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년 동안 국내 디지털 미디어 사용자를 모니터링한 컨설팅 회사 LLYC에 따르면 기업 컨셉 키워드 언급이 거의 30% 증가했습니다.
최근 브라질 기업과 관련된 윤리 및 경영 위기로 인해 다음과 같은 문제에 대한 언급이 증가했습니다. 통치 인터넷에서. 글로벌 공공 업무 컨설팅 회사 LLYC에 따르면, 지난 2년 동안 소매 및 광산 회사에서 이런 성격의 사건이 발생하면서 이 주제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고, 국가의 디지털 미디어 사용자가 이 개념의 키워드를 518,000회 이상 언급하게 되었습니다.
연구자료에 따르면 ESG 컴패스: 압박 속의 거버넌스LLYC가 올해 7월에 발표한 조사에 따르면 디지털 미디어에서 거버넌스와 관련된 게시물의 양이 2022년에 발표된 첫 번째 조사에 비해 29.2% 증가했습니다.
X(이전 Twitter)에 게시된 콘텐츠가 매핑되었습니다. 링크드인Tumblr, Reddit, 뉴스 포털 및 블로그. 컨설팅 회사에 따르면 매핑 및 데이터 크로싱은 다음 기술로 지원되었습니다. 머신러닝 (포르투갈어로는 머신러닝) 및 기타 메커니즘 인공지능(AI).
매핑된 콘텐츠에서 제기된 주요 문제는 투명성, 성실성, 윤리 및 규정 준수라는 주제를 논의합니다. “이것은 사회에 매우 긍정적입니다. 사회가 더욱 비판적이고, 더욱 자각하며, 목적을 설명하고 대화하는 방식의 관점에서 회사를 비교하기 시작했기 때문입니다(대중과 함께)”, ESG 디렉터 Anatricia Borges가 말했습니다. (환경, 사회, 거버넌스의 영어 약자) LLYC에 대하여.
‘세탁’ 의심
데이터는 대중이 거버넌스 문제에 대해 더 큰 경계심을 갖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반면, 디지털 미디어에서는 이 주제에 대한 긍정적이지 않은 인식이 상당히 많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연구에 따르면 거버넌스에 대한 언급의 40%는 “부정적인 감정”에 의해 주도됩니다. 그 뒤에는 기업이 지속 가능한 정책을 보고할 때 실행하고 있다는 사용자의 불신이 있습니다. 세탁 (지속 가능성에 대한 거짓 또는 조작된 정보를) ESG 의제에 사용하는 것.
“디지털 환경에서 거버넌스가 성장하는 동시에, 사회의 부정적인 감정에 의해 주도되기 시작합니다. 이는 기업 간의 대화에서 여전히 거버넌스가 무엇이고 이사회 구성원의 의사 결정 방향이 무엇인지 설명하는 데 격차가 있음을 보여줍니다.”라고 보르헤스는 말합니다.
이러한 더욱 의심스러운 인식 외에도 사람들은 인터넷에서 이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회사 이사회의 다양성 부족인권과 관련된 더 나은 관행에 대한 요구 지속 가능한 개발 목표(SDGs) 2030년의 의제에서.
전문가는 “또 다른 비판점은 기업의 ESG 전략과 주변 환경 사이의 단절감과 관련이 있다”고 덧붙였다.가 있었다) 회사 간 대화는 회사 간 대화나 회사와 고객 간의 대화에 훨씬 더 중점을 둡니다. 이해 관계자 (관심 당사자, 포르투갈어로) 다른 사람과 실제로 대화하는 것보다 직접적으로 이해 관계자 시민사회의.”
기업에 대한 압력
보르헤스는 거버넌스 의제가 기업 생태계를 벗어나 부정적인 방향으로 확대되고 있다는 인식이 기업이 회사 외부의 대중과 투명성과 대화에 대한 약속을 하도록 하는 경고 역할을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녀에 따르면, 이 연구는 시민 사회가 점점 더 경계하고 요구가 많아지고 있으며, 점차 기업에 압력을 가할 것이라고 시사합니다. “ESG의 ‘G’는 의사 결정권자이며, 그는 또는 그녀는 2030 의제를 달성하기 위해 기업의 목적과 경영을 사회에 반영해야 합니다.”라고 보르헤스는 말합니다. “이 연구의 주요 통찰력은 거버넌스가 일반적으로 압력을 받고 있으며, 기업은 이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