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사추세츠는 독립 계약자로 남아 있는 동시에 승차 공유 운전자에게 노동조합을 결성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주 전체 투표 발의안을 통과시켰습니다. 이 계획은 서비스 직원 국제 연합(Service Employees International Union)과 국제 기계공 및 항공우주 노동자 협회(International Association of Machineists and Aerospace Workers)에 의해 추진되었습니다. 약 54%의 득표율로 근소한 차이로 통과되었습니다.
그만큼 주 내 70,000명의 차량 공유 운전자가 노동조합을 결성하고 단체 교섭력을 활용할 수 있도록 허용할 것입니다. 이는 전국 노동관계법(National Labor Relations Act)에 따라 독립 계약자에게는 허용되지 않습니다. 이들 근로자는 매사추세츠 주에서 활동 중인 운전자 중 최소 25%로부터 서명을 받으면 노동조합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이 계획은 또한 Lyft 및 Uber와 같은 회사의 운전자가 불공정한 업무 관행에 대한 불만을 주 위원회에 제기할 수 있도록 청문회 프로세스를 만듭니다. 그러나 투표 발의안에는 파업 보호에 관한 문구가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또한 음식 배달 운전자에게도 적용되지 않습니다.
Uber와 Lyft는 매사추세츠 법안에 대해 적극적으로 반대 캠페인을 벌이지는 않았지만 특정 언어에 대한 우려를 제기했습니다. 일부 노동 옹호자들도 이 계획에 반대하며 차량 공유 운전자가 정규 직원으로 인정받기 위한 노력을 방해할 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매사추세츠 드라이버 유나이티드(Massachusetts Drivers United)의 조직자인 켈리 콥-레미어(Kelly Cobb-Lemire)는 “우리는 노조 결성에 반대하지 않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 “하지만 우리는 이것이 충분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독립 계약자는 정규직 직원이 아니기 때문에 연방 또는 주 노동법의 보호를 받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매사추세츠 투표 법안은 다른 주들이 긱 근로자들에게 노조 가입 옵션을 제공하는 선례를 만들 수 있습니다. 캘리포니아는 수년 동안 Uber와 Lyft에서 운전하는 임시 근로자에 대한 노동 보호를 위한 전쟁터였습니다. 최근에는 법원 캘리포니아 운전자는 독립 계약자 자격을 유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