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엔터테인먼트 Fabrice Du Welz가 벨기에 범죄 스릴러 ‘Maldoror’에 대해 논의합니다.

Fabrice Du Welz가 벨기에 범죄 스릴러 ‘Maldoror’에 대해 논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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벨기에 1995년 6월부터 1996년 8월까지 소아성애자 마크 뒤트루(Marc Dutroux)가 6명의 어린 소녀를 납치한 역사의 어두운 장이 시작된 지 30주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유죄 판결을 받은 성범죄자는 이전 탄광 마을인 마르시넬(Marcinelle)에 있는 자신의 집 지하실에 그들을 가두어 어린 피해자들을 고문하고 성적으로 학대하여 그들 중 4명을 살해했습니다.

겨우 8세였던 멜리사 루소(Mélissa Russo)와 줄리 ​​르준(Julie Lejeune)은 굶주림과 탈수증으로 사망했고, 안 마르샬(17)과 에프제 램브렉스(19)는 산채로 매장됐다. 12세의 Sabine Dardenne와 14세의 Laetitia Delhez는 1996년 8월 Dutroux가 체포된 후 석방되었습니다.

대담한 영화적 움직임으로 벨기에 감독 파브리스 뒤 벨츠 화려한 범죄 스릴러에서 사건을 재검토하다 아픈 느낌젊은 경찰관의 가상 여정을 통해 실제 사건의 세부 사항을 엮어냅니다. 앤서니 바존 (기도, 폐차장 개).

감독은 “벨기에에서 Marc Dutroux Affair가 터졌을 때 저는 20살 정도였습니다.”라고 설명합니다. “저는 오랫동안 사건에서 영감을 받아 영화를 만들고 싶었어요. 이는 당시 벨기에에 만연한 무질서와 혼란의 징후였습니다.”

“올바른 접근 방식을 찾는 데 시간이 걸렸습니다. 지하실에 있는 아이들에게 보여주거나 자신도 모르게 이 괴물에 대한 일종의 초상화를 만드는 것은 전혀 의문의 여지가 없었습니다. 도덕적으로 비난받을 수 없는 각도를 찾아야 했어요.”

아픈 느낌에서 놀고 있는 것 BFI 런던 영화제 이번 주에는 연방 경찰과 지방 경찰 간의 경쟁으로 인해 실종 사건에 대한 초기 조사가 방해를 받아 Dutroux가 눈에 띄게 범죄를 저지를 수 있다는 주장이 제기되는 가운데 사건 처리에 대한 대중의 분노가 터졌습니다.

Du Welz는 이러한 방식에서 영감을 얻었습니다. 쿠엔틴 타란티노 1969년 맨슨 패밀리 멤버들이 샤론 테이트와 그녀의 친구들을 살해한 실제 사건을 다뤘습니다. 원스 어폰 타임… 인 할리우드다른 결과를 위해 역사를 왜곡함으로써.

파브리스 뒤 벨츠

게티 이미지

Du Welz는 “나는 영화광이 되기 전에 영화애호가입니다.”라고 말합니다. “나는 집착했다. 원스 어폰 어 타임… 인 할리우드. 뭔가가 클릭되었습니다. 대상들은 공통점이 없지만 타란티노가 해낸 일은 카타르시스와 화해의 영화를 만들기 위해 역사를 다시 쓴 것입니다.”

“그것은 나를 완전히 해방시켰지만 동시에 작업은 맥락에 있어서 매우 강렬하고 정확했습니다. 공동 작가인 도메니코 라 포르타(Domenico La Porta)와 함께 우리는 사건에 관해 손에 넣은 거의 모든 것을 읽었습니다. 우리의 문서 작업은 철저했습니다. 맥락이 완벽해야 했습니다.”

맥락을 진정성 있게 포착하려는 이러한 열망은 du Welz가 다음과 같은 과거 장르 영화의 양식화된 미학에서 벗어나는 결과를 가져왔습니다. 고난, 콜트 45 그리고 동경.

“나는 영화가 다큐멘터리, 현실에 가깝기를 원했습니다.”라고 du Welz는 말합니다.

“한 번은 내 영향에서 아주 자유로운 영화를 만들려고 노력했어요.”라고 그는 계속해서 말합니다. 아픈 느낌 그의 이전 영화와 단절을 표시합니다. “나는 강박적인 영화광이지만 카메라를 능숙하게 다루지 않고 인간성을 유지하려고 노력했습니다.

