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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ational Arts Plan은 문화적 발자국을 측정하고 고등 교육을 받기를 원합니다 | 문화정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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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립 예술 계획(PNA)은 월요일 리스본에서 발표된 2029년까지의 전략에 따라 고등 교육으로 확장하고 공공 및 민간 단체와 기업의 “문화적 발자국”을 측정할 예정입니다.

Paulo Pires do Vale 국장과 Sara Brighenti 부국장이 이번 주 월요일 Centro Cultural de Belém에서 발표한 2024~2029년 기간의 PNA 전략은 다양한 프로그램 축 중에서 고등 교육 기관으로 계획을 확장하여 이다 “문화 허브문화민주주의의 대리인”.

목표 중 하나는 각 고등 교육 기관이 “전략적 문화 실행 계획”을 작성하여 학생들 사이에 예술, 문화 및 유산을 홍보하고 대학, 폴리테크닉 및 기타 기관에 이미 존재하는 예술 프로젝트를 계획하는 것입니다.

2029년까지 PNA는 또한 “조직의 문화적 영향 지수”를 생성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즉, “환경 영향 지표”와 유사하게 공공 및 민간 단체, 조직 및 회사의 “문화적 발자국”을 평가하기 위한 매개변수 및 기준이 존재합니다. 발자국’ 지수에 대해 국장은 설명했다. Paulo Pires do Vale은 “우리는 환경에 발자국을 남긴다는 것을 알고 있으며 문화적 발자국이 무엇인지 알아야 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문화적 발자취”에 대한 이러한 평가와 관련하여 “국가, 지역 또는 지방의 문화 발전에 투자하는 조직에 대한 대중의 인정”으로서 “문화적 인감”의 귀속이 있습니다.

영형 2019년 국가예술계획이 수립되었습니다.사회주의 정부인 안토니오 코스타(António Costa)는 10개년 임무 구조로 초등 및 중등, 전문 및 예술 학교를 포함하여 시민, 특히 어린이와 청소년에게 문화, 예술 및 유산을 더 가까이 홍보하고 제공하는 것입니다.

5년 전에 시작된 문화 및 교육 비엔날레, 포르투 산토 학교, 문화 단체의 사회적 영향 공약, 학교 문화 프로젝트 등 일부 조치는 2029년까지 계속됩니다. 현재 534개 학교 그룹, 204개 지방자치단체 및 3000개 이상의 학교가 참여하고 있습니다. 문화 단체.

프레젠테이션에서 Dalila Rodrigues 문화부 장관은 PNA 시행 첫해를 칭찬했지만 “해야 할 일이 많다”고 생각했습니다.

“우리는 영토 전체에 강력하고 다양한 문화적 구조를 원합니다. 불행하게도 여전히 존재하기 때문에 문화 사막의 존재를 계속 부정할 수는 없습니다. (…) 문제는 예산 부족이 아니라 문제일 수도 있습니다. 규모와 실행력이 뛰어나다”고 말했다.

교육과학혁신부 장관인 페르난도 알렉산드르(Fernando Alexandre)는 “국가 예술 계획의 주요 공헌 중 하나는 국가적 측면과 지역적 측면을 연결하는 점들을 통합하는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지역에서 일어나는 일과 리스본에서 결정되는 일에 대한 의존도는 엄청나며 선진국에서는 거의 발생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세계에서 가장 중앙집권화된 국가 중 하나입니다. 우리 개발 모델의 결함은 극도로 중앙집중화되어 있고 페르난도 알렉산드레(Fernando Alexandre)는 영토에 효율적으로 접근할 수 있는 능력이 부족하다고 지적했습니다.

PNA의 연간 예산은 250만 유로로 추산되는데, 그 중 150만 유로는 교육과학혁신부에서, 나머지 100만 유로는 문화부에서 나온다고 사무실 소식통이 Dalila Rodrigues를 통해 Lusa에게 말했습니다.

CCB 프레젠테이션 세션에서는 문화 민주주의를 위해 노력하는 사람과 기관인 프로그래머를 표창하는 PNA 상도 처음으로 수여되었습니다. 마달레나 비토리노브라가 시의회 아틀라스 프로그램, 그는 제로입니다 — Coimbra Biennial, Escola Básica Integrada da Horta(Faial) 및 Madeiran 프로젝트 차이를 가지고 춤을 추다.

파울로 피레스 두 발레(Paulo Pires do Vale)는 PNA의 10년 임무 구조 실행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했다. 2029년 임무 구조그 시점에서 그는 제안된 모든 계획이 자율성을 갖기를 희망합니다. 그는 “행복한 실종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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