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 전에 종료가 발표되었지만 이제는 날짜가 있습니다. 코임브라 시의 두 역 사이의 철도 연결이 1월 12일에 종료됩니다. 이 소식은 이번주 목요일에 발표되었습니다. 일기 As Beiras Metro Mondego 소식통을 통해 PÚBLICO에 확인되었습니다. “Coimbra B 역 근처에서 작업이 이미 매우 진행되었으므로 작업은 이제 운하에 집중될 것입니다. 그리고 이는 물론 철도 순환을 불가능하게 만듭니다.”
공사가 진행되는 기간 및 종료시까지 체계 메트로버스같은 소식통은 “이미 Vale do Ave사와 계약을 맺은 대체 도로 서비스를 통해” 역 간의 연결이 제공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회사는 회사의 책임이 아니기 때문에 대체 솔루션에 대한 기간을 약속하거나 공개하는 것을 거부합니다. 실제로 프로젝트 소유자인 IP – Infra-Estruturas de Portugal이 이미 여러 가지 마감일을 정했지만 가장 최근의 마감일은 도로 제한 종료를 설정했습니다. 코임브라 B역. 만약 이 기한이 확정된다면 당초 계획보다 8개월 늦게 작업이 종료된다는 뜻이다.
“역사적 오류”, 운동 비난
2021년부터 Estação Nova(도심에 있는 Coimbra A 역이라고도 함) 시민 운동은 해당 장비의 폐기 발표에 항의해 왔습니다. 지난 세기 90년대부터 폐쇄 위협이 역을 맴돌았지만 지상 지하철 프로젝트가 등장했을 때(Ramal da Lousã를 사용하고 코임브라 B 역도심에서 멀리 떨어져 있음)은 몇 년 전에야 현실이 되었습니다. 메트로버스. 그 이후로 이 운동은 공간 유지와 철도 연결을 방어하기 위한 성찰과 일부 행동을 촉진해 왔습니다.
“폐쇄는 도시와 지역에 매우 결정적이라는 점에서 역사적인 실수입니다. 또한 되돌리기가 매우 어렵기 때문입니다.”라고 해당 시민 운동의 대변인인 Luís Neto는 PÚBLICO에 말했습니다. “이와 같은 대규모 인프라는 일단 폐쇄되면 다시 구현될 가능성이 거의 없습니다”라고 그는 강조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시민 집단은 “끝날 때까지 희망을 유지하는 것은 가능하다”고 계속 믿고 있다. 포르투갈에서 이와 같은 일이 당연한 것으로 여겨졌다가 어떤 이유로든 결국 변화되는 일은 처음이 아닐 것입니다.”
목요일 오후 늦게까지, 운동은 날짜가 발표된 것을 고려하여 앞으로 어떤 조치가 있을지 여부를 결정하기 위해 아직 회의를 열지 않았습니다. 이 경우에는 2025년 두 번째 일요일인 1월 12일입니다.
Estação Nova의 운영 종료는 다시 한 번 해당 공간의 미래에 대한 논의를 열어줍니다. 현 코임브라 상공회의소의 임원은 회의장 배치와 관련하여 여전히 비판적이었습니다. 메트로버스그러나 Coimbra A의 폐쇄에 대해서는 결코 의문을 제기하지 않았습니다. 교통 및 이동성 의원인 Ana Bastos는 건물의 아름다움을 고려하더라도 여기에 문화적 목적을 부여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호세 마누엘 실바(José Manuel Silva) 의장은 해결책을 제시하지 않고 항상 해결책을 찾기 위해 주민들과 상의할 것을 제안했습니다.
Mondego Mobility System에 의해 1월부터 보장되는 Coimbra A와 Coimbra B 간의 연결 변경 사항 중 하나는 두 지점 사이에 정류장이 생성된다는 것입니다. 현재 철도 연결은 직접적입니다. 그러나 언제 메트로버스 원형으로 운행하는 경우 그 사이에 Casa do Sal, Açude 및 Arnado의 세 정거장이 있습니다.
하루 여행 횟수도 늘려야합니다. 현재 열차는 두 역 사이의 도로 구간을 시간당 평균 3회 운행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Metro Mondego는 양방향으로 5분마다 이 연결을 만들 계획입니다. 승객 수가 적은 시간에는 이 서비스가 10분 간격으로 운행됩니다.
모드의 Mondego 모빌리티 시스템 메트로버스 Serpins(Lousã)와 Portagem(Coimbra) 사이의 교외 운영과 도심의 또 다른 도시 운영을 통해 Miranda do Corvo, Lousã 및 Coimbra 지방 자치 단체에 서비스를 제공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