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일러는 회사의 최선의 이익이 아니지만, 그것은 우리를 전에 막은 적이 없습니다. 경고: 이 기사에서는 주요 줄거리 세부 사항 “에일리언: 로물루스”에서.
합성 애쉬(고인이 된 위대한 이언 홈이 연기)가 1979년 “에일리언”에서 처음으로 제노모프를 “완벽한 유기체”라고 묘사한 이래로, 영화계 최고의 악당 중 하나가 공식적으로 탄생하여 산성 혈액으로 역사에 이름을 남겼습니다. 그러나 40년이 지난 지금, 마치 우리가 통제할 수 없는 힘이 이 존재적으로 무서운 적들로부터 신비로움이나 경외감을 없애려고 결합한 것처럼 보입니다. “에일리언”은 원작의 외로운 살인 기계를 “벌레” 무리로 바꾸어 제목에 부응했습니다. 이는 불안한 선택이었지만, 결국 얼마나 필멸적인지 증명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에일리언 3″은 엇갈린 결과를 낳은, 더 동물적인 접근 방식을 선택했습니다. 한편, “에일리언 부활”은 이 생체 역학적 아름다움을 당신이 본 것 중 가장 슬프고 가장 비참해 보이는 제노/인간 하이브리드. 리들리 스콧 감독의 두 개의 프리퀄(/Film에서 우리가 일반적으로 옹호하는)는 미스터리 감각을 제거하면서 원작 스토리에 오리진 스토리를 추가하려고 했습니다.
다른 속편들은 쉽게 무시할 수 있지만, “에일리언”의 추가된 주름은 조화시키기가 훨씬 더 어려웠습니다. 역대 최고의 액션 영화 중 하나로 정당하게 여겨짐그 정확한 장르적 감수성도 피할 수 없는 부작용을 하나 낳았습니다. 두려운 제노모프가 간단한 총과 총알로 죽을 수 있다는 것을 확립함으로써 전제에 내재된 긴장감과 위험 요소가 즉시 사라졌습니다. 이 불만은 수년 후에도 남아 있었지만 “에일리언: 로물루스”는 마침내 해결책을 찾았을지도 모릅니다. 한 편의 쇼 스토퍼 액션 시퀀스에서 작가 겸 감독인 페데 알바레즈는 제노를 무기화하는 방법이 여러 가지가 있다는 것을 증명합니다.
Alien: Romulus가 총기 문제를 어떻게 회피했는가
보세요, 피할 수 없는 사실입니다. 영화와 쇼에서 총은 그저 멋진 것입니다. 실제 세계의 의미와 별개로 총은 액션 장르의 필수 요소였습니다. 글쎄요, ~였다 처음부터 액션 장르입니다. “제임스 본드” 시리즈는 무기를 페티시즘으로 만들었고, “존 윅” 영화는 헤드샷 기술을 완성했으며, “데드풀과 울버린”과 같은 슈퍼히어로 영화조차도 극도로 폭력적이고 R등급의 스탬프를 찍었습니다. 지니는 병에서 완전히 나왔고, 적어도 그 일부는 제임스 카메론이 “에일리언”을 “우라” 해병대의 으르렁거림과 모든 것을 아드레날린이 솟구치는 스릴 라이드로 만든 데서 비롯되었습니다. 하지만 제노모프를 무적의 살인 기계로 유지하는 데 매우 섬세하게 의존하는 시리즈에서 찬사를 받은 속편의 가장 좋은 순간도 이 완벽한 유기체의 전설에 적지 않은 피해를 입혔다는 점도 지적할 가치가 있습니다.
“외계인: 로물루스,” 다행히도, 이 수십 년 된 프랜차이즈 문제를 깔끔하게 피할 방법을 찾았습니다. 결국, 알바레즈가 그의 리드를 아주 어린 성인 그룹으로 만들기로 한 것은 우연이 아닙니다. 전투로 단련된 군인 부대가 아닙니다. 호평을 받은 비디오 게임 “Alien: Isolation”과 매우 유사합니다. Rain(Cailee Spaeny)과 그녀의 친구들이 사용할 수 있는 가장 강력한 무기는 단 하나의 스턴 배턴입니다. 이는 거의 절반의 영화에서 그대로 유지되다가, 합성 Andy(David Jonsson)가 마침내 총기(아이러니하게도 “Aliens”에 묘사된 모델과 다르지 않음)를 획득하여 Rain과 Tyler(Archie Renaux)에게 줍니다.
하지만 기만적으로 놀라운 단서가 하나 있습니다. 그들은 실제로 제노모프를 쏠 수 없습니다. 쏴 죽이면 산성 혈액이 우주 정거장의 선체를 부식시키고 폭발적인 감압을 일으킬 것입니다.
Alien: Romulus의 최고의 액션 시퀀스는 두 세계의 장점을 모두 갖추고 있습니다.
“에일리언: 로물루스”는 한 가지 멋진 반전으로 프랜차이즈의 가장 성가신 결함을 장점으로 바꿔놓았습니다. 총과 총알은 제노모프를 죽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캐릭터들 중 어느 누구도 실제로 그것을 사용할 수 없거나 그냥 죽을 것입니다. 다른 끔찍한 방식입니다. 그 장애물은 의도적으로 관객을 좌절시킵니다(아마도 캐릭터 자체보다 더). 하지만 알바레즈와 자주 공동 작가로 참여한 로도 사야게스는 카타르시스적인 해방감을 포함하도록 합니다. 그것은 우연히도 영화의 절대 최고의 액션 세트 피스의 형태를 띠게 됩니다.
나중에 Rain과 Andy가 우주 정거장에 남은 유일한 생존자 두 명으로 남았을 때, 후속작은 우리가 이 프랜차이즈에서 전에 본 적이 없는 순간을 드러냅니다. 그녀의 “형제” Andy를 위해 돌아가기 위해 자신의 목숨을 걸고 나서, 두 사람은 다가오는 제노모프들로 가득 찬 복도 전체에 대한 엄청난 전망에 직면합니다. 총만 든 Rain은 탈출구가 없다는 것을 깨닫고 자신의 운명을 받아들입니다… 그들의 운명적인 상황에 대한 엉뚱한 관찰이 계획을 촉발할 때까지 말입니다. 인공 중력을 차단함으로써 산성 혈액이 선체를 통해 우주로 가라앉는 것을 막고 Rain은 탄약이 허락하는 한 많은 생물을 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녀가 간신히 그들을 물리쳤을 때에도 그녀의 행동은 결과를 초래합니다. 여전히 처리해야 할 산이 많이 있고, 무중력 상태에서 부풀어 오르며 경로에 걸리는 사람(합성이든 아니든)을 위협합니다.
레인은 총을 든 전형적인 악당을 연기하고, 구식 팬들은 액션 영화 관습을 전복한 것을 감상하고, “에일리언: 로물루스”는 케이크를 먹고도 남는다. 정말 완벽한 유기체다.
“에일리언: 로물루스”는 현재 극장에서 상영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