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전자·IT·통신 SAG-AFTRA 협정으로 광고주가 AI로 배우의 목소리를 복제할 수 있게 됨

SAG-AFTRA 협정으로 광고주가 AI로 배우의 목소리를 복제할 수 있게 됨

32
0


SAG-AFTRA 팀 발표하다 배우들이 정보에 입각한 동의를 받아 AI가 목소리를 복사할 수 있도록 허용하는 새로운 협정. 수천 명의 공연자를 대표하는 노조 나는 거래를 성사시켰다 Narrativ와 함께, 아티스트가 오디오 광고에 사용할 디지털 음성 복제본을 라이선스할 수 있는 온라인 플랫폼입니다. 아티스트의 음성을 사용하려는 브랜드는 홍보하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식별해야 하며, 아티스트는 제안을 수락하거나 거부하기 전에 제안을 검토할 수 있습니다.

공연자도 자신의 요금을 정할 수 있으며, SAG-AFTRA의 최소 요금이 가장 낮습니다. 그리고 그들이 더 이상 Narrativ와 협력하고 싶지 않다면, 이 플랫폼은 그들의 디지털 음성 복제본과 그것을 만들기 위해 만들어진 모든 녹음을 삭제해야 합니다. 노조가 작년에 파업을 했을 때, 그들이 해결하고 싶어했던 가장 큰 문제 중 하나는 인공지능을 사용하여 배우의 유사성을 그들의 허락 없이(그리고 급여 없이) 심지어 그들이 죽은 후에도 만드는 것이었습니다. 그들은 또한 기술이 공연자를 완전히 대체할 가능성에 대해 우려했습니다.

노조가 2023년 11월 파업을 끝냈을 때, 노조는 회원들을 “AI 위협”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는 거래를 확보할 수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계약 조건 협상이 이루어지면 공연자는 복제본을 만들기 전에 명시적인 동의를 제공해야 합니다. 또한 복제본이 사용되는 각 추가 프로젝트에 대해서도 동의를 제공해야 합니다. 1월에 SAG-AFTRA는 공연자가 게임 스튜디오에 음성을 라이선스할 수 있도록 Replica Studios와 계약을 맺었습니다. 그러나 여러 주요 비디오 게임 퍼블리셔와 계약을 맺지 못하면서 노조는 7월에 회원의 모습과 음성이 허가 없이 AI를 사용하여 재현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또 다른 파업을 선언했습니다.

소스 링크



Source li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