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트맨: 애니메이션 시리즈’가 마무리됐다.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Dark Knight에 대한 결정적인 설명입니다. 그래서 마침내 새로운 배트맨 만화가 나왔을 때, 그것은 “BTAS”의 그림자에서 결코 벗어나지 못할 운명이었습니다. 그러나 2004년부터 2008년까지 방영된 “배트맨”은 고귀한 노력을 기울였으며 Caped Crusader의 가장 독특한 스핀 중 하나로 남아 있습니다.
Michael Goguen과 Duane Capizzi가 개발한 “The Batman”은 12년 만에 DC Animated Universe(“Batman: The Animated Series”로 시작하여 “Justice League Unlimited”로 끝난 공유 설정)와 연결되지 않은 최초의 애니메이션 배트맨입니다. “).
‘배트맨’의 브루스 웨인 목소리는 리노 로마노가, 조커 목소리는 케빈 마이클 리처드슨이 맡았다. 배트맨으로 사랑받는 케빈 콘로이 마크 해밀(Mark Hamill)이 조커 듀오로 출연했습니다. Bruce Timm은 Fleischer Studios Superman 만화에서 “Batman: The Animated Series”를 모델로 삼았고, Jeff Matsuda는 Gotham City에 애니메이션 변신을 주었습니다.
5개의 시즌과 65개의 에피소드로 구성된 “배트맨”은 그 시대의 산물이지만 모든 배트 팬이 여전히 기회를 주어야 하는 작품입니다. 시리즈가 제공한 최고의 에피소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5. 브레이크아웃
“배트맨” 시즌 4는 의심의 여지 없이 최고의 작품입니다. 이 전체 목록이 시즌 4 에피소드가 아닌지 확인하기 위해 조심스럽게 정리해야 했습니다. 배트맨이 좀비로 가득 찬 고담시 사이에 서있는 유일한 것처럼 보이는 “이상한 신세계”가 있습니다. 나는 잊을 수 없다 “수수께끼의 복수”, Eddie Nygma에 대한 흔치 않은 비극적 해석(Robert Englund 음성).
하지만 나는 그것을 “The Breakout”에 주어야 할 것입니다. Batgirl(시즌 3에 소개됨)과 Robin(시즌 4 초연 “A Matter of Family”에서 데뷔)은 쇼에 필요한 두 번의 연속 샷이었습니다. 이 에피소드에서는 배트맨이 그들을 지원하지 않고 범죄와 싸우는 쌍으로서 거의 완전히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두 명의 주니어 범죄 투사들은 과소평가를 받고 있으며 배트맨이 더 중요한 임무를 맡길 수 있기를 바랍니다. 보이지 않는 원숭이의 발이 범죄 두목인 블랙 마스크(제임스 레마)를 붙잡은 후 발이 휘둥그레지자 그의 갱단이 그를 구출하기 위해 고담시 경찰국에 침입했습니다. 배트맨, 고든 국장, 그리고 다른 어른들이 숫자를 줄인 가운데 배트걸과 로빈은 나서야 합니다. 액션 영화의 고전인 “Assault on Precinct 13″과 “Die Hard”를 모방한 이 에피소드는 시리즈 중 가장 긴장감 넘치는 에피소드 중 하나입니다. “The Breakout”에서 배트걸과 로빈은 고담시에서 가장 차갑고 무자비한 악당 중 한 명에게 수적으로 압도당합니다.
4. 희극의 고무얼굴/비극의 점토얼굴
“배트맨”은 가장 유명한 배트맨 악당 중 일부를 제외해야 했습니다. 즉, 워너 브라더스 이후로 ‘다크 나이트’ 3부작에 등장한 사람들은 동일한 악당의 두 가지 버전으로 인해 관객이 혼동되는 것을 원하지 않았습니다. (이것도 이유가 있다 “스몰빌”에는 배트맨 게스트 자리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작가들은 혁신을 이루었습니다. “Strange New World”는 허수아비를 소개할 예정이었으나 작가들은 대신 휴고 스트레인지 교수(리차드 그린)를 선택했습니다. 마찬가지로, “The Batman”은 Harvey Dent/Two-Face의 공백을 Clayface에 대한 새로운 해석으로 채웠습니다.
“배트맨” 시즌 1에서 에단 베넷 형사(스티브 해리스)는 개인적인 삶과 고담 경찰 사이에서 브루스 웨인의 유일한 친구 중 한 명으로 묘사됩니다. 두 부분으로 구성된 시즌 피날레인 “The Rubberface of Comedy”와 “The Clayface of Tragedy”에서 Joker는 Ethan을 심리적으로 고문하고 그를 돌연변이 유발 물질에 노출시켜 Clayface를 만듭니다.
Greg Weisman(“Gargoyles”의 제작자이자 향후 “Young Justice”의 제작자)이 쓴 이 2부작은 “배트맨”이 단순한 멋진 액션 만화 이상의 느낌을 주는 최초의 작품입니다. Weisman은 Ethan의 고문을 묘사하는 “The Killing Joke”에서 카니발 설정부터 “어느 나쁜 날”이 사람을 어떻게 변화시킬 수 있는지 보여 주겠다고 약속하는 조커까지 묘사합니다.
Wiesman은 Ethan이 자신을 구속하려고 시도했지만 실패했을 때 시즌 2 에피소드 “Meltdown”에서 Clayface의 복귀를 썼습니다. 시즌 4 에피소드 “Clayfaces”는 이 아크를 영원히 해결했습니다. Ethan은 Batman과 팀을 이루어 새로운 Clayface를 물리쳤고, 배우 Basil Karlo는 그와 동일한 돌연변이 유발 물질에 노출되었습니다. 배트맨의 모습을 바꾸는 악당으로서 Clayface가 철저한 재창조에 성공한 것은 적절합니다.
