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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막으로서의 친구들 | 의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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날도 있고, 주앙 미구엘 타바레스 현재 국회에서 행해진 터무니없는 발언으로 인해 제가 연루된 논란에 첫 번째 텍스트를 바쳤습니다. 문화부 장관. 2년이라는 짧은 시간 동안 폴더에 추가한 ‘변화에 대한 에너지와 열망’에 대한 칭찬에 감사드리며, 비판에도 감사드립니다. 제 작업에 대해 말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때문입니다. .

포르투갈의 문화 부문은 제도적 불안정과 자원 부족으로 특징지어질 뿐만 아니라 매우 역동성도 뛰어납니다. 그만큼 우리 사회의 약점과 강점을 거의 반영하는 것입니다. 문제를 ‘정실주의’와 ‘보조금 지급’으로 축소하는 것은 예술 활동과 자금 조달에 따르는 규칙을 완전히 무시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제가 구체적인 조치를 취할 시간이 있었던 한 가지 측면이 있다면 그것은 최근까지 장관의 의지에 달려 있던 선택에서 해당 부문을 해방시키는 방향이었습니다. 정책의 예측 가능성을 창출하고 창작의 자유를 보호하는 것이 필수적이기 때문에 이렇게 했습니다.

신중함과 지속성 없이는 사업이 결실을 맺을 수 없다고 믿기 때문에 나는 모든 사역의 책임자를 다시 임명했고 새로운 임명은 전문적인 기준에 기초했습니다. 나는 항상 그 역할에 적합하고 내 역할을 보완하는 프로필을 찾아왔습니다. 왜냐하면 목사가 할 수 있는 최악의 일은 그를 모방하는 사람들로 둘러싸여 있는 것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운명처럼 신임 지도자 14명 중 PS와 관련이 있는 사람은 한 명도 없었고, 그 중 3명은 PSD와 가까운 사람이었다고 나는 믿는다. 나에게 있어서 이 기준은 전혀 관련이 없었다.

이제 국립극장 예술감독 선정은 공모를 통해 이루어졌고, 저는 독립적인 심사위원단이 결정한 예술지원 공모전의 결과를 엄격히 충실히 따랐습니다. 수많은 압박에도 불구하고 나는 지나친 사람들에게 보상하지 않겠다는 결심을 굳건히 지켰고, 나는 이러한 유혹에 저항한 최초의 문화 책임자라고 믿습니다. 사실 저는 제 임기 동안 엄청난 지원 예산 증가(1억 2천만에서 2억 4천 4백만)와 함께 규칙을 준수하는 이러한 비타협적인 태도가 이제 비엔날레 결과가 논란 없이 받아들여지도록 하는 데 결정적이었다고 믿습니다. .

CCB에 관해서는 제가 사역에 도착했을 때 박물관 공간이 José Berardo 씨에게 넘겨진 것을 발견했습니다. 법적 위험을 안고 결정을 내리던 임기 시작부터 저는 그를 그 부담에서 해방시켜 주었습니다. 동시에 수집을 방지할 수 있었습니다. 타원 경매에 부쳐 대신 CCB에 기탁했습니다. 컬렉션의 결합 덕분에 이제 아름다운 공연 예술 센터와 함께 세계적 수준의 새로운 현대 미술관이 생겼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는 CCB가 창작자와 청중에게 개방될 수 있도록 다른 일관성과 야망을 지닌 프로그램을 마련해야 합니다. 예술 감독이 없는 이름에 걸맞는 박물관이나 문화 센터는 없습니다. 그러나 전임 대통령이 내가 임명한 사람을 고용하기를 거부했기 때문에 떠났다는 생각은 완전히 거짓이다. 공공 부문 관리자로서의 경험 프란시스카 카르네이로 페르난데스공연 예술과의 근접성과 결합되어 CCB를 위한 새로운 시대를 열 수 있는 현명한 선택이 되었습니다. 불행하게도 대안적인 전략적 방향을 모색하지 못한 채 작업이 임의로 중단되었습니다. ‘친구’와 ‘쐐기’ 담론은 이러한 증거를 숨기고 유능한 지도자를 장관 동료와 4명의 전직 PSD 주지사로 교체하기 위한 연막입니다.

저자는 새로운 철자법 합의에 따라 글을 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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