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노 크라토(Nuno Crato) 전 장관과 그의 순례 논제를 기억합니다.잃어버린 10년“교육 분야에서 이는 우리나라가 국제 PISA 벤치마크에서 가장 주목할만한 진전을 달성한 기간과 정확히 일치합니다.”라고 João Marôco는 최근 다음과 같이 주장했습니다. 공공의 11월 4일포르투갈이 “아무도 보고 싶어하지 않는 교육적 좌절”을 기록하고 있다는 생각에서.
시민권 주제에 대한 최근 논쟁은 이 논문으로 돌아가기 위한 구실이었으며, João Marôco는 이 논쟁에 주어진 타당성이 그의 의견으로는 정말로 중요한 것, 즉 “선례 없는 퇴각”에 대한 논의를 허용하지 않는다는 점을 유감스럽게 생각했습니다. , 학생들의 읽기, 수학 및 과학 활용 능력이 지난 PISA에서 입증되었습니다.”
그러나 다음과 같은 일이 발생합니다. 포르투갈이 PISA 2022에서 물러난다는 생각상대적인 관점에서 우리나라를 고립된 실패 사례로 규정하는 것은 – 광범위한 국제 추세를 따르지 않기 때문에 – 근거가 없습니다. 실제로 PISA 2018과 관련하여 관찰된 감소는 OECD 및 EU 규모에서 기록된 결과 감소와 일치하므로 팬데믹이 학습에 미치는 영향을 동일한 정도로 반영합니다. 즉, 관찰된 차이는 통계적으로 관련이 없지만 OECD 자체와 예수 그들은 적시에 이를 지적하기 위해 주의를 기울였습니다.
보시죠: OECD와 마찬가지로 포르투갈은 2018년에서 2022년 사이에 수학에서 20점 하락했습니다. 과학(포르투갈 -8점, OECD -6점)과 읽기(-15점 대 -6점)에서는 차이가 매우 가까웠습니다. 13). 따라서 차이는 수학의 경우 0점, 과학의 경우 -1점, 읽기의 경우 1점입니다. 이때 유럽 규모로 하락이 있었습니다. 날카로운 독일, 프랑스, 핀란드, 노르웨이와 같이 의심할 여지가 없는 국가에서는 평균 문해력 감소가 포르투갈과 OECD에서 기록된 -14점을 초과했습니다.
둘째, João Marôco는 포르투갈에서 의심되는 교육 감소의 시작이 전염병 이전이라고 제안하며 이를 위해 Nuno Crato가 시도한 2015년 결과를 동원했습니다. 적절한이를 측정에 할당합니다. 이제 PISA는 7학년에서 12학년 사이의 학교에 다니는 15세 청소년의 읽고 쓰는 능력을 측정한다는 점을 기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는 전 장관에 따르면 “혜택을 받을” 학생들의 세계를 무관하게 만듭니다. 그 정책의.
간단히 말해서, 2015년 PISA 학생들은 아직 ‘크라토의 학생들’이 아닙니다. 즉, 그들은 예를 들어 4학년과 6학년 시험을 치지 않았고 새로운 수학 목표도 적용하지 않았으며 대신 João Marôco와 Nuno Crato가 쓸모 없다고 말하는 평가 시험을 치렀습니다. 그리고 그들은 또한 수학 실행 계획과 같이 Crato가 중단한 조치로부터 이익을 얻었습니다.
실제로 2022년에는(João Marôco가 Iave에서 PISA 적용에 대한 국가적 책임을 맡았던 2018년과는 반대로) 포르투갈이 OECD가 설정한 모든 표본 요구 사항을 충족했다는 점을 강조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 분명히 프로세스뿐만 아니라 얻은 가치도 자격이 있습니다.
요컨대, 이 국제 문해력 측정 활동에서 포르투갈 결과의 발전이 보여주는 것은 매우 분명한 것입니다. 다양한 정부를 통해 모든 분야에서 OECD와 점진적인 화해를 이룬 후, 이제 포르투갈 학생들이 조직 규모의 가치 진화를 따르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João Marôco의 기사는 여기서 끝나지 않습니다. 좀 더 대담한 관점과 순수한 “사상주의” 중 하나에서 연구자는 가정된 교육의 “후퇴”를 시민권 주제와 연관시키는 것을 거부할 수 없습니다. 이는 마치 어린이와 청소년의 교육과 온전한 발전을 강화하고 자격을 갖추는 데 결정적인 이 개념의 출현이 수학, 과학 및 읽기 능력에 해를 끼친 것과 같습니다. 이제 시민권이 포르투갈어 및 수학과 같은 과목의 교육 시간 단축으로 해석되지 않은 것 외에도 지식과 학습에 대한 구식화되고 계층적인 관점과 과목에 대한 노골적인 평가 절하만이 우리가 이 진술을 이해할 수 있게 해줍니다.
그러나 PISA 2022에 직면했을 때 주저하지 않고 인터뷰에서 주저하지 않았던 사람이 바로 João Marôco였다는 것을 기억한다면 실제로 놀라운 것은 아닙니다. 표현하다“4, 6학년 시험이 끝난 뒤 손가락질을 한다”며 이들의 소멸을 결과 설명 요인으로 추정한다. 주목해야 할 중요한 이러한 테스트는 오랫동안 이런 방식으로 수행되지 않았습니다. 유로파 즉, João Marôco 자신에 따르면 2015년까지 학습에서 “개선을 가져오는 조치”가 채택된 것으로 표시된 기간입니다.
실제로 이 기간 동안 우리는 조기 학교 이탈이 점진적이고 지속적으로 감소하여 학교 교육률을 높이고 학교 인구를 다양화하는 데 기여했으며 이후 프로필 측면에서 더욱 이질화되었습니다. 사회적으로 더 포용적입니다.
저자는 새로운 철자법 합의에 따라 글을 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