Du Welz의 연구에는 Marcinelle과 그것이 연결된 Charleroi 시에서도 시간을 보내는 것이 포함되었습니다. 한때 번영했던 지역의 빛바랜 산업화 이후의 느낌이 영화에 엮여 있습니다.

“Charleroi는 디트로이트와 약간 비슷합니다. 광산으로 인해 19세기 유럽에서 가장 부유한 도시 중 하나였습니다. 나 역시 이곳을 좋아하는 이상하고 이상한 도시다”라고 감독은 말한다.

브뤼셀에 본사를 둔 du Welz는 장소를 정찰하기 위해 Charleroi로 여행을 떠나기 시작했고 나중에 사전 제작 작업을 하면서 Dutroux Affair가 남긴 상처의 깊이를 이해하게 되었습니다.

“1990년대에 일어난 일은 여전히 ​​인구에게 큰 부담을 주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경계심과 책임감이 높아졌습니다. Charleroi가 캐릭터 중 하나가되었습니다. 지역 주민들이 자랑스러워할 수 있는 영화를 만들고 싶었어요. 그것이 나의 주요 과제였습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처음에는 Dutroux Affair에서 영감을 받아 영화를 만든다고 하면 모두가 말을 거부했지만, 더 깊이 설명하자 그들은 말을 멈추지 않았습니다. 할 말이 너무 많았습니다. 그들은 그 당시에 많은 벨기에 인구처럼 낙인 찍히고 굴욕을 당했기 때문에 많은 것을 안에 보관했습니다. 벨기에 사법 제도가 이 사건을 어떻게 처리했는지와 벨기에 국민이 어떻게 살았는지의 차이를 우리가 영화에서 보여주고자 했습니다.”

Maldoror의 앤서니 바존

프라카스 프로덕션, 조커스 필름스

Bajon은 어린 시절 어려웠던 탓에 어린이와 청소년 학대에 특히 민감한 결단력 있는 젊은 경찰관 폴 차티어(Paul Chartier)라는 가상의 인물을 연기합니다. 두 명의 소녀가 실종되자 그는 잠재적인 용의자를 추적하는 Maldoror라는 감시 작전에 배정됩니다.

Chartier의 여정은 연방 경찰과 지역 경찰 간의 대립으로 인해 단서를 조사하지 않은 채 남겨진 사실, 경찰이 Dutroux의 집을 세 번 수색했지만 지하 감옥을 발견하지 못한 사실과 같은 실제 사건의 측면을 다룹니다. 한 경찰관은 아이들의 목소리를 들었다고 주장했습니다.

“내 목표는 Dutroux Affair에 관한 영화를 만드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국가에 일종의 인기 카타르시스를 제공하는 최고의 경찰 스릴러를 만드는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아직 끝나지 않은 이 사건을 끝낼 수 있습니다. 또는 해결되었습니다.”라고 du Welz는 말합니다.

Bajon은 Paul Chartier의 여유로운 동료 역인 Alexis Manenti와 시칠리아 뿌리를 가진 Marcinelle의 대규모 커뮤니티 출신인 젊은 경찰관의 약혼자 Alba Gaïa Bellugi가 출연진으로 합류했습니다. 이 공동체는 피해자 중 한 명인 멜리사 루소(Mélissa Russo)의 아버지가 벨기에에서 태어나고 자랐음에도 불구하고 2세대 시칠리아인이라는 점에서 실제 범죄에 영향을 받았습니다.

앤서니 바존, 알렉시스 마넨티

게티 이미지

“나는 이야기에 자유로울지라도 극도로 현실적인 사회 경제적 맥락에 영화를 고정시키고 싶었습니다.” Du Welz는 말합니다.

“영화가 말할 수 없는 악을 다루고 있기 때문에 매우 인간적인 대위법을 제공했습니다. 저는 이 영화가 매우 따뜻하고 인간적이며 인기 있는 결혼 생활에서 시작되기를 원했습니다. 이 결혼 생활에서 사람들은 폴 차티에라는 아이를 자신의 자녀로 환영합니다.”

진실을 향한 차티어의 점점 더 집착하는 탐구는 그가 상사에게 도전하고 훈련된 암살자의 표적이 된 다음 궁극적으로 자신의 손에 정의를 내리는 것을 보게 될 것입니다. 범죄 스릴러는 마지막 장면까지 반전을 제공합니다.

이 영화는 또한 Dutroux가 고위 인사와 연결된 더 큰 소아성애 집단의 일부였다는 실제 사례의 이론을 다룹니다.

