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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역 재정: 개정인가, 아니면 새로운 것인가? | 의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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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재정법(LFL) 재검토 작업과 2025년 국가예산안 준비 작업을 분리한 이들이 잘했다. 저는 2018년 LFL 변경 사항을 준비하는 실무 그룹의 일원이었습니다. 믿기지 않으실 수도 있지만, 작업이 잘 완료되었기 때문에 준비 작업과 토론은 2년 동안 지속되었습니다. 대략 2016년부터 2018년 사이.

이 실무 그룹에서 당시 정부는 독립적인 기술 컨설턴트, 전국 교구 협회 및 포르투갈 지자체 전국 협회를 소집했으며, 두 협회 모두 기술 자문 및 정치적 요소로 참여했습니다.

나는 LFL 검토와 권한 분산에 관한 새로운 법률을 위한 준비 작업을 기억합니다. 기술적으로 너무 상세해서 지방자치단체 연합을 이끄는 시장의 일반적인 의견을 표명하는 동기를 부여했습니다. 변경해서는 안 됩니다. Eduardo Cabrita가 내부 관리 포트폴리오를 인수했을 때.

신지방재정법이라 할 수 있는 개정안은 52개 조항이 그대로 남아있지 않고 18개 조항이 추가돼 총 70개 조항이 개정되는 등 의미 있는 차원을 가져왔다.

그래서 제 생각에는 이 경험을 토대로 생각합니다. 그것은 불가능할 것이다 4월에 취임한 정부가 10월 10일에 LFL에도 중대한 변화를 가져온 주 예산 제안을 발표했습니다.

2018년 지방자치단체를 위한 큰 뉴스는 다양한 경제 활동과 관련하여 각 지역에서 수집된 ICMS 수익의 7.5%를 할당하고, 지방정부에서 승인된 지방분권법을 지원하는 지방분권 자금조달 기금의 조성이 될 것입니다. 같은 시간. 팬데믹 시대와 지역 내 프로세스의 자연스러운 시작으로 인한 시행 어려움을 극복한 이 기금은 2023년에 1억 2억 970만 유로, 2024년에 1억 6370만 유로의 예산을 책정했으며, 현재 2025년에 1억 4억 540만 유로가 제안되어 실제로 시행되고 있습니다. , 자연적인 정치적 순환을 넘어서는 분권화 운동에 대한 필요한 탐색입니다.

지방자치단체와 지방자치단체로의 권한 이양에 관한 새로운 기본법에 따라 지방정부와 지방자치단체의 새로운 권한에 자금을 조달하기 위해 지난 몇 년간 지방분권기금은 국가 예산에서 관련 재정 이체를 구성했습니다. 법률 No.에 의해 승인된 단체. 2018년 8월 16일 50일. 그러나 이 기금이 균등화에 기초한 계산에서 유래하고 엄격하게 협상 순간에만 계산의 출처를 갖는 것이 아니라 객관적으로 더 인과적이고 시간에 고정된 계산의 출처를 갖게 되기를 바라는 지방자치단체의 열망이 있는 것은 당연합니다. .

본당의 경우 가장 큰 변화는 2013년에 폐지된 주세 0.5%의 회수였으며, 교구 재정 기금(FFF)은 IRS 수입의 단순 산술 평균의 2.50%로 구성되었습니다. , IRC 및 VAT, 국가 예산 제안 이전 연도의 정보입니다. 또한 인구 (유권자 대신) 및 영토 면적 외에도 인구 밀도를 고려하기 시작한 통합 기금의 수평 분배 공식 개정에서. 그리고 1년 동안 가치 감소에 대한 제동과 급격한 증가에 대한 상한선을 유지하면서 계산된 평균 세금의 2.5%를 소진하는 두 번째 분배를 구현하여 이 분배에서 저밀도 지역에 혜택을 줍니다.

그러나 본당은 2013년에 도시 건물에 대한 1%의 IMI 수익 손실을 보지 않았습니다. 결과적으로 우리는 FFF가 2023년에 2억 9,320만 유로, 2024년에 3억 4,810만 유로의 전체 가치를 제시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2025년 예산은 2018년에 변경된 공식 계산에 따라 3억 9,660만 유로로, 2015년 국가예산 1억 8,400만 유로와는 크게 다릅니다.

지방 수입에 대한 이러한 검토를 통해 상당한 수준의 지방 재정 자율성이 달성되었습니다. 이는 포르투갈 지방 당국의 자원을 할당된 평균 수입 공공 권리에 맞추기 위해 재정 균형 기금(FEF) 계산 시 평균 주 세금의 25.3%에 대한 참여를 재개하려는 지방 자치 단체의 공정한 열망을 무효화하지 않습니다. 유럽 ​​연합의 지방 당국.

2018년에 개정되고 여러 후속 주 예산에서 개선된 지방 재정법은 2022년 예산 연도에만 완전히 적용되었습니다. 불과 2년 전이죠. 그러므로 더 깊이 생각해 볼 가치가 있습니다. 직접적으로 관련된 이해관계에 대한 독립적인 평가가 이루어질 때까지. 그리고 그렇습니다. 이는 대대적인 개혁이나 심지어는 의미가 있습니다. 새로운 지방재정법.

예를 들어, 지방 당국과 금융의 법적 체제가 합법성, 재정적 자율성, 투명성, 상호 국가적 연대, 세대 간 형평성이라는 고전적 원칙을 통합하고 발전시키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또한 이러한 체제를 새로운 원칙의 개발, 새로운 지표의 이행, 새로운 목표 달성 방향으로 안내하는 것도 필요합니다. 이는 세계화되고 더욱 지속 가능한 세계를 추구하는 우리가 추구하는 목표입니다. 따라서 저는 지속 가능한 개발의 과제와 지금까지 이미 달성한 지방분권 심화에 대응하는 새로운 지방자치단체 자금조달 모델 설계에 관해 지방정부 파트너와의 협상을 옹호합니다.

저자는 새로운 철자법 합의에 따라 글을 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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