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당선인은 자동화 보호에 대한 항만 노동자들의 요구에 자신의 비중을 두었습니다. 파업에 대한 버팀대 이는 그가 취임하기 불과 며칠 전에 경제를 크게 혼란에 빠뜨릴 수 있습니다.
국제항해인협회(ILA)와 미국해사동맹(USMX) 사이의 협상은 11월 중순에 결렬됐다. 사흘간의 파업 동부 및 걸프 해안을 따라 수십 개의 항구에 있습니다.
양측은 트럼프 대통령 취임 5일 전인 1월 15일까지 비용이 많이 드는 또 다른 공격을 피하기 위한 합의에 도달해야 합니다.
웨인주립대학교 경영학과 매릭 마스터스 교수는 “트럼프 대통령은 파업으로 인한 공급망 붕괴를 피하는 데 매우 큰 관심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그렇다면 그의 경제적 의제의 균형이 무너질 것입니다.”
ILA는 “자동화나 반자동화는 없을 것이라는 빈틈없는 표현”을 추구하기 때문에 자동화 문제는 최근 협상 결렬의 중심에 있습니다.
노조가 임금 인상과 자동화 보호를 요구하자 항만 노동자들은 10월 초 직장을 그만뒀습니다. 거의 50년 만에 ILA가 처음으로 진행한 파업은 USMX가 근로자 임금 인상에 동의하면서 불과 며칠 후 중단되었습니다.
10월 협상이 다시 진행되면서 자동화가 핵심 논쟁거리가 되었습니다. ILA에 따르면 USMX가 “반자동화 구현 의도”를 도입한 후 11월 중순에 회담이 중단되었습니다.
동부 및 걸프만 항구를 운영하는 기업 연합인 USMX는 “일자리를 없애는 기술을 추구하는 것이 아니라” “지속적인 현대화”가 필요하다고 주장해 왔습니다.
“불행하게도 ILA는 거의 20년 동안 일부 항구에 존재했던 기술의 향후 사용을 제한하여 국가의 미래 공급망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발전하는 것을 불가능하게 함으로써 산업을 후퇴시키는 합의를 주장하고 있습니다.” USMX는 성명을 통해 이렇게 말했습니다.
ILA는 현대화를 지지하지만 부두 근로자의 일자리를 위협하는 모든 형태의 자동화에는 반대한다고 밝혔습니다.
노조는 회원들에게 보낸 메시지에서 “그들의 최종 게임은 분명하다. 지금 반자동화를 확립하고 나중에 완전 자동화를 위한 길을 닦는 것”이라고 썼다. “우리는 세계 다른 지역과 다른 산업에서 이러한 미끼와 전환 전략을 보아 왔으며 동부와 멕시코만 연안에서는 이런 일이 일어나도록 허용하지 않을 것입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목요일 Mar-a-Lago에서 ILA 회장 Harold Daggett를 만난 후 부두 노동자들과 자동화 보호에 대한 그들의 요구를 지지했습니다.
“미국 부두의 ‘자동화’와 관련된 많은 논의가 있었습니다. 나는 자동화를 연구했고 그것에 대해 알아야 할 모든 것을 알고 있습니다.”라고 당선인은 Truth Social에 게시한 글에서 말했습니다.
그는 “절약된 돈의 양은 미국 노동자들, 이 경우 항만 노동자들에게 야기되는 고통, 상처, 피해에 전혀 미치지 못합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ILA에 대한 대통령의 지지는 공화당 최고위층이 대기업과의 대결에서 노동조합을 지지한 주목할 만한 사례로, 노동운동에 대한 공화당의 전통적으로 적대적인 입장을 깨뜨렸다.
“워싱턴에서 25년 넘게 일하면서 나는 공화당원이 노동계급 사람들을 대신하는 걸 본 적이 없습니다. 트럼프 당선인은 어제 내가 틀렸다는 것을 증명했다”고 더겟은 트럼프와의 만남 후 성명에서 말했다.
“그는 자신이 노동자를 지지한다는 사실을 우리에게 사적으로만 말한 것이 아니라 전 세계에 분명히 밝혔습니다.”
트럼프와 공화당은 최근 몇 년간 노동계와 점점 더 동맹을 맺고 있습니다.
