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Station 5 판매량은 작년 같은 시기에 비해 감소했지만 이 콘솔은 2020년 출시 이후 전체적으로 6,170만 대가 판매되었습니다.
소니의 최신 소식 재무 결과 2024 회계연도 1분기에 판매된 330만 대에서 2025 회계연도 1분기에 판매된 240만 대, 즉 2024년 4월~6월로 연간 감소세를 보입니다.
이러한 감소는 이전에 예측되었지만, 소니, 이 회계연도 PS5 전체 판매 목표 1,800만대로 낮춰 작년에 세운 목표인 2,100만 대에서 크게 벗어났습니다. 이 수치는 당초 목표였던 2,500만 대 판매보다 낮았지만, 소니는 결국 이를 달성하지 못했으며, 연말까지 2,080만 대만 판매했습니다. 하지만 이는 여전히 PS5 판매의 기록입니다.
하드웨어 경기 침체에도 불구하고 소니는 월간 활성 사용자가 작년에 비해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월간 활성 사용자는 청중의 참여도(따라서 구독, 소프트웨어 등에 더 많은 돈을 쓸 가능성)를 측정하는 주요 성과 지표입니다.
소니는 이 기간 동안 월간 활성 사용자 1억 1,600만 명을 기록했는데, 이는 지난 회계연도 4분기의 1억 1,800만 명보다 감소했지만, 1년 전의 1억 800만 명보다 증가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PS5 독점 게임의 부족을 지적할 것입니다. 하드웨어 판매 감소의 잠재적인 이유로, 소니는 이 회계연도에 주요 프랜차이즈의 새로운 게임이 출시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즉, 스파이더맨, 갓 오브 워, 더 라스트 오브 어스, 라쳇 앤 클랭크, 호라이즌, 고스트 오브 쓰시마 또는 그 외의 어떤 것도 출시되지 않을 것입니다.
라이언 딘스데일은 IGN의 프리랜서 기자입니다. 그는 하루 종일 위쳐에 대해 이야기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