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ymo의 무인 차량은 다음과 같습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도로에서의 충돌 사고를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그만큼 Waymo 자체와 재보험사인 Swiss Re 간의 무료 파트너십에 따르면 Waymo의 자동차는 사람이 운전하는 자동차보다 보험 청구가 적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Swiss Re는 Waymo의 자율주행 자동차로 주행한 2,530만 마일에 걸친 충돌로 인한 책임 청구를 분석했습니다. 이 연구는 또한 50만 건 이상의 청구와 2000억 개가 넘는 주행 마일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Waymo의 책임 청구를 인간 운전자 기준과 비교했습니다. 결과에 따르면 Waymo Driver는 “인간 운전자 차량과 비교했을 때 더 나은 안전 성능을 보였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Alphabet의 Waymo Driver가 운전하는 자동차는 재산 피해 청구가 88% 감소하고 신체 부상 청구가 92%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Swiss Re는 또한 2,000억 주행 마일의 전체 자료 대신 Waymo Driver를 운전자 지원, 자동 비상 제동 및 사각지대 경고 시스템과 같은 첨단 안전 기술을 갖춘 최신 차량과 비교하는 새로운 측정 기준을 개발했습니다. 이 비교에서도 Waymo는 재산 손해 청구 건수를 86%, 신체 손해 청구 건수를 90% 감소시켜 여전히 앞서 나갔습니다.
물론 두 가지 눈에 띄는 문제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Waymo가 현재 도시에서만 운영되고 있다는 것입니다. 예, 미국에서 충돌 사고의 대부분을 차지하지만 농촌 지역에서는 많은 사고가 발생합니다. 충돌 사고(특히 치명적인 사고)의 비율은 인구에 비례합니다. (이 연구에서는 기준 지표에 외부 데이터가 포함되면 실제로 Waymo의 실제 안전 수치가 감소한다고 밝혔습니다.) 둘째: Waymo는 그다지 오랫동안 존재하지 않았습니다. 실제 테스트 기간이 상대적으로 짧았기 때문에 시스템을 정확하게 측정하는 것은 매우 어렵습니다.
연구에서 Waymo Driver의 수치는 좋아 보일 수 있지만 어떤 측면에서도 완벽하지는 않습니다. Waymo는 지난 여름 로봇택시 중 하나가 충돌하면서 두 번째 리콜을 발표했습니다. . 국립고속도로교통안전청 Waymo에 접속해 충돌이나 교통 위반과 관련된 사건 24건을 발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