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내용
Ridley Scott을 인터뷰할 때 피할 수 없는 사실은 그가 개봉하려는 영화가 무엇이든, 다음 프로젝트에서 이미 그가 무릎을 꿇고 있는 모습을 보게 될 것이라는 것입니다.
광고 2
기사 내용
추천 동영상
86세의 나이에도 할리우드의 영원한 롤링스톤인 스캇은 자신의 가장 큰 서사시 중 하나인 ‘글래디에이터 II’ 공개를 준비하고 있을지 모르지만 올 가을 초 인터뷰에서 그는 비지스를 염두에 두었습니다. Scott은 Gibb 형제에 대한 전기 영화를 개발 중입니다. 로스앤젤레스에 있는 그의 사무실에서 Zoom 통화를 했을 때 그는 세심하게 구성된 스토리보드에 둘러싸여 있었습니다.
Scott은 이 프로젝트에 열정적입니다. “재능이라는 단어가 너무 뛰어난 것 같아요. 그들은 재능이 있었습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비록 Bee Gees 브랜드의 음악이 이 뻔뻔한 영국 감독과는 상당히 동떨어져 있는 것처럼 보일지라도 말입니다.
Scott은 “저는 디스코광이 아닙니다.”라고 말합니다. “나는 (욕설) 쟁기질처럼 춤을 춥니다.”
Scott은 Paramount Pictures가 오늘 개봉하는 “Gladiator II”에서 좀 더 친숙한 영역에 있습니다. 그는 러셀 크로우(Russell Crowe)와 호아킨 피닉스(Joaquin Phoenix)와 함께 최고의 작품상을 받은 “글래디에이터(Gladiator)”의 속편을 위해 샌들, 칼, 반짝이는 팔뚝 사이에서 고대 로마로 돌아왔습니다. ‘글래디에이터 II’는 그 영화로부터 20년 뒤를 배경으로 합니다. 이 작품은 전 황제 마르쿠스 아우렐리우스(현재 폴 메스칼이 연기하는 ‘글래디에이터’의 조연)의 손자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그는 로마를 점령하려는 야망을 품은 전직 노예 마크리누스(덴젤 워싱턴)의 검투사 멘토링을 받고 있습니다. 페드로 파스칼은 로마 장군 마르쿠스 아카키우스 역을 맡았습니다.
기사 내용
광고 3
기사 내용
Scott은 “속편은 항상 의심스럽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우선 우리는 다음 사람이 누구인지, 누가 살아남았는지, 어디로 갔는지에 대한 논리적인 디딤돌을 갖고 있었습니다.”
수많은 “에일리언” 영화 외에도 Scott은 그의 경력 전반에 걸쳐 속편을 거의 피했습니다. 하지만 “글래디에이터 II”는 20년 동안 계속해서 개발 중이었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궁극적으로 Scott의 가장 대규모 프로젝트 중 하나로 부풀어 올랐습니다. 이는 2023년 서사시 “나폴레옹”의 3시간 30분 분량의 컷을 막 공개한 영화 제작자에게 의미 있는 일입니다. 일부 보고서에서는 ‘글래디에이터 II’의 예산을 3억 달러 이상으로 추정했습니다.
하지만 스콧은 이 영화를 자신의 최고작이라고 칭할 정도로 영화에 대한 믿음이 크다. 왜?
“다른 사람들에게 겁을 주기 위한 것입니다.”라고 그는 웃으며 말했습니다. “그리고 내 생각엔 내가 옳을 수도 있을 것 같아. 나는 내 닭의 수를 세고 싶지 않습니다. 하지만 꽤 (욕설적으로) 좋아요.”
광고 4
기사 내용
Scott의 자신감 중 하나는 자신의 출연진, 특히 “Aftersun” 및 “All of Us Strangers”와 같은 호평을 받은 영화에 출연하기 전 “Normal People” 시리즈에 출연한 아일랜드 배우 Mescal에 대한 믿음에서 비롯됩니다.
“18개월 전에 저는 ‘Normal People’이라는 쇼를 발견했습니다. 제 생각에는 이곳이 약간 교외에 있는 것 같습니다. 하나를 본 다음 다른 것을 봅니다. 나는 ‘이 사람은 누구입니까?’라고 말합니다. 남자와 여자 모두 정말 흥미로웠습니다. 그래서 저는 Paul Mescal을 캐스팅했습니다.”라고 Scott은 말합니다. “알다시피, 폴은 코가 그토록 거친 프로필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약간의 Albert Finney가 있습니다. 그 사람에게는 약간의 Finney가 있어요.”
