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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ames Gunn의 DC Universe는 Sony의 Spider-Man 영화에서 한 가지 교훈을 배울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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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화영화가 흥미로운 순간을 맞이하고 있다. 2020년 대유행이 발생하기 전에는 영화 앞에 마블 로고를 넣는 것보다 흥행을 보장하는 것은 없는 것 같았습니다. DC조차도 DC 확장 유니버스를 알아내려는 혼란 속에서 “Aqauaman”과 “Joker”로 10억 달러의 히트를 기록했습니다. Sony Pictures는 또한 2018년 개봉한 “베놈”을 통해 대규모 “스파이더맨” 프랜차이즈 내에서 잠재적인 금광을 발견했습니다. 그 영화는 전 세계적으로 8억 5600만 달러라는 충격적인 수익을 올렸고 스파이디의 사이드 캐릭터를 중심으로 한 추가 스핀오프의 길을 열었습니다. 전체 실험은 일종의 재앙이었지만, 그 재앙의 잔해 속에는 슈퍼히어로 영화의 미래를 책임지는 사람들에게 잠재적인 교훈이 있습니다.

James Gunn은 이제 프로듀서 Peter Safran과 함께 DC Studios의 공동 대표가 되었습니다.. 건은 마블의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3부작과 2021년 개봉작 ‘수어사이드 스쿼드’의 감독으로 가장 잘 알려져 있습니다. 내년에 그들은 완전한 DC 유니버스 재부팅을 시작할 예정입니다. 건이 직접 연출한 ‘슈퍼맨’과 함께. 이는 워너 브라더스와 함께 듀오가 앞으로 몇 년 동안 DC를 관객들에게 매력적으로 만들 수 있기를 희망하는 전체 영화 및 TV 프로그램을 발표했기 때문에 이는 실제로 빙산의 일각에 불과합니다.

최근 몇 년간 계속해서 이슈가 되고 있는 문제, 특히 프랜차이즈 영화 제작 영역에서는 막대하고 부풀려진 예산이 필요합니다. 특정 영화를 성공시키려면 박스오피스에서 막대한 수익이 필요합니다. 2억 달러는 헐리우드의 가장 큰 영화에만 할당된 드문 예산 수준이었습니다. 지금? 슈퍼 히어로 영화나 다른 비교적 큰 프랜차이즈 블록버스터의 기본 번호가 되었습니다. 그게 문제이고, 지금 이 순간 DC가 감당할 수 없는 문제입니다.

반면에, 최근 몇 년간 소니의 “스파이더맨” 스핀오프 영화에 대해 많은 말이 있지만(대부분은 좋지 않음), 그들은 큰 예산 추세를 거스르는 유일한 스튜디오 중 하나입니다. 최근 개봉한 “베놈: 더 라스트 댄스”는 스튜디오에서 제작한 “스파이더맨”이 아닌 영화 중 가장 비싼 영화로 1억 2천만 달러를 벌어들였습니다. 그 밖의 모든 것? 그보다 더 저렴합니다. DC Studios는 그러한 관행을 시도하고 모방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정된 프로젝트 중 일부와 함께.

비판적으로 말하면 ‘모비우스’나 ‘마담 웹’ 같은 소니 영화가 홈런을 쳤다고 보기는 어려울 것 같은데, 그게 친절하다. 심지어 “베놈” 영화도 심각한 타격을 입었지만 일반 관객들은 좋아하는 것 같습니다. 창의적으로 말하면, 이러한 “스파이더맨” 스핀오프 작품에는 아쉬운 점이 많다는 것이 일반적인 합의입니다. 박스오피스 수익이 이를 반영했습니다. 그러나 아마도 Gunn은 DC Comics 자산을 통해 검소하고 창의적으로 성공할 수 있습니다.

만화책 영화가 모두 엄청나게 비쌀 필요는 없습니다.

‘모비우스’는 전 세계적으로 1억 6700만 달러를 벌어들였습니다. 그것은 재앙이었지만 제작 비용은 7,500만 달러에 불과했습니다. 올해의 “마담 웹(Madame Web)”은 전 세계적으로 단지 1억 달러의 수익을 올리는 훨씬 더 큰 치명적이고 상업적인 불발이었습니다. 그러나 소니는 다시 한 번 자제력을 보여 영화 예산을 8천만 달러로 유지했습니다.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현재 “스파이더맨” 스핀오프 세계관의 모든 계획을 본질적으로 망칠 만큼 나쁘다.. 그러나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이 영화는 스트리밍에서 두 번째 삶을 찾은 덕분에 실제로 적자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적어도 몇 가지 주목할만한 사례를 인용하자면, “The Marvels” 및 DC의 “The Flash”와 같은 최근의 다른 슈퍼히어로 실패작에서 있었던 손실만큼 터무니없지는 않을 것입니다.

그것이 작동하면 보상이 클 수 있습니다. ‘베놈’은 2018년 8억 5,600만 달러를 벌어들이며 깜짝 히트를 쳤습니다. 영화 제작 비용이 1억 2,000만 달러 미만이었기 때문에 소니의 수익은 훨씬 더 컸습니다. 물론 그 중 많은 부분이 다음과 관련이 있었습니다. 헐리우드가 더 이상 의지할 수 없는 중국의 터무니없는 티켓 판매. 그렇지 않았더라면 영화는 흥행했을 것이다. 이를 위해, ‘베놈: 더 라스트 댄스’는 최근 흥행에 실패했다.하지만 상대적으로 말하면 터무니없이 비싸지는 않았기 때문에 여전히 작은 이익을 낼 가능성이 높습니다.

