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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kTok의 인기 동영상이 어떻게 1년 동안 전 세계적으로 스웨덴 사탕 부족 사태를 초래했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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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kTok 인기 동영상 덕분에 전 세계적으로 스웨덴산 사탕이 부족하다고요? 이상한 일이 일어났습니다.

그러나 올해 초 TikTok 인플루언서인 Marygrace Graves가 뉴욕에 있는 스웨덴 사탕 가게인 BonBon을 매주 방문하면서 사온 과자를 팔로워들에게 보여주었을 때 바로 그런 일이 일어났습니다.

그레이브즈는 1월 영상에서 추종자들에게 비밀을 알려주는 듯 “이건 딸기 오징어다. 이런 건 처음 먹어본다. 맛있다”고 말했다.

글쎄, 비밀이 밝혀졌고 다른 TikTok 사용자가 자신의 스웨덴 캔디 비디오를 만들기 시작하여 수백만 개의 게시물이 발생하고 인터넷 바이러스 현상이 발생했으며 국가의 소중한 과자가 전 세계적으로 부족해지고 있습니다.

원본 비디오에서 그레이브즈의 입소문에는 거품이 많은 사탕과 치아가 부러질 것 같은 느낌을 주는 사탕도 포함되어 있다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그녀가 꼬리에 쥐고 있던 쥐 젤리를 포함하여 일부는 기괴한 모양이었습니다. 그녀가 승인한 신맛이 나는 산딸기-레몬 젤리와 그녀가 메스꺼움을 느꼈다고 말한 자몽 사탕과 같은 독특한 맛이 나는 것들이 많았습니다.

모두 고급 과자 생산국으로 알려진 스웨덴에서 수입한 것들이다.

밴쿠버에 있는 스웨덴 사탕 가게 Karameller를 소유하고 있는 Michelina Jassal에 따르면 스웨덴 사탕이 눈에 띄는 이유는 특이한 형태와 맛에 의지하고 북미 사탕에서 일반적으로 발견되는 첨가물을 사용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스칸디나비아 과자의 Jassal은 “GMO나 옥수수 시럽이 없으며 일반적으로 식료품점에서 찾을 수 있는 기존 사탕보다 성분이 적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기존 사탕을 먹을 때 가끔 경험하는 배탈(감정)이 전혀 없습니다.”

부족으로 인해 캐나다 수입업자들은 공급을 찾기 위해 안간힘을 썼습니다.

토론토에 있는 자신의 집에서 스웨덴 온라인 사탕 가게인 Sukker Baby를 운영하는 Jessica Borchiver는 점점 더 참을성 없는 (그리고 점점 더 미국인이 되는) 고객이 그녀에게 특히 수요가 높은 브랜드인 Bubs Godis를 재입고하도록 촉구했다고 말했습니다.

이전에 Borchiver의 꾸준한 사업이었던 사업은 하룻밤 사이에 급등했습니다. 그러나 Bubs에 대한 실행은 “모든 것을 가장자리 위로 기울였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누구든지 손에 넣고 싶어했습니다.”

온라인 스웨덴 사탕 가게인 Sukker Baby를 운영하는 Jessica Borchiver는 아버지의 날을 기념하여 출시된 스웨덴 사탕 믹스 앤 매치 가방이 고객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어 일년 내내 계속 판매하고 있다고 말합니다. (숀 벤자민/CBC)

북유럽 고객을 우선시하는 스웨덴 캔디 제조업체

Bubs Godis는 스웨덴 최대의 사탕 제조 회사 중 하나입니다. 갑작스러운 입소문으로 인해 수요가 급증하면서 새로운 해외 고객 유치를 중단해야 했고, 이는 12월 말 현재 진행 중인 정책입니다. 스웨덴이 매년 6주간의 공장 휴무를 시작한 여름철에는 이미 회사의 재고가 부족했습니다.

어떤 회사라도 국제적인 관심이 갑자기 급증하는 것을 보면 기뻐할 것입니다. 그러나 Bubs 제작자들은 자신의 사람들을 먼저 돌보기로 결정했습니다.

Bubs를 소유한 스웨덴 식품 및 스낵 회사인 Orkla의 국제 확장 이사인 Niclas Arnelin은 “우리는 스웨덴 및 나머지 북유럽 국가의 고객과 오랜 관계를 유지해 왔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현재 그것들의 우선순위를 정해야 합니다.”

사탕 봉지가 진열되어 있는 방에 한 여성이 등장합니다.
Borchiver는 자신의 전자상거래 회사가 스웨덴 캔디에 대한 급증하는 수요를 따라잡을 수 없었다고 말합니다. (숀 벤자민/CBC)

스웨덴 수출을 장려하는 정부 및 기업 소유 조직인 Business Swedish의 대변인에 따르면 스웨덴인들은 매년 최대 16kg의 과자를 먹는 악명 높은 단 것을 좋아하는 고객일 수도 있습니다.

이 나라에는 오랜 전통이 있습니다. 토요일 사탕또는 가족이 과자를 많이 먹는 것으로 알려진 “토요일 과자”. 이 관습은 사탕 섭취를 일주일에 하루로 제한하면 국가의 치아 건강이 향상된다는 사실을 발견한 의학 연구자들의 1950년대 연구에서 탄생했습니다.

스톡홀름에 거주하는 Linda Rose는 이 관습이 언제 유명해졌는지 기억합니다. 그녀는 자신의 자녀들과 함께 금요일에도 비슷한 의식을 거행했습니다.

그러나 현재 단 것을 좋아하는 지역 사회를 괴롭히고 있는 세계적인 부족 현상이 있다면 스웨덴 사람들은 그 고통을 면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부족함이 없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아무것도 없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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