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법을 배우는 것은 뒤처진 고학년 학생과 성인에게 기하급수적으로 더 어려워질 수 있으며, 고등학교 및 성인이 되기까지 읽고 쓰는 능력에 어려움을 겪는 개인의 수가 증가함에 따라 심각한 우려를 불러일으킵니다.
최근 몇 달간 발표된 데이터에 따르면 K-12 학교에서는 해당 학년 수준에서 읽을 수 없는 고학년 학생들이 늘어나고 있으며, 간단한 문장을 읽을 수 없는 미국 성인의 증가를 보여주는 국제 연구도 있습니다.
“우리는 이 문제를 이해하고 이것이 다세대의 과제임을 인식하기 위해 실제로 가족 문해력 접근 방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부모와 보호자가 읽고 쓰는 데 어려움을 겪는다면, 아이들도 읽고 쓰는 데 어려움을 겪을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라고 바바라 부시 가족 읽기 재단이 소집한 성인 읽기 및 학습 영향 네트워크 이사인 Sarah Cacicio는 말했습니다.
“사회 경제적 지위와 부모의 읽고 쓰는 능력 수준은 자녀가 얼마나 잘 할 것인지에 대한 더 큰 (…) 지표이며, 양질의 교육보다 훨씬 더 중요합니다. 양질의 교육이 매우 중요하지만”이라고 Cacicio는 덧붙였습니다. “이것이 바로 여러 세대에서 문해력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매우 중요한 이유입니다.”
교육부 산하 국립교육통계센터(NCES)는 이달 초 미국 성인의 28%가 문해력 수준이 가장 낮은 것으로 나타난 데이터를 발표했는데, 이는 2017년 19%와 비교된다.
NCES 국장인 페기 카(Peggy Carr)는 기자회견에서 인상폭이 “상당하다”고 말했다.
연구에 따르면 낮은 문해율은 빈곤과 의료 서비스부터 낮은 시민 참여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을 악화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성인 학습자를 돕는 프로그램이 있지만 시간과 비용에 대한 우려는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성인 교육 서비스에 등록할 수 있었지만 아직 등록하지 않은 개인들과 연결해 보았는데, 조사에 참여한 성인 중 80%가 해당 지역에서 이용 가능한 프로그램에 대해 몰랐지만 84%는 계속 학습하고 싶다고 답했습니다. 프로그램에 등록하세요. 따라서 이것이 우리에게 말하는 것은 시간보다는 인식에 관한 것이 더 중요하다는 것입니다. 우리는 무료 프로그램과 리소스 및 서비스에 대한 접근 부족이 가장 큰 장벽이자 인식된 비용이라고 생각합니다.”라고 Cacicio는 말했습니다.
그녀는 연방 자금 지원을 받는 성인 교육 프로그램이 “문해 서비스가 필요한 전체 인구 중 실제로 10% 미만의 사람들에게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성인 문해 문제는 해결하기 까다로우며 모든 경우에 적용할 수 있는 일률적인 솔루션이 부족합니다. 성인이 독서 프로그램에 참여하면 3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까지 읽고 쓰는 능력 수준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Cacicio는 “성인 학습의 흥미로운 점 중 하나는 표준 커리큘럼을 실제로 설계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일부 사람들은 업무 기반 학습을 더 원하거나, 영어 학습자라면 직장과 연결되는 특정 언어와 어휘를 배우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라고 그녀는 덧붙였습니다.
그리고 문제는 성인에게만 국한되지 않습니다.
올해 초 교육 시험 서비스(Educational Testing Service)와 고급 교육 연구 개발 기금(Advanced Education Research and Development Fund)이 발표한 연구에 따르면 5~7학년 학생 중 20% 이상이 자신이 인식할 수 없거나 발음할 수 없는 단어 때문에 실수를 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전문가들은 아이들이 3학년까지 자신의 수준에 맞춰 능숙하게 책을 읽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지난 여름, 교육 회사인 NWEA는 8학년 학생들이 읽기와 수학에서 1년 뒤쳐져 있다는 데이터를 발표했습니다.
“그래서 4학년이 되면 읽기에서 상당한 격차가 나타나기 시작하고, 이러한 이해력 격차는 실제로 더 기초적인 기술로 인해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학생들이 파닉스 교육을 받지 못했거나 어휘가 부족하기 때문입니다. 또는 텍스트를 이해할 수 있는 배경 지식이 없거나 이해 전략을 배우지 못했을 뿐입니다.”라고 Reading Is Fundamental의 문해력 및 콘텐츠 담당 부사장인 Erin Bailey는 말했습니다.
읽기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이 가장 큰 관심사가 되었으며, 여러 주에서는 어린 학생들이 3학년을 마치기 전에 표준을 충족하도록 돕기 위해 읽기 과학으로 전환했습니다.
학생이 뒤처졌을 때 어려운 점 중 하나는 고학년 교사가 읽기의 구성 요소를 학생들에게 돕도록 훈련받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대부분의 학생들의 경우, 대부분의 장소에서 6학년쯤, 확실히 8학년이 되면 학생들은 개입 중이거나 추가 서비스가 필요하다는 데이터가 없는 한 더 이상 읽기 교사가 없습니다. NWEA 콘텐츠 옹호 담당 부사장인 Miah Daughtery는 더 이상 읽기 수업을 듣지 않습니다.
“일반 영어 교사는 일반 물리 교사보다 읽기를 가르칠 준비가 더 이상 되어 있지 않습니다. 당신의 영어 선생님은 읽기를 가르치는 방법을 배우기 위해 학교에 가지 않습니다. 그들은 인문학을 영어로 가르치는 방법을 배우기 위해 학교에 갑니다.”라고 Daughtery는 말했습니다.
이는 고학년 학생과 성인 사이에 흔히 나타나는 읽기 문제로 이어지며, 이는 앞에 있는 텍스트를 이해하기 위한 맥락이나 배경 지식이 부족합니다.
“우리에게는 비독자부터 초보 독자, 독자에 이르기까지 독서 여정에서 여전히 성장하고 있는 청소년, 청년 및 성인이 있습니다. 심지어 저와 같은 독자는 좋은 독자이지만 여전히 기술 텍스트와 과학 텍스트에 대한 도움이 필요한 독자입니다. 뇌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일생 동안 읽는 법을 실제로 배울 수 있는 경이로운 기관입니다.”라고 Daughtery는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