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 2025에서 Brelyon은 Ultra Reality Extend라는 최신 몰입형 디스플레이를 선보였으며 직접 본 후에도 외부보다 내부가 더 크고 더 깊게 보이는 모니터를 내 두뇌는 여전히 완전히 이해할 수 없습니다.
세계 최초의 상업용 다초점 모니터인 Ultra Reality Extend는 기존 데스크탑 디스플레이의 사용 편의성과 단순성을 일반적으로 VR 헤드셋에서만 얻을 수 있는 공간 깊이와 결합합니다. 물론 Extend가 제공하는 최대 시뮬레이션 깊이는 2.5미터에 불과하며, 이는 다음과 같은 장치에서 얻을 수 있는 것만큼 멀지 않습니다. 메타 퀘스트 3S 또는 애플 비전 프로하지만 Brelyon의 모니터에는 연결된 PC 외에 추가 장비가 필요하지 않다는 점을 고려하면 그 효과는 정말 인상적입니다. 그리고 사용하기가 훨씬 더 쉽습니다. 사용자가 앞에 서기만 하면 나머지는 모니터가 알아서 처리하므로 많은 사람들이 최신 VR 고글을 사용할 때 경험하는 눈의 피로나 잠재적인 메스꺼움이 훨씬 줄어듭니다.
이를 통해 모니터는 크기를 무시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디스플레이보다 훨씬 두껍지만 내부 보기는 정말 괴물스럽기 때문입니다. 30인치 프레임에서 Ultra Reality Extend는 122인치 곡면 스크린에 해당하는 가상 디스플레이를 제공합니다. 한편, 4K/60Hz 해상도는 1비트 단안을 사용해 상황에 따라 더 가까이 보일 수도, 더 멀리 보일 수도 있는 장면 요소로 8K에 가깝게 보이는 공간 콘텐츠를 전달한다.
게임 영상을 봤을 때 스파이더맨내 얼굴을 스쳐 지나가는 나무들과 전등 기둥이 너무 현실적으로 느껴졌기 때문에 나는 무의식적으로 몸을 움츠리기 시작했습니다. 그런 다음 다른 장면에서 Brelyon의 모니터는 콘텐츠의 여러 레이어를 분리하여 전경의 눈이 화면을 가로지르면서 흐릿하게 보이도록 하고 멀리 있는 캐릭터는 선명하게 유지되도록 할 수 있었습니다. 평면 화면의 게임과 영화가 비교할 수 없는 방식으로 효과가 본능적이기 때문에 다소 기괴합니다.
한편, 모니터를 뒷받침하는 것은 Brelyon의 Visual Engine입니다. 이를 통해 디스플레이는 추가 프로그래밍 없이 즉시 게임 및 비디오의 요소에 다양한 깊이를 자동으로 할당할 수 있습니다. 즉, 개발자는 Brelyon의 기술에 맞게 콘텐츠를 더욱 최적화하여 더욱 깊이와 몰입감을 더할 수 있습니다.
불행히도 단점은 공간 콘텐츠에 대한 Ultra Reality Extend의 고유한 접근 방식이 상당히 비싸다는 것입니다. 현재 모니터를 사용할 수 있지만 회사는 단위당 5,000달러에서 8,000달러 사이의 가격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정확한 수치는 고객 및 Brelyon과의 파트너십에 따라 다릅니다. 안타깝게도 이는 디스플레이가 영화와 게임을 위한 멋진 모니터를 원하는 일반 사람들 대신 깊이 지원 UI를 갖춘 초현실적인 비행 시뮬레이터를 만드는 것과 같은 작업에 사용하는 기업 구매자에게만 제한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하지만 Brelyon의 기술이 성공한다면 언젠가는 아마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