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스포츠 오스카 피아스트리, 싱가포르에서 맥라렌이 노리스를 다시 영입하면서 타이틀 희망이 희박해졌다고 인정

오스카 피아스트리, 싱가포르에서 맥라렌이 노리스를 다시 영입하면서 타이틀 희망이 희박해졌다고 인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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맥라렌 듀오 오스카 피아스트리와 랜도 노리스, 협력 계획(사진: Shutterstock)

아제르바이잔에서의 눈부신 승리에도 불구하고 맥라렌은 오스카 플레이트 드라이버 챔피언십에 도전하는 것은 ‘현실적이지 않다’고 인정했으며 팀이 왕좌를 차지할 수 있는 최고의 기회라고 말했습니다. 맥스 페르스타펜 지금은 그대로 남아 있습니다 랜도 노리스.

‘제 경쟁에서 제외된 것은 아니지만 평균적으로 매주말 맥스보다 10점 이상 더 많이 득점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싱가포르에서 열리는 일요일 경기를 앞두고 순위 4위에 올랐으며 선두보다 91점 뒤진 23세의 그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모든 레이스에서 우승하려고 노력할 수는 있지만, 지금은 다른 일이 일어나기 시작해야 할 시점입니다. 7번 연속으로 그런 일이 일어나려면 그다지 현실적이지 않습니다.’

그의 팀 동료는 Verstappen이 59점 앞서서 상을 향해 더 가까이 다가갔습니다. 두 드라이버가 모두 레이스에서 우승하면서 McLaren은 수십 년 만에 팀이 없었던 위치, 즉 컨스트럭터 월드 챔피언십을 이끌고 있습니다.

피아스트리는 “제작자 부문에서 선두를 유지하는 것이 훨씬 더 큰 목표”라고 말했다. 파파야 팀은 타이틀 보유자인 레드불 레이싱보다 20포인트 앞서 있다. 페라리도 우세하며 선두에서 불과 31포인트 뒤처져 있다.

페르스타펀이 6월에 스페인에서 우승한 이후로 레드불은 승리가 없고 2위만 두 번뿐입니다. 지난 7라운드에서 그들은 단지 126점을 모았고, 맥라렌은 239점을, 페라리는 155점을 얻었습니다.

샤를 르클레르는 아제르바이잔에서 폴 포지션을 차지하고 레이스 전반을 이끌었고, 페라리 팀 동료인 카를로스 사인즈 주니어는 작년 싱가포르에서 우승했습니다. 바쿠 서킷과 마리나 베이 레이아웃은 페라리의 차에 가장 적합하지만, 맥라렌은 MCL38에 맞춤 제작되지 않은 트랙에서 우승할 수 있는 페이스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증명했습니다.

피아스트리는 발걸음에 활력을 불어넣었다. ‘이번 주말에 경쟁력을 가져야 한다고 생각해요. (바쿠)가 올해 가장 경쟁력 있는 트랙은 아니었을 것 같아요. 페라리가 그렇게 빨랐을 때 그런 승리를 거둔 건 자신감을 북돋아주는 좋은 일이었어요.’ 그는 덧붙였다.

아제르바이잔에서 페르스타펜은 겨우 5위에 머물렀고, 팀 동료 세르히오 페레즈와 페라리의 사인스가 늦게 나가면서 순위가 ​​더 올라갔습니다.

맥스 페르스타펜은 올해 하반기에 힘든 시기를 겪었다(사진: 게티 이미지)

물론 크리스찬 호너는 자신의 드라이버를 변호했습니다. 하지만 2024년 하반기는 끔찍했고, 그들이 컨스트럭터의 선두를 되찾고 페르스타펀을 드라이버 테이블의 정상에 유지하려면 더 이상 실수가 있을 수 없습니다.

노리스가 바쿠에서 Q1을 통과하지 못하고, 그리드 뒤쪽에서 겨우 P4에 머물렀으며, 가장 빠른 랩 타임을 기록한 것은 레드불 팀 대표에게는 희망의 빛이었다.

