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의 독점금지 감시단체는 회사의 광고 기술 부서를 강제로 해체하기 위해 Google을 고소했습니다. 성명서에서 목요일에 게시됨미국 추수감사절 연휴 동안 경쟁국은 “철저한” 조사 결과 구글이 “시장 지배력을 유지하고 공고히 하기 위해” 프로그래밍 방식 웹 광고에서 지배적 지위를 남용했다는 사실이 밝혀졌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감시단체는 Google이 자체 도구에 온라인 광고 인벤토리에 대한 우선적인 액세스 권한을 부여했다고 비난했습니다. 경쟁국은 이 회사가 경쟁 플랫폼에 불이익을 주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일부 거래에서 금전적인 타격을 입었고 심지어 자사 고객이 경쟁 광고 기술 회사와 거래할 수 있는 조건을 지시하기까지 했다고 주장합니다.
다른 구제책 중에서 경쟁국은 Google이 두 가지 광고 기술 도구를 판매하도록 강제할 방안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소속사는 또한 회사가 자신의 행동에 대해 처벌을 받기를 원합니다.
Google은 Engadget의 의견 요청에 즉시 응답하지 않았습니다. 성명서에서는 와 공유됨 로이터구글은 이 불만이 “광고 구매자와 판매자가 선택의 폭이 넓은 치열한 경쟁을 무시한다”고 말했습니다. 글로벌 광고 부사장인 댄 테일러(Dan Taylor)는 “우리의 광고 기술 도구는 웹사이트와 앱이 콘텐츠에 자금을 조달하고 모든 규모의 기업이 효과적으로 신규 고객에게 다가갈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Google에서는 별도로 말했습니다.
“경쟁국은 광범위한 조사를 실시하여 Google이 시장 참가자가 자체 광고 기술 도구를 사용하도록 제한하고 경쟁사를 배제하고 경쟁 프로세스를 왜곡하는 행위에 가담함으로써 캐나다 온라인 광고에서 지배적 지위를 남용했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라고 Matthew는 말했습니다. 캐나다 경쟁국장 보스웰(Boswell).
“Google의 행위로 인해 경쟁업체는 캐나다 광고주, 게시자 및 소비자에게 손해를 끼치면서 자신이 제공하는 제품의 장점을 바탕으로 경쟁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우리는 이러한 행위와 그것이 캐나다에서 미치는 해로운 영향을 막기 위해 사건을 재판소에 제출할 것입니다.”
이번 사건은 구글이 미국 법무부 회사의 광고 사업을 분할하기 위해. 양측은 월요일 이 사건에 대해 최종 변론을 펼쳤고 이르면 다음 주 초 결정이 발표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