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Station 수석 설계자 Mark Cerny가 다시 돌아와서 다양한 그래픽 개선을 달성합니다. 세르니 퍼스트 9월과 올해 그는 Pro의 향상된 GPU가 AMD의 기술을 어떻게 사용하는지 알아보고 Sony와 칩 제조업체 간의 “심층적인 협력”을 발표합니다.
PS5는 원래 2020년에 출시된 AMD의 RDNA 2 GPU 아키텍처를 사용하는 반면 PS5 Pro는 Cerny가 비디오에서 RDNA 2.X라고 부르는 아키텍처를 사용합니다. 새로운 GPU는 이미 제공되었던 기능을 혼합한 것입니다. 고급 버전에서 선별된 일부 기능 포함 AMD는 2022년에 출시되었습니다. 이는 Cerny가 AMD 로드맵의 미래 RDNA 기술에서 나온 Ray Tracing 기술과 PS5 Pro용으로 생성된 맞춤형 기계 학습 기능과 결합됩니다. 이러한 기계 학습 구성 요소는 분명히 AMD와 Sony의 향후 협력의 핵심 부분이기도 합니다.
“AMD는 수년간 SIE의 환상적인 파트너였습니다.”라고 Cerny는 말합니다. “그리고 우리가 그래픽과 게임플레이를 위한 머신러닝 기반 기술에 초점을 맞춰 더 깊은 협력을 시작했음을 발표하게 된 것을 영광으로 생각합니다.”
Cerny에 따르면 두 회사가 새로운 프로젝트를 위해 함께 선택한 이름인 “Amethyst”는 주로 “머신러닝을 위한 보다 이상적인 아키텍처”를 만드는 것과 관련이 있습니다. 회사에서 개발 중인 새로운 하드웨어 아키텍처는 향후 콘솔과 AMD 자체 GPU에 도움이 될 수 있지만 이는 계획의 일부일뿐입니다. Sony와 AMD는 또한 “머신러닝의 민주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는 개발자가 게임플레이와 그래픽에서 AI를 보다 쉽게 구현할 수 있도록 해주는 가능한 소프트웨어 도구처럼 들립니다.
전체 비디오는 PS5 Pro에 적용된 사고와 엔지니어링에 대한 정보로 가득 차 있으며, 이 경우 “Pro”가 무엇을 의미하는지 더 자세히 알고 싶다면 시청할 가치가 있습니다. 새로운 700달러짜리 콘솔로 업그레이드하라는 설득력이 없을 수도 있지만, 소니가 이 콘솔을 가볍게 디자인하지 않았다는 점은 확실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