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rPods 스토리는 실제로 다음과 같이 시작됩니다. 아이팟.
Apple의 인기 있는 개인용 음악 플레이어와 함께 회사는 첫 번째 이어버드 세트를 출시했습니다. 물론, 그들은 유선이고 매우 기본적이었지만, 이 액세서리는 결국 AirPods가 될 기반을 마련했습니다. 그 과정에서 EarPods는 아이폰과 함께 제공 2007년에, 그리고 2012년 재설계 2016년에 1세대 AirPods가 될 제품과 더 유사한 제품을 생산했습니다. 회사가 EarPods의 착용감을 개선하기 위해 수행한 작업은 Apple이 소음 제거 기능을 출시할 준비를 하는 동안 계속해서 성과를 거두고 있습니다. 에어팟4.
“우리는 인간의 생리학에 대해 조금 배우고 사람들의 귀에 어떤 모양이 더 잘 맞는지 알아보려고 노력하기 시작했습니다.” Apple의 하드웨어 엔지니어링 부사장인 케이트 버거론이 그 초기 시절에 대해 저에게 말했습니다. “우리는 MRI 스캔을 시작하고 데이터를 수집하는 방법을 알아내려고 했지만, 얼마나 많은 스캔을 찾아야 할지, 얼마나 많은 종류의 귀가 필요한지 감이 없었습니다.”
수년에 걸쳐 Apple은 데이터 수집을 위한 보다 효율적인 방법을 개발하여 EarPods의 초기보다 더 빠르게 귀 모양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할 수 있었습니다. Bergeron은 회사가 AirPods의 새로운 버전을 개발할 때 영원히 “그 여정을 계속할 것”이라고 예상한다고 설명했습니다.
Bergeron이 “코로나의 어두운 시기”라고 묘사한 동안 AirPods 팀의 소규모 그룹은 딜레마를 해결하려고 노력했습니다. 그들은 “일반” AirPods의 개방형 디자인에 효과적인 능동적 소음 제거(ANC)를 도입하고자 했습니다. 승무원은 이미 두 가지 모델에서 성공적으로 그렇게 했습니다. 에어팟 프로 그리고 에어팟 맥스 헤드폰. 하지만 이번에는 AirPods의 개방적인 특성을 유지하면서도 방해 요소를 차단하는 기술을 제공하는 것이 중요했습니다.
그래서 2021년에 며칠에 걸쳐 Bergeron과 AirPods 마케팅 책임자 Eric Treski는 Apple의 음향 연구실 중 한 곳에서 만나 데모를 했습니다. 그 시점에서 팀은 실행 가능한 것이 있는지 확신하지 못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임원의 피드백을 원했습니다.
“우리는 정말 깜짝 놀랐어요.” Bergeron이 회상했습니다. “우리는 ‘여기에 확실히 뭔가가 있어, 이걸 쫓아가야 해, 실현시켜야 해’라고 말했어요.” 효과적인 ANC 알고리즘에 필요한 음향 및 계산 작업은 AirPods 4의 착용감과 전반적인 편안함을 개선하는 반복 작업과 동시에 진행되었습니다.
AirPods 4를 테스트한 후, 3세대 모델 이후로 착용감과 편안함이 개선되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Apple은 또한 H2 칩과 마이크로 이어버드의 기능을 확장했습니다. 에어팟 프로 2이러한 고급 기술의 조합을 통해 Apple은 사용자의 귀에 대한 착용감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ANC 알고리즘을 실시간으로 업데이트하여 AirPods이 움직이는 동안에도 소음 차단이 여전히 효과적이도록 할 수 있습니다.
Bergeron은 “AirPods Pro보다 여러 면에서 계산적으로 더 강렬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어팁은 꽤 일관된 착용감을 제공합니다.”
ANC와 관련된 Apple의 여정은 2019년에 출시된 1세대 AirPods Pro의 개발로 시작되었습니다. 효과적인 능동적 소음 제거는 일반적으로 몇 가지 예외를 제외하면 오버이어 헤드폰에서 더 일반적이었지만 Apple은 방해 없는 청취 경험을 “주머니에 넣을 수 있는” 것으로 만드는 것이 사용자에게 매력적이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물론 이 회사는 강력한 2세대 AirPods Pro보다 먼저 자체 헤드폰인 AirPods Max를 출시했습니다.
트레스키는 ANC 설정, 또는 그가 설명한 대로 3세대 적응형 EQ가 능동적 소음 제거와 오디오 품질을 위해 모든 이퀄라이저를 동시에, 실시간으로 관리하고 조정한다고 설명했습니다. 따라서 개정된 모양 외에도 AirPods 4의 음향 아키텍처는 개방형 이어버드에서 효과적인 ANC를 제공하는 데에도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어팁이 없는 제품에서 이렇게 뛰어난 ANC 품질을 만드는 건 정말 정말 어렵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H2의 힘으로 가능하기 때문에, 우리는 실제로 H2 칩으로 ANC 품질을 관리하고 마이크에서 환경 소음을 듣고 가능한 한 많이 취소하고 있습니다.”
AirPods 4에는 이어팁이 없기 때문에 투명 모드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Treski는 오픈 이어버드에서 ANC를 마스터하는 것보다 “아마도 더 어려울 것”이라고 언급했습니다. 마이크에서 나오는 주변 소리와 플러그를 꽂지 않은 귀를 통해 자연스럽게 들리는 소리를 섞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뇌에 실제처럼 들리는 완벽한 믹스가 있지만, 자동 조정으로 인해 AirPods를 통해 들어오는 소리에 지연이 발생하지 않도록 모든 것을 극도로 낮은 지연 시간으로 수행해야 합니다.
AirPods 4의 새로운 모양은 또한 이어버드의 전반적인 음질을 개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습니다. Bergeron이 팀에서 “스노클”이라고 부르는 버드의 전면은 AirPods 3과 매우 다릅니다. 그녀는 이전 모델이 더 개방적이기 때문에 엔지니어가 더 자유롭게 작동할 수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새로운 버전에서는 드라이버를 조정하여 귀 내부의 소음을 모니터링하는 내부 마이크로 소리가 반사되지 않도록 해야 했습니다. 그래서 드라이버가 이제 귀의 통로를 따라 아래로 향하고 약간 움푹 들어간 것입니다.
“개선된 핏을 얻기 위해 드라이버와 제품 전면을 조정해야 했습니다.” 그녀는 말했습니다. “기계 엔지니어는 전체 제품의 패키징을 하고 모든 것을 맞추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음향 엔지니어는 ‘좋아요, 이러한 제약 조건에 따라 드라이버를 넣을 수 있는 가장 좋은 위치는 여기입니다.’라고 말합니다.”
AirPods 4의 디자인 개편은 케이스에도 적용됩니다. Apple은 액세서리를 슬림하게 만들면서도 상호작용 방식을 간소화할 수 있었습니다. Bergeron은 최종 결과가 “동일한 마법 같은 경험”이라고 언급했지만, 버튼이 없어서 엔지니어는 전체 두께를 제거하고 가속도계에 의존할 수 있었습니다. 버튼을 제거하면 액체가 들어갈 수 있는 곳이 하나 없어지므로 케이스는 새로운 AirPods와 동일한 IP54 등급을 받았습니다.
버거론은 “우리는 확실히 이중 승리를 거둘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