이러한 소문으로 인해 재판 전 조사가 지연되었고 Dutroux를 부두에 데려오는 데 8년이 걸렸습니다. 이러한 지연으로 인해 사법부의 은폐와 정치적 개입에 대한 소문이 촉발되었고, 이는 결국 판사 임명에 관한 벨기에 헌법의 규정 변경으로 이어졌습니다.

“저는 무엇보다도 영화제작자이고 이 영화는 픽션 영화입니다. 실제로는 네트워크 이론과 고독한 포식자 이론이라는 두 가지 이론이 있었습니다. 재판에서 고독한 포식자 이론이 지지됐다”고 말했다.

“그러나 일부 서류를 조사한 결과 네트워크가 존재했다는 것이 분명해졌습니다. 아이들을 옮기는 데는 최소한 세 사람이 참여했습니다. 더 큰 네트워크가 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나는 언론인도 아니고 음모론자도 아니다”라고 말했다.

“나는 현실과 인간적 측면에 대한 깊은 관심을 바탕으로 최대한 기록적인 영화를 만들려고 노력했으며, 동시에 최대한 스펙타클한 영화를 만들려고 노력했습니다.”

출연진의 다른 멤버로는 du Welz가 바이오 문서를 만든 오랜 친구이자 공동 작업자인 Lubna Azabal과 Béatrice Dalle가 있습니다. 베아트리체의 열정피에르 파올로 파솔리니(Pier Paolo Pasolini)의 발자취를 따라 이탈리아 여행을 계획합니다.

이 영화는 벨기에 제작사에서 제작되었습니다. 충돌 Productions 및 프랑스의 The Jokers Films가 국제적으로 판매합니다. WT영화.

이 작품은 2025년 초 벨기에에서 개봉될 예정이며, Du Welz는 이 개봉이 Dutroux 사건과 당시 국가 상황에 관해 말한 내용에 대한 더 많은 토론과 성찰을 불러일으키기를 희망합니다.

“뒤트루 사건(Dutroux Affair)은 벨기에 헌법을 뒤흔들었고 벨기에 국민에게 깊은 영향을 미쳤습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저희 세대는 아직도 질문이 많은 것 같아요.

샤티에 이야기에 등장하는 무자비한 암살자가 2003년 해체된 ​​벨기에 준특공대(Para-Commando Brigade)와 관련된 문신을 갖고 있다는 사실과 같은 허구 드라마의 특정 세부 사항은 논란을 일으킬 가능성이 높습니다.

Du Welz는 이것이 도발적인 세부 사항임을 인정하지만 어떤 종류의 이론을 제시하려는 것은 아니라고 말했습니다.

“나는 정치인이 아닙니다. 단지 내 이야기를 내 문서의 모든 요소와 최대한 잘 연결하려고 노력할 뿐입니다. 도발인가요? 아마도 약간이지만 건강에 좋습니다. 비둘기 사이에 고양이를 배치하고 논쟁을 불러일으키는 영화를 제공하는 것이 내 임무입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그 동안 du Welz는 영화와 함께 해외를 여행하고 있습니다. 경쟁을 벗어나 세계 초연을 가졌습니다. 베니스 9월에 이 영화는 취리히에서 상영되었으며 BFI에서 매진 상영되고 있습니다. 런던 이번주 영화제와 겐트.

Du Welz는 희망한다 아픈 느낌 벨기에 역사의 가장 어두운 장을 탐구하는 3부작 중 첫 번째 영화가 될 것입니다. 두 번째 영화 개발은 이미 진행 중이다. 자격 있음 고무이 책은 콩고 고무 무역 초기의 “야만적 행위”를 탐구합니다. 이 기간 동안 지역 주민들은 고무 수집 작업에 강제로 일하게 되었습니다.

세 번째 영화는 2차 세계 대전 중 서부 전선에서 벨기에와 나치 독일 간의 협력을 조사합니다.

“무거운 주제이지만 꼭 탐구하고 싶지만 범죄 스릴러 같은 장르 영화를 통해서도 다시 한번 살펴보고 싶습니다. 통증, 을 위한 모험 영화 고무또는 세 번째 영화를 위한 전쟁 영화입니다.”라고 Du Welz는 말합니다. “적어도 그게 내 야망이니까, 어떻게 될지 지켜보자. 가장 중요한 것은 영화에 대한 생각과 제작 방식이 바뀌었다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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