3. 두 종류의 종류
‘배트맨: 애니메이션 시리즈’ 프로듀서인 앨런 버넷이 네 번째 시즌에 ‘배트맨’에 합류했습니다. 놀랍지도 않습니다. 드디어 이번 시즌이 도입되었습니다. “배트맨: 애니메이션 시리즈”의 가장 유명한 작품 — 조커의 조수 할리 퀸. 이 시리즈는 Harley의 원작자인 Paul Dini가 “Two of a Kind”라는 소개문을 쓰기도 했습니다.
에피소드가 고전적인 Harley Quinn 원작 스토리 “Mad Love”에 미치지 못한다면 이는 의도적으로 더 날렵하기 때문입니다. 이것 Harley(Hynden Walch 음성)는 조커의 조작과 가짜 로맨스로 인해 뒤틀린 순진한 아캄 수용소 인턴이 아닙니다. 대신, 그녀는 형편없는 관계 조언 쇼인 “Heart to Heart with Harley”를 운영하는 팝 심리학자입니다. Harley가 시청률을 너무 많이 끌어내 쇼가 취소되자, 쇼의 1호 팬인 Mr. J는 Dr. Quinzel에게 새로운 삶을 주기로 결정합니다. 함께 고담시를 가로지르는 두 사람의 음악적 몽타주를 감상해 보세요.
“Batman: The Animated Series”와 달리 Joker는 Harley를 묶을 뿐만 아니라 진심으로 그녀에게 빠져 있습니다. 그녀는 Harley만큼 나사가 풀린 유일한 여성입니다! 에피소드 제목은 그들의 유독한 역동성이 어떻게 더 상호적인지를 반영합니다. 조커와 할리는 서로를 위해 지옥에서 만들어진 두 바보입니다.
2. 고담의 궁극적인 범죄 지도자
“배트맨”은 독창적인 악당을 만드는 데 주저하지 않았습니다. 시즌 3 피날레인 “Gotham’s Ultimate Criminal Mastermind”에서는 여전히 고전 로그 갤러리에 빚을 지고 있는 작품을 선보였습니다. 마침내 의사에서 슈퍼 악당으로 도약한 Hugo Strange는 Gotham의 슈퍼 악당의 성격으로 인코딩된 DAVE(Digitally Advanced Villain Emulator)라는 AI를 만듭니다. 악당의 움직임을 예측하여 배트맨과 경찰이 범죄에 맞서 싸울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설계된 DAVE는 전원을 켜자마자 악당이 됩니다. 자신의 기반이 되는 악당을 가장 잘 모방하려면 배트맨을 제압한다는 공통 목표를 달성해야 합니다.
알고 보니 이것은 스트레인지의 계획이었습니다. 사악한 심리학자로서 그는 배트맨의 정신을 밝히는 데 관심이 있습니다. DAVE를 풀어줌으로써 그는 배트맨이 자신을 파괴하도록 맞춤 설계된 적, 즉 로그 갤러리의 집단적 무자비함과 전혀 특이한 경험을 갖춘 적과 어떻게 맞서 싸울 것인지 테스트하고 싶어합니다. 에피소드의 시조 악당의 목소리는 Jeff Bennett가 맡았는데, 둘 다 차갑고 로봇처럼 들립니다. 그리고 인간의 슈퍼 악당만큼 거만해야 합니다. DAVE는 또한 이 시리즈에서 이전이나 이후보다 배트맨을 패배에 더 가깝게 만듭니다. 브루스 웨인의 비밀 정체를 추론한 후, 그는 그를 자신의 비밀이나 알프레드의 생명 중 하나를 보호해야 하는 승산 없는 상황에 빠뜨립니다.
1. 유물
Greg Weisman은 그의 세대 최고의 만화 작가 중 한 명입니다. 그렇다면 그의 “배트맨” 에피소드가 최고인 경향이 있다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그의 마지막 에피소드인 시즌 4의 “Artifacts”는 시리즈 중 가장 독특하고 놀라운 에피소드입니다.
Weisman의 “The Batman” 첫 번째 에피소드인 시즌 1의 “The Big Chill”에서는 Mr. Freeze(Clancy Brown)가 데뷔했습니다. 그는 자신의 마지막 운명을 밝히기 위해 “Artifacts”를 위해 얼음 같은 악당을 다시 데려왔습니다.
“Artifacts”는 배트맨이 신화 속으로 빠져들고 고고학자들이 배트케이브를 재발견한 고담의 미래 1000년을 배경으로 합니다. 하지만 그들은 단지 역사를 파헤치기 위해 그곳에 있는 것이 아닙니다. 프리즈 씨가 수백 년간의 극저온 잠에서 깨어나 다시 한번 고담시를 위협하고 있습니다. 그를 물리치는 방법을 알아내기 위해 과학자들은 배트맨과 Freeze의 마지막 전투를 되돌아봅니다.
이 플래시백은 “배트맨”의 현재 시점으로부터 불과 20년 후를 배경으로 합니다. 로빈은 나이트윙이 되었고, 배트걸은 오라클이 되었습니다. 배트맨은 프랭크 밀러가 그린 근육질의 다크나이트로 진화했습니다.
“배트맨”은 한 시즌 더 방영되고 이후 20개의 에피소드가 더 방영될 예정이지만 “아티팩트”는 완벽한 결말입니다. Tom Stoppard의 연극 “Arcadia”(과거와 미래 사이의 대화를 제시하기 위해 평행한 이야기를 사용하기도 함)에서 영감을 받은 Weisman의 “Artifacts”는 배트맨의 가장 위대한 유산이 다른 사람들도 그처럼 더 나은 세상을 위해 싸울 수 있도록 영감을 준다는 점을 상기시켜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