요점은 특정 만화책 영화가 최고가에 달할 것이라는 점입니다. “어벤져스” 영화는 어느 정도 비용이 듭니다. 그러나 소니는 모든 것이 그렇게 비쌀 필요는 없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이 영화들은 볼거리가 더 필요하거나 저렴해 보였기 때문에 실패한 것이 아닙니다. 그들은 대체로 나쁜 것으로 간주되었기 때문에 실패했습니다. 이는 Gunn이 잘 입증된 수준의 창의성을 새로운 DCU에 도입함으로써 해결할 수 있는 문제입니다. 만약 그가 재정적 책임을 갖고 이를 달성할 수 있다면, 기업은 갑자기 성공을 거두기보다는 시간이 지나면서 따라잡을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될 것입니다.

솔직히 Gunn, Safran, WB는 그들이 받을 수 있는 모든 도움이 필요합니다. 2020년 이후 개봉된 DC 영화 중 전 세계적으로 4억 달러를 벌어들인 영화는 없습니다. 대부분의 영화가 실패했습니다. Gunn의 “The Suicide Squad”도 인기를 끌지 못했지만 이는 전염병과 많은 관련이 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 영화의 1억 8,500만 달러 예산은 박스오피스에서 1억 6,800만 달러에 불과한 이후에 엄청나게 커 보였습니다. 데이비드 에이어(David Ayer)의 2016년 ‘수어사이드 스쿼드(Sucide Squad)’는 전 세계적으로 7억 4,700만 달러를 벌어들였습니다.. 요점은 슈퍼히어로 영화가 더 이상 자동으로 히트하지 않으며 앞으로 이 점을 고려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DC 유니버스는 재정적 책임을 져야 스스로를 구할 수 있습니다

큰 만화 영화를 만드는 데에는 확실히 재정적 현실이 있습니다. “슈퍼맨”은 1억 5천만 달러 미만 또는 그 이상으로는 제작하기 어려울 것입니다. 특히 Gunn이 이 영화를 통해 새로운 DCU에 포함될 많은 기능을 설정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그것은 또한 신뢰할 수 있는 영화 제작자의 손에 있는 중요한 캐릭터이기도 합니다. 반면에 “Swamp Thing”과 같은 영화도 있습니다. DC Studios 슬레이트의 “The Authority”. 2억 달러면 그게 말이 되나요? 별말씀을요. 1억 5천만 달러라도 매우 위험합니다. 사과 대 사과 상황은 아니지만 Sony가 1억 달러가 조금 넘는 가격으로 “Venom” 영화를 만들 수 있다면 James Mangold도 같은 가격에 “Swamp Thing” 영화를 만들 수 없을까요?

그들이 그것을 해낼 수 있다고 가정하면 워너 브라더스와 DC를 파멸로부터 보호할 것입니다. 그 규모의 예산으로 “Swamp Thing”은 전 세계적으로 약 3억~3억 5천만 달러 규모의 히트작이 될 수 있습니다. 첫 번째 “샤잠!” 약 1억 달러로 제작되었으며 전 세계적으로 3억 6,300만 달러로 히트를 쳤습니다. 그렇다, 2023년의 ‘샤잠! 신들의 분노’는 DC에게 엄청난 폭탄이었다하지만 그것은 완전히 또 다른 문제입니다. 요점은 낮은 예산으로 인해 성공의 기준이 낮아지고 첫 번째 영화가 성공할 수 있게 되었다는 것입니다. DC는 그것을 만드는 데 필요한 2억 달러 규모의 블록버스터 중 더 많은 것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적어도 전 세계적으로 5억 달러는 적당한 성공으로 간주됩니다.

대표적인 예로 올해 ‘조커: 폴리 아 듀’, 극장에서 2억 달러 손실 예상 이는 마케팅 비용을 고려하지 않은 2억 달러의 예산 때문입니다. 그러나 전작의 비용은 약 6천만 달러였으며 역대 가장 수익성이 높은 만화 영화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슈퍼히어로 영화의 불확실한 상태로 인해 DC와 WB는 이 새로운 시대에 추가적인 위험을 감수할 여유가 없습니다. 이러한 위험을 완화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만화영화를 히트작으로 만드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는 좋은 영화를 만드는 것입니다. 소니는 이 “스파이더맨” 스핀오프 작품으로 좋은 영화를 만들지 않았지만, 최악의 경우에도 예산을 현명하게 책정했기 때문에 재정적으로 큰 난파선은 아니었습니다. 실패 속에서도 스튜디오는 폭풍을 이겨낼 수 있었습니다. Sony가 Marvel 자산을 처리하는 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말해보세요. 하지만 그들은 이러한 광대 쇼에 대한 예산을 책임감 있게 책정했습니다. DC와 솔직히 할리우드 전체에 대한 교훈이 있습니다.

‘슈퍼맨’은 2025년 7월 11일 개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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