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세계 브라질 인터넷이 어떻게 상을 “침략”했는지(그리고 모든 것을 바꿀 수 있었는지!)

브라질 인터넷이 어떻게 상을 “침략”했는지(그리고 모든 것을 바꿀 수 있었는지!)

9
0


‘아임 스틸 히어(I’m Still Here)’에 대한 소셜미디어 동원은 아카데미 최종 투표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11월 20일
2024년
– 16시 13분

(오후 4시 14분에 업데이트됨)





브라질이 오스카상을 수상하는 데 인터넷이 어떻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까?

11월 19일 아침, 오스카상을 주관하는 영화예술과학아카데미(Academy of Motion Picture Arts and Sciences)의 소셜 미디어 담당 팀은 브라질에서 온 수많은 상호작용에 놀랐습니다. 원인은? 수상 트렌드를 예측하는 전통 행사인 거버너스 시상식에서 페르난다 토레스의 사진을 게시한 것. 몇 시간 만에 해당 이미지는 아카데미 공식 프로필 역사상 가장 좋아하는 이미지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이상하게 보이거나 심지어 관련성이 없어 보일 수도 있는 사실은 소셜 네트워크가 어떻게 수상 세계에서 강력한 도구가 되었는지를 반영합니다. 작품의 예술적 무게에도 불구하고 오스카상은 본질적으로 하나의 큰 로비 게임입니다. 그리고 이 로비는 점점 더 디지털 플랫폼으로 확장되어 결국 일반 사람들이고 네트워크에서 활동하는 아카데미 회원들이 이와 같은 움직임의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소셜 미디어와 로비: 오스카 시상식의 새로운 역동성




비영어권 최고의 영화: “아르헨티나, 1985”

비영어권 최고의 영화: “아르헨티나, 1985”

사진 : 홍보 / 플립

최근 영화 아르헨티나, 1985에서 디지털 동원이 수상 과정을 어떻게 바꿀 수 있는지 보여주는 명확한 예가 나타났습니다. 네트워크에서 아르헨티나 대중의 강렬한 캠페인 덕분에 이 영화는 당시 인기가 있었던 Nada de Novo no Front를 물리치고 골든 어워드를 수상했습니다. 2023년 외국영화상 수상. 이 업적은 이 영화가 오스카상 후보에 오르는 길을 열었습니다.

그러한 영향은 오스카상 역학의 변화를 반영합니다. 그 어느 때보다 시상식은 특히 관객 수가 급감하는 시기에 대중과의 소통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예술적 장점과 상업적 이익을 결합한 시상식인 오스카상은 관련성을 유지하기 위해 포용 및 온라인 참여 전략을 사용해 왔으며, 소셜 미디어에서 브라질의 소음이 이러한 맥락에 완벽하게 들어맞습니다.

오스카상을 수상한 브라질



미국 최대 엔터테인먼트 웹사이트 중 하나인 Deadline의 리뷰는 “그녀의 어머니가 Central do Brasil의 오스카상 후보에 오른 지 25년 만에 그녀를 시상식 시즌으로 몰아넣을 공연입니다”라고 평가했습니다.

사진 : 홍보 / 플립

온라인 동원 외에도 소니가 주도하는 2025년 브라질 영화 경쟁 홍보 캠페인은 강렬하고 체계적으로 진행되어 브라질의 첫 번째 상을 수상할 확률이 높아졌습니다. 아르헨티나가 했던 것과 유사한 대규모 대중 동원의 지원으로 국립 영화가 오스카상을 수상하는 꿈이 그 어느 때보다 가까웠던 적이 없습니다.

비록 오스카상이 영화 촬영법의 가치를 평가하는 유일한 기준이 되어서는 안 되지만, 그 성과는 부인할 수 없는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승리는 브라질 영화에 주목을 받게 될 것이며 우리의 이야기, 문화, 재능에 대한 국제적인 관심을 끌게 될 것입니다.

결국, 그것은 단지 황금 트로피에 관한 것이 아닙니다. 문화적 풍요와 창의적인 사람들, 독특한 내러티브를 지닌 브라질을 세계가 바라보게 만드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 과정에서 같은 것의 힘조차도 큰 변화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Source li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