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시점에서는 새로운 연결을 끊기 어렵습니다. 세일럼의 랏 거의 2년 동안 개봉이 연기되어서, 많은 사람들이 이 영화가, 어허, 결코 햇빛을 보지 못할 것이라고 두려워했습니다. 안타까운 상황입니다. 한편으로는, 워너 브라더스의 리더십 변화에 휘말려 오랫동안 선반에 놓여 있을 만한 가치가 없었습니다. 다른 한편으로는, 스티븐 킹이 스튜디오에 개봉을 압박하면서 불가피하게 쌓인 기대에 부응하지 못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그 자체로 존재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하지만 제 시청 경험은 이 맥락에 의해 형성되었고, 영화의 장점과 단점이 똑같이 두드러지게 보였습니다. 원작 소재를 얼마나 잘 각색했는지는 말할 수 없습니다. 저는 원작을 읽어본 적이 없습니다. 킹의 원본 책그리고 저는 두 미니시리즈 버전 중 어느 것도 본 적이 없습니다. 저는 이렇게만 말할 수 있습니다. 나는 대본이 일관성 없이 효과적이라고 생각했고 공포 이미지 제작에 대한 강한 감각으로 균형을 이루었습니다. 뱀파이어 이야기 팬이라면 엔딩 크레딧이 올 때 만족감을 느낄 만큼 충분할 겁니다.
앙상블 스토리텔링 시도는 세일럼의 운명을 약화시킨다
공포 영화의 대본은 강점이 아니다
작가 벤 미어스(루이스 풀먼)가 영감을 얻기 위해 어린 시절의 고향인 예루살렘의 롯으로 돌아온 것을 중심으로 전개되지만, 세일럼의 랏 앙상블 영화가 되고 싶어. 초반 섹션에서는 이 작은 마을이 새로 도착한 Kurt Barlow(Alexander Ward)에게 공격을 받는 동안 중요한 역할을 할 여러 캐릭터를 소개하는 데 시간이 걸립니다. Kurt Barlow는 그의 불쾌한 친구인 Richard Straker(Pilou Asbæk)가 구세계에서 보낸 뱀파이어입니다. 저는 이것이 지역 사회에 진정으로 투자되어 무언가의 범위를 달성하는 버전을 상상할 수 있습니다. 자정 미사. 대신 초점이 약해집니다.
뱀파이어 영화로서,
세일럼의 랏
상쾌할 정도로 고전적인 느낌이다.
작가 겸 감독인 Gary Dauberman이 매력적인 드라마를 만들고 싶은 욕망과 멋지고 무서운 영화를 만들고 싶은 욕망 사이에서 갈등. 너무나 자주, 우리가 접하는 배경 스토리와 폭로의 순간은 결국 그다지 중요하지 않게 됩니다. 누군가가 뱀파이어 공포 세트피스에 빠지면 모든 것이 창밖으로 사라집니다. 유일한 진짜 예외는 마크(조던 프레스턴 카터)인데, 그는 끝없는 용기로 정의되는 젊고 장르에 집착하는 소년입니다. 그가 누구인지는 항상 그가 무엇을 하는지 결정하며, 그 때문에 그는 가장 꾸준히 매력적인 캐릭터입니다.
만약 다른 누군가가 우리가 그들을 진심으로 사랑하도록 만드는 데 성공한다면, 그 공로는 공연자에게 돌아갑니다. 대화에서 세일럼의 랏 종종 어색하다하지만 빌 캠프의 학교 선생님인 맷 버크가 말을 할 때, 심지어 그가 민속 이야기를 늘어놓기 시작하더라도, 그는 항상 실제 사람처럼 들립니다. 그의 장면(저는 특히 두 가지를 떠올립니다. 하나는 술집에서, 다른 하나는 그의 집에서)은 드라마틱한 투자로 스타일을 가미한 다우버먼의 영화가 될 수 있었던 최고의 버전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 스타일은 오래갑니다.
Salem’s Lot은 진정으로 인상적인 이미지로 뱀파이어 공포를 되살려냅니다.
그리고 내가 감상한 회고적 감성
뱀파이어 영화로서, 세일럼의 랏 상쾌할 정도로 구식이다. 하위 장르의 최근 항목은 일반적으로 전통적인 뱀파이어 트로프가 “진짜”인지 밝히는 데서 긴장감을 유발하지만, 이것은 모든 고전을 포용할 뿐만 아니라 시각적으로 흥미롭게 만드는 데 효과적입니다. 만남의 조건이 충족되면 영화가 공포 모드로 전환되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영화 제작은 이러한 순간에 실제로 살아납니다.
이 영화의 쿨하고 무서운 부분은 정말 잘 어울립니다. 저는 Dauberman이 그 본능에 진정으로 헌신했으면 좋겠습니다.
이 영화는 빛과 그림자를 기반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를 매우 인상적으로 사용합니다. 세일럼의 랏‘의 뱀파이어 안개 속이나 방의 어두운 구석에서 우리를 들여다보는 빛나는 포식적 눈으로 정의됩니다. 뱀파이어가 있는 곳에서 십자가는 밝게 빛나고, 십자가를 당신 앞에 도전적으로 들이대면 훌륭한 장면을 만들 뿐만 아니라 강력하고 반발적인 힘을 불러옵니다. 우리는 1931년부터 먼 길을 왔습니다. 드라큘라벨라 루고시는 그 하나를 보고 쉿쉿거리며 망토를 돌렸습니다.
다른 방식으로 배치된 긴 주기를 거친 후, 뱀파이어가 무서운 것으로 표현되는 것을 보는 것을 즐겼습니다. 다른 공포 영화 애호가들도 같은 생각을 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이 영화의 멋진 부분과 무서운 부분이 정말 잘 어울린다. 저는 Dauberman이 그 본능에 진정으로 헌신했으면 좋았을 뿐입니다. 영화는 너무 빨리 움직여서 아마도 스토리를 진행하기에는 너무 빠른데, 우리를 기어드는 두려움에 앉혀야 할 때입니다. 저는 종종 낮의 장면이 제가 가장 몰두했던 것에서 멀어지게 하고, 더 깊이 빠지게 하지 않는다고 느꼈습니다.
가장 좋은 장면이 위협받는 사람을 진정으로 걱정할 때 얼마나 많은 것이 추가되는지 증명하는 만큼, 그것을 성취하기 위해 캐릭터의 구성이 실제로 필요하지 않습니다. 우리가 동일시해야 할 사람의 인간성과 그들을 쫓는 괴물의 비인간성을 보는 것으로 충분합니다. 그들이 그러한 상황에 어떻게 반응하는지 보면 그들에 대해 알아야 할 모든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세일럼의 랏실망스러운 점은, 이 점을 때때로만 이해하는 듯하고, 훌륭한 영화가 될 수 있었던 부분을 그저 괜찮은 영화로 끝내버린다는 것입니다.
9월 25일 Beyond Fest에서 초연된 후, 세일럼의 랏 10월 3일 목요일에 Max에서 스트리밍으로 볼 수 있습니다. 이 영화는 113분 길이이며 피비린내 나는 폭력과 언어적 표현으로 인해 R등급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