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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I 비행기는 조종사가 43분 동안 깜박이는 경고등을 놓쳤을 때 압력을 가하지 못해 193명이 기절할 위험이 있다고 보고서는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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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3명을 태운 비행기는 엔지니어들이 이륙 전 시스템을 켜는 것을 잊어버려 객실에 압력이 가해지지 않아 비상 착륙을 해야 했습니다.

보잉 737-8K5가 이륙했다. 맨체스터 공항 코스의 경우, 그리스2023년 10월 17일에 조종사가 중단하라는 명령을 받기 전에 링컨셔 북부까지만 도달했습니다.

이제 사건에 대한 보고서에 따르면 항공기는 대시보드에 ‘CABIN ALTITUDE’ 경고등이 깜박이는 가운데 43분 동안 비행했다고 합니다.

조종사는 둘 다 초기 점검 중에 오류를 발견하지 못했고 경고를 받았을 때 산소 마스크를 떨어뜨리는 것을 포함하는 프로토콜을 따르지 않았다고 덧붙였습니다.

객실에 압력을 가하지 못한 이유는 항공기 정기 유지보수를 마친 후 엔지니어가 객실 압력을 조절하는 엔진 추출 공기 시스템을 켜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항공사고조사국(AAIB)에 따르면 이번 사고로 부상자는 없었지만 승객들은 저산소증의 위험에 처했다고 한다.

193명을 태운 비행기는 엔지니어들이 이륙 전 시스템을 켜는 것을 잊어버렸고 기내 압력에 문제가 생겨 비상 착륙을 해야 했습니다.

보잉 737-8K5는 2023년 10월 17일 맨체스터 공항에서 그리스 코스로 이륙했지만 조종사가 중단하라는 명령을 받기 전에 링컨셔 북부까지만 도달했습니다.

보잉 737-8K5는 2023년 10월 17일 맨체스터 공항에서 그리스 코스로 이륙했지만 조종사가 중단하라는 명령을 받기 전에 링컨셔 북부까지만 도달했습니다.

외부 링컨셔 사건에 대한 보고에 따르면, 항공기는 전날 밤 ‘정비 작업 후 스위치가 잘못 꺼졌기 때문에’ 엔진 공기 빼기 시스템이 꺼진 상태로 출발했습니다.

비행 전 점검 중에도 스위치가 켜지지 않았습니다.

‘이륙 후 체크리스트는 후자의 누락을 포착하기 위해 설계되었지만 잘못된 스위치 선택은 승무원이 감지하지 못했습니다.’라고 보고서는 말했습니다.

MailOnline은 의견을 얻기 위해 TUI에 연락했습니다.

놀랍게도 불과 3일 후 같은 항공기가 폭풍우 Babet 동안 리즈 공항의 활주로에서 미끄러져 ‘재앙적인 고장’을 겪었습니다.

코르푸에서 200명 이상의 승객을 태운 비행기는 강풍 속에서 공항에 착륙을 시도하던 중 활주로에서 미끄러져 잔디 위에 좌초되었습니다.

2023년 10월 바베트 폭풍 동안 보잉 항공기가 리즈 공항 충돌 사고로 활주로에서 미끄러져 '재앙적인 고장'을 겪었습니다. 사진: 극적인 사진은 리즈 브래드포드 공항 활주로 옆에 누워 있는 TUI 항공기를 보여줍니다.

2023년 10월 바베트 폭풍 동안 보잉 항공기가 리즈 공항 충돌 사고로 활주로에서 미끄러져 ‘재앙적인 고장’을 겪었습니다. 사진: 극적인 사진은 리즈 브래드포드 공항 활주로 옆에 누워 있는 TUI 항공기를 보여줍니다.

AAIB는 조사 결과 제트기가 활주로에서 이륙하는 것을 막는 '기계적 장애'가 없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AAIB는 조사 결과 제트기가 활주로에서 이륙하는 것을 막는 ‘기계적 장애’가 없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항공기가 활주로 외곽을 향해 나아가자 승무원들은 비행기를 다시 통제하려고 시도했지만 통제할 수 없었습니다.

비행기는 약 63mph의 지상 속도로 활주로를 떠났고, 6초 후에 유도로에서 약 500피트 떨어진 진흙탕 땅에 정지했습니다.

조사 결과, AAIB는 제트기가 활주로에서 더 일찍 이륙하는 것을 막을 수 있는 ‘기계적 장애’가 없었지만 ‘노즈휠 흔들림’으로 인해 승무원의 작업이 훨씬 더 어려워졌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AAIB는 “조사 결과 승무원이 항공기를 활주로에 유지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추가 오른쪽 방향타를 적용하는 데 방해가 되는 기계적 결함이 확인되지 않았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선원들의 행동은 노즈휠이 흔들리는 것에 영향을 받았을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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