이 있습니다.”라고 Yen은 말합니다.

사라져가는 여배우 역을 맡았으며 이전에 Netflix 대만 시리즈에 출연한 양 라이트 더 나이트나이트클럽에서 일하는 여성들에 대한 이야기는 여성 중심 드라마가 전 세계적으로 일어나고 있는 트렌드임을 지적한다. 다행히도 대만에는 이러한 주제를 탐구할 수 있는 창의적인 자유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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