취미로 그림을 그리는 스캇은 나이가 들수록 점점 더 큰 캔버스에 끌리는 것 같습니다. “나폴레옹”에는 900명의 인력이 필요했다고 그는 말합니다. “Gladiator II”에는 1,200이 걸렸습니다. 그 자신이 군대의 사령관이다. 몰타에서는 Scott과 그의 정규 프로덕션 디자이너인 Arthur Max가 거대한 세트를 세웠습니다.
광고 5
기사 내용
Scott은 “우리는 로마를 건설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액세스가 많고 멋진 의상과 블루 스크린이 모두 있을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그러나 당신이 찍는 모든 사진에서 – 그것이 (Scott가 넓은 사진, 어깨 너머 사진 및 클로즈업을 위해 손을 들고 있는 경우) 당신은 파란색에 돈을 투자하고 있는 것입니다. 만드는 것보다 그렇게 하는 것이 더 비쌉니다. 그래서 콜로세움을 실물 크기의 40%로 지었습니다. 블루 스크린보다 그렇게 하는 것이 더 저렴했습니다.”
훨씬 작은 규모의 제작물은 Scott의 속도의 절반에도 미치지 못하는 다른 영화 제작자들을 지치게 했습니다. 그러나 1937년에 태어나 왕립 엔지니어스(Royal Engineers)의 고위 장교였던 아버지를 둔 자칭 “전쟁 아기”인 스콧은 속도가 느려지거나 야망이 사라지는 기색을 보이지 않았습니다. 드라이브를 어디서 구하느냐는 질문에 Scott은 “DNA”라고 대답합니다.
Scott은 “우리 엄마는 사나운 분이셨어요.”라고 말합니다. “건강을 유지해야 해요. 그리고 나는 스트레스를 받아들입니다. 스트레스를 받아들이지 않으면 일을 하지 마십시오. 사람들은 매우 스트레스를 받고 겁을 먹지만 나는 그렇지 않습니다. 나는 수년에 걸쳐 그것을 받아들이고 들어가서 ‘맞아, 여기 모두들’이라고 말할 정도로 성장했습니다. 우리는 이것을 할 것입니다.’ 그리고 그들은 듣습니다. 나는 예술적으로 추진력이 있고 매우 좋은 안목을 가지고 있다는 점을 염두에 두고 결정이 전부입니다. 피비린내 나는 결정을 내리십시오. 카메라를 놓을 창문 청소부 등 모든 사람과 그 문제에 대해 논의하지 마세요.”
광고 6
기사 내용
Scott에게 그의 가장 형성적인 훈련은 광고에서 이루어졌습니다. 그와 그의 형제 Tony Scott은 영화 및 상업 제작 회사인 Ridley Scott Associates에서 사업을 시작했습니다. 특히 텔레비전에서 Scott은 여러 대의 카메라를 동시에 사용하여 촬영하는 데 익숙해졌습니다. 그는 40세가 될 때까지 1977년의 첫 장편 영화 ‘결투사’를 만들지 않았습니다. 이제 ‘글래디에이터’와 같은 영화에서 Scott은 단일 장면에 8~10대의 카메라를 사용합니다.
Scott은 “그래서 저는 확장에 익숙해졌습니다.”라고 말합니다. “그때까지 나는 아마도 2,500개의 광고를 찍었을 것입니다. 그리고 당신이 회사를 위해 광고를 할 때 당신은 자신의 시간에 맞춰 있습니다. 5시 이후에는 결제하시면 됩니다. 그래서 당신은 끊임없이 시간을 거스릅니다. 나는 그 어떤 영화 학교보다 더 잘 가르칠 수 있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모든 초침에는 달러 기호가 있습니다.”
광고 7
기사 내용
물론 그러한 규모에는 위험도 따릅니다. “글래디에이터 II”는 Universal Pictures의 “Wicked”에 맞서 극장에서 개봉합니다. 이 영화는 “Barbie” 및 “Oppenheimer” 대결과 같이 다양하고 보완적인 타겟 관객을 대상으로 하는 또 다른 기대작입니다. Mescal은 영화 보러 가는 주말을 “Glicked”라고 놀렸습니다.
Scott은 영화 사업에 대해 여전히 낙관적입니다. 비록 그의 주요 관심사가 그가 수행하는 다음 대규모 프로젝트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에 대한 것일지라도 말입니다.
Scott은 “올해 특정 종류의 영화에 금전적 수익을 약속하는 큰 박스오피스가 몇 번 있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그러나 금전적인 수익(au Coure d’autres)은 다른 사람들을 격려합니다. 욕심은 늘 앞섰으니까요? 아마도 투자자들은 ‘어쩌면 나일 수도 있다’고 말할 것입니다. 나는 영화 만들기를 좋아하기 때문에 우리가 항상 바라는 것입니다. 그리고 클수록 좋습니다.”
기사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