팀스터스(Teamsters)의 션 오브라이언(Sean O’Brien) 회장은 7월 공화당 전당대회(RNC)에 모습을 드러냈고, 노조는 궁극적으로 거의 30년간 민주당을 지지하는 경향을 거스르고 이번 주기에는 어느 후보도 지지하지 않았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달 노동부 장관으로 로리 차베스-디레머(공화·오레곤) 하원의원을 지명할 계획이라고 발표하기도 했다. Chavez-DeRemer는 소위 공연 경제를 억제하고 노동자의 조직권을 신장시키려는 법안인 PRO Act를 지지하는 단 세 명의 공화당 의원 중 한 명입니다.
그러나 일부 노동 전문가들은 전임 행정부의 노력을 고려할 때 트럼프의 친노조 입장에 의문을 제기하고 있다. 노동권을 약화시키다.
코넬 대학 노동자 연구소의 패트리샤 캄포스-메디나(Patricia Campos-Medina) 전무이사는 “우리는 그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알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우리는 도널드 트럼프가 자신에게 많은 보도와 표를 주는 이유를 말한 기록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우리는 그가 노동에 얼마나 헌신하는지 곧 알게 될 것입니다.”
마스터스는 트럼프 대통령의 이번 조치가 자신의 경제적 의제를 탈선시킬 수 있는 파업을 피하기 위한 전략적 조치일 수 있다고 덧붙였다.
그는 힐에 보낸 성명에서 “트럼프의 과장법은 교착상태를 깨려고 한다”며 “그는 양당을 하나로 모으기 위해 깡패 설교단을 이용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때로는 돈을 벌기 위해 속담에서 바지를 걷어차는 것이 필요합니다.”
당선인은 바이든 대통령 시절 인플레이션이 급등하자 물가를 낮추겠다는 공약으로 캠페인을 벌였습니다. 그러나 항구 파업은 트럼프 대통령의 경제 계획을 좌절시킬 수 있다.
10월 파업 기간 동안 전문가들은 작업 중단으로 인해 하루 최대 50억 달러의 비용이 발생할 수 있다고 추산했습니다. 장기간의 파업은 소비자의 비용을 증가시키고 부족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Campos-Medina는 부두 노동자에 대한 트럼프의 지원으로 USMX가 자동화 단계를 늦추라는 압력을 가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그녀는 자동화를 향한 움직임이 완전히 중단될 가능성은 낮다고 말했습니다.
미국 회계감사원(GAO)의 3월 보고서에 따르면 미국 최대 컨테이너 항구 10개 모두 자동화 기술을 사용하여 화물을 처리하고 처리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자동화는 오랫동안 다양한 산업 분야의 근로자들의 관심사였습니다. 이러한 우려는 최근 인공지능(AI)의 등장으로 더욱 높아졌습니다.
AI는 지난해 영화사, 시나리오 작가, 배우 노조 간 협상에서 핵심 걸림돌이었으며, 이로 인해 할리우드는 몇 달간 파업을 이어가며 교착상태에 빠졌다.
ILA와 USMX가 합의에 도달하기 위한 1월 마감일이 가까워짐에 따라 트럼프는 집무실에 도착하기 전에도 파업을 피하기 위해 양측을 하나로 모으려고 시도할 수 있습니다.
“문제의 사실은 바이든 행정부가 더 이상 큰 영향력을 갖지 않는 퇴임하는 행정부이며, 이런 종류의 일에 실제로 관여할 성향이 결코 나타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라고 Masters는 The Hill에 말했습니다.
“따라서 모든 실질적인 목적을 위해 트럼프는 현 대통령이고 나는 그가 주저하지 않고 당사자들을 모아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알아볼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20일”이라고 덧붙였다.
그러나 트럼프가 파업의 그림자 속에서 대통령직을 맡게 된다면 그는 대통령 당선인의 중요한 지지 원천이었던 노동계층 유권자와 기업계의 이해관계 경쟁 사이에서 균형을 맞춰야 할 것이다.
Campos-Medina는 “도널드 트럼프에게 흥미로운 첫 달이 될 것”이라며 “그는 조종하기 어려운 밧줄을 갖고 있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