널리 역대 최고의 RPG 중 하나이지만 시리즈의 미래는 아직 불투명합니다. 계획된 속편과 확장팩이 취소되었고 그 결과 개발자 ZA/UM이 일부 직원을 해고했습니다. 또한 지적 재산의 소유권을 초과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오리지널 게임의 본질은 매우 생생합니다. 특히 새로운 스튜디오가 영적인 후속작을 작업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 프로젝트는 “전작을 정의했던 사려 깊고 이야기 중심의 접근 방식”을 계속 이어갈 예정입니다.
Disco Elysium과 그 후속작을 작업한 일부 개발자들과 Bungie, Rockstar Games, Brave at Night 등에서 일했던 사람들이 런던에 본사를 둔 Longdue의 강력한 12명 팀을 구성합니다. 에 따르면 스튜디오의 첫 번째 게임은 “의식과 무의식, 보이는 것과 보이지 않는 것 사이의 섬세한 상호작용을 탐구하는 심리지리학 RPG”로 평가됩니다. 캐릭터의 정신과 환경 사이에서 선택이 파급되는 세계에서 플레이어는 내부 및 외부 힘에 의해 형성되는 끊임없이 변화하는 풍경을 탐색하게 됩니다.”
혹시 아는 게 있다면 디스코 엘리시움꽤 친숙하게 들릴 것 같아요. 지금까지 게임에 대한 다른 세부 정보는 많이 공개되지 않았지만 Longdue는 컨셉 아트(위)를 공개했습니다.
“Longdue에서는 수십 년 동안 이어온 클래식 RPG에서 영감을 얻었습니다. 궁극적인 그리고 마법~을 통해 낙진 그리고 플레인스케이프정당하게 사랑받는 사람에게 디스코 엘리시움“라고 Bungie와 Rocksteady의 전직 내러티브 디렉터 Grant Roberts가 보도 자료에서 말했습니다. “우리는 내부 세계와 외부 풍경 간의 상호 작용이 경험의 심장이 뛰는 또 다른 내러티브 중심의 심리 RPG로 그 유산을 이어가게 되어 기쁩니다.”
Longdue는 관련된 이전 ZA/UM 개발자를 모두 공개하지는 않았지만 디스코 엘리시움 수석 디자이너이자 작가인 Robert Kurvitz와 수석 아티스트 Aleksander Rostov는 여기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2022년 말, ZA/UM의 새로운 대주주들은 작가 Helen Hindpere와 함께 두 사람을 해고하고 이들이 불법 행위를 하고 지적 재산을 훔치려 했다고 비난했습니다. Kurvitz가 2019년 게임 세계의 기반이 되는 소설을 집필했음에도 불구하고 그렇습니다. 소송이 제기되었고 ZA/UM 작년에 해결되었습니다. 쿠르비츠와 로스토프는 자신의 회사인 Red Inf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