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는 독일에서 최소 3개의 공장을 폐쇄하기를 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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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를린 — 폭스바겐은 수요일 3분기 실적이 급격하게 감소했다고 보고하고 독일 내 첫 번째 공장 폐쇄 가능성에 대해 분노한 직원 대표들을 직면하면서 상당한 비용 절감이 시급하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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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7월부터 9월까지 15억8천만 유로(17억 달러)의 순이익을 보고했는데, 이는 1년 전 벌어들인 43억5천만 유로에 비해 64% 감소한 수치입니다. 매출은 0.5% 감소한 784억 9천만 유로로 소폭 감소했습니다.
이 수치는 폭스바겐 노사협의회 위원장이 경영진이 직원 대표들에게 독일에서 최소 3개 공장을 폐쇄하고 싶다고 통보했다고 밝힌 지 이틀 만에 나온 것입니다. 회사는 공개적으로 구체적인 계획을 밝히지 않았습니다.
폭스바겐은 지난 9월 초 자동차 산업의 역풍으로 인해 자국 내 공장 폐쇄를 배제할 수 없으며 2029년까지 해고를 금지하는 1994년부터 시행된 일자리 보호 서약을 철회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보고서는 유럽 시장에 진출하는 새로운 경쟁업체와 경제적으로 침체된 독일의 제조 입지로서의 입지 악화 등의 요인을 언급했습니다. 유럽 자동차 제조사들은 저렴한 중국 전기차와의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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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rno Antlitz 최고재무책임자(CFO)는 “최근 결과는 치열한 경쟁으로 특징지어지는 불안정한 환경에서 조치가 시급히 필요함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함께 내리고 함께 견뎌야 할 중요하고 고통스러운 결정에 직면하고 있는 이유입니다.”
“우리는 훌륭한 자동차를 만드는 방법을 잊지 않았지만 특히 독일 사업장과 공장의 비용은 경쟁력이 없습니다.”라고 Antlitz는 말했습니다. “이것이 지금처럼 상황이 계속될 수 없는 이유입니다.”
그는 직원 대표와의 대화의 기밀성을 언급하면서 계획이나 ‘추측’에 대해 구체적으로 언급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수요일에는 폭스바겐이 볼프스부르크 본사에서 노조 및 직원 대표들과 함께 2차 회담을 가졌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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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원 협의회 의장인 다니엘라 카발로(Daniela Cavallo)는 직원들이 인건비와 공장 비용 이상의 것을 포함해야 하는 “미래를 위한 종합적인 계획”을 보고 싶어한다고 말했습니다.
IG Metall 산별 노조의 지역 대표인 Thorsten Gröger는 “오늘 회사는 적어도 공장 폐쇄 및 해고에 대한 대안 개발을 목표로 하는 협상 과정에 들어갈 준비가 되어 있음을 선언할 것으로 기대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이것이 “우리가 협상 과정을 계속할 수 있는 전제 조건”이라고 덧붙였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그는 폭스바겐과의 마지막 임금 협상에 따른 파업 금지 의무가 12월 1일 만료된다고 지적했습니다.
폭스바겐은 독일에 약 120,000명의 직원을 두고 있으며 10개의 공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그 중 6개는 볼프스부르크를 포함해 북부 니더작센 주에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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