그는 말했다: ‘(랜도)는 (맥스)에게서 3점을 따낸 게 뭐야? (하지만) 랜도가 예선 통과한 이후로 우리가 그를 이기지 못한 건 실망스러운 일이야. 우리는 컨스트럭터에서 큰 타격을 입었으니까, 공격해야 해. (아직) 많은 포인트가 걸려 있으니까, 아직 끝나지 않았어.’

싱가포르는 작년에 Red Bull에게 보기 트랙이었고, 페르스타펀은 낮은 11위로 예선 통과하고 5위를 차지했습니다. ‘이번 주말이 우리에게 가장 쉬운 주말이 아닐 거라는 걸 알아요.’ 3회 세계 챔피언이 말했습니다.

‘저희는 작년보다 더 나은 성과를 낼 수 있다고 확신합니다. 하지만 경쟁도 많이 개선됐습니다.’

페레스는 아제르바이잔에서 4위를 차지한 페르스타펀을 다시 한번 앞지르기를 바랄 것입니다. 그가 팀 동료보다 낮은 순위를 기록한 건 지난 33개 레이스에서 처음입니다.

다니엘 리카르도는 포뮬러 원에서 불확실한 미래에 직면해 있다(사진: Shutterstock)

Red Bull 가족의 또 다른 멤버인 RB의 Daniel Ricciardo에게도 압박이 가해지고 있습니다. 이번이 그의 마지막 그랑프리가 될 수도 있다는 소문이 있습니다.

35세의 그는 8승, 3개의 폴 포지션, 32개의 포디엄을 포함한 경력에서 257번째 출전을 하게 됩니다. 그는 “지금은 (미래가 어떻게 될지) 모릅니다. 우리는 이 스포츠가 어떻게 돌아가는지 알고 있습니다. 분명히 미친 일이 일어납니다.”라고 말하며 오스틴에서 열리는 다음 라운드에서 그가 경주하는 데 집을 걸지는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친구이자 전 팀 동료인 페르스타펜은 “그가 자신을 불쌍히 여길 필요는 없다고 생각해요. 이게 마지막 레이스라 하더라도, 여전히 놀라운 일을 돌아볼 수 있어요.”라고 말했다.

해밀턴, eff one 단속에서 ‘인종적’ 래퍼 언급에 반격

FIA는 F1 사장들에게 경주 중 욕설 방송을 최소화해 달라고 요청했습니다.

공식 TV 피드에서는 비프음으로 처리되는 반면, 넷플릭스에서는 그렇지 않으며, 이러한 폭발적인 분노의 빈도는 통치 기구의 대통령인 모하메드 벤 술라옘에게 우려의 원인이 되었습니다.

루이스 해밀턴, 모하메드 벤 술라예프의 발언에 불만 (사진: 게티 이미지)

Motorsport.com과의 인터뷰에서 그는 분위기를 바꾸기 위해 움직이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우리는 스포츠와 랩 음악을 구별해야 합니다. 우리는 래퍼가 아닙니다.

‘그들은 1분에 몇 번이나 F-word를 쓰나요? 아이들과 함께 앉아서 경주를 보고 있는데 누군가가 이런 더러운 말을 하고 있다고 상상해보세요.’

포뮬러 원 경영진은 아직 코멘트를 하지 않았습니다. 두 그룹 간의 불화한 관계를 감안할 때, 반응은 ‘꺼져’일 수 있으며 드라이버들은 감명받지 못할 것입니다. 루이스 해밀턴은 ‘그가 표현한 방식이 마음에 들지 않습니다.

”래퍼’라고 말하는 건 매우 고정관념적이에요. 생각해보면 대부분 래퍼는 흑인이잖아요. 그러니까 ‘우리는 그들과 다르다’는 거죠. 그래서 저는 그게 잘못된 단어 선택이라고 생각하고 거기에는 인종적 요소가 있다고 생각해요.’

맥스 페르스타펜은 “F-워드도 못 썼어? 그렇게 나쁘지도 않아. 우리가 뭐야, 5살짜리야?”라고 말했다. 아마도 문제의 규모를 보여주는 듯, 그는 기자들에게 바쿠에서 “차가 망가졌다”는 걸 알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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