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카드 빚을 갚을 수 있었던 예술가, 자신이 찾을 수 있는 가장 양극화된 게시물에 답글을 달아 추가 현금을 버는 사진작가, 흥미로운 대화를 시작하려고 노력하는 음식 블로거. Meta가 Threads에 게시하기 위해 비용을 지불하고 있는 제작자 중 일부는 다음과 같습니다.
메타, 초대 전용 프로그램 도입 4월하지만 작동 방식에 대한 제한된 세부 정보만 공유했습니다. Engadget은 지난 몇 달 동안 프로그램에 참여한 6명의 제작자와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그들은 필요한 참여 지표에 도달하기 위한 전략과 때로는 Threads 추천 알고리즘의 혼란스러운 특성을 설명했습니다.
제작자는 프로그램의 다양한 계층으로 분류되어 보너스 금액과 게시물이 도달해야 하는 측정항목의 종류를 결정합니다. Engadget과 대화를 나눈 제작자 중 누구도 자신이 보너스 프로그램에 어떻게, 왜 선택되었는지 알지 못했지만 모두 Instagram에서 확고한 팔로어를 보유하고 있었습니다. (알려진 요구 사항 중 하나는 Instagram의 전문 계정입니다.)
Audrey Woulard는 Instagram에서 25,000명이 넘는 팔로워와 Threads에서 약 5,500명의 팔로워를 보유한 사진작가입니다. 그녀는 인물 사진 사업을 홍보하기 위해 Facebook과 Instagram 계정을 사용합니다. 그러나 그녀는 Threads 보너스 프로그램에 초대받았을 때 다양한 유형의 콘텐츠를 실험할 수 있는 기회를 보았습니다.
그녀의 전략은 응답에 관한 것이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그녀는 자신의 게시물을 작성하기보다는 다른 사용자의 게시물에 답변하는 데만 집중합니다. “꼭 혼자서 콘텐츠를 생성할 필요는 없습니다.”라고 그녀는 설명합니다. “저는 다른 사람의 콘텐츠를 활성화하는 편이에요.” 그녀는 답글에 집중함으로써 매달 500달러의 보너스를 받을 수 있는 자격을 얻기 위해 각각 최소 750회의 조회수와 60개의 필수 스레드에 도달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이는 그녀가 많은 시선을 끌 가능성이 있는 주제 유형에 특히 적응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편향적인 콘텐츠, 사람들이 계속 이야기하게 만드는 모든 것”이라고 그녀는 설명합니다. 특히 그녀는 결혼, 육아, 노화, 정치 등 사람들이 강한 의견을 갖고 있는 경향이 있는 주제를 찾으면서도 뻔한 약혼 미끼에 대해서는 답변하지 않으려고 노력합니다.
Woulard의 경험은 독특하지 않습니다. 스레드는 기본적으로 귀하가 이미 팔로우하는 계정의 게시물보다는 추천 게시물에 크게 의존하는 “당신을 위한” 타임라인으로 설정됩니다. 메타는 또한 말했다 사용자가 뉴스와 정치에 대해 게시하도록 “장려”하고 싶지 않습니다. 아마도 이로 인해 Threads의 “for you” 피드는 종종 X보다 훨씬 느리고 현재 이벤트에 덜 집중하는 것처럼 느껴집니다.
하지만 알고리즘이 우선순위를 정하는 것은 겉으로는 평범해 보이는 주제에 관한 것일지라도 많은 답글을 받는 게시물입니다. 이로 인해 피드의 품질이 이상하게 무작위화되었습니다. 블로거 Max가 읽은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더빙된 “가스 누출 소셜 네트워크.” 사소한 불편함이나 건강 상태 또는 기타 진통제 일화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과 전혀 관련이 없는 사람의 추천 게시물을 보는 것은 드문 일이 아닙니다. 하지만 이 게시물의 공통점은 댓글이 많다는 것입니다.
또한 스팸 콘텐츠, 일반적인 질문 또는 가능한 한 많은 답변을 유도하기 위한 양극화 테이크를 게시하여 앱 알고리즘을 조작하려는 사람들에게 기회를 만들었습니다. (메타 경영진은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고치다 이 문제는 답글이 있는 게시물이 아마도 권장됩니다.)
그러나 Woulard에게는 “공개 대화”에 대한 Meta의 강조가 그녀에게 유리하게 작용했습니다. 그녀는 지금까지 Threads에 응답하는 것만으로도 3개월치 보너스를 최대한 받을 수 있었다고 말합니다. Woulard는 Facebook 페이지에서 더 많은 수입을 창출하지만 Threads 보너스 프로그램의 단순성을 즐깁니다. “이 돈을 버는 것이 너무 쉽기 때문에 문자 그대로 내 방에 앉아서 30분 안에 많은 답변에 답할 수 있습니다.”
Meta의 경우 Instagram 제작자에게 Threads에 게시할 수 있는 보너스를 제공하는 것은 Instagram을 사용하여 1년 된 서비스를 성장시키려는 전략의 일부입니다. 회사는 이미 Threads를 성장시키기 위해 Instagram에 크게 의존해 왔습니다. 2억 사용자. 하지만 성장통도 있을 수밖에 없다고 소셜 미디어 컨설턴트인 Matt Navarra는 말합니다.
Navarra는 Engadget에 “사람들은 Threads와 같은 플랫폼용으로 개발하는 것이 더 어렵다고 생각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X, Twitter 또는 Threads와 같은 텍스트 기반 플랫폼에 흥미롭고 매력적인 게시물을 작성하는 것은 다른 기술입니다. 그리고 일부 제작자에게는 약간 까다로울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밥 로스 스타일의 페인팅 영상을 전문으로 하는 아티스트 조쉬 커크햄(Josh Kirkham)이 이를 직접 경험했습니다. Instagram 팔로어가 거의 800,000명에 달하는 그는 보너스 프로그램의 가장 높은 등급에 속해 있으며, Threads의 게시물을 통해 한 달에 최대 5,000달러를 벌 수 있습니다. 그는 Instagram과 TikTok의 라이브 스트림에서 잘라낸 그림 비디오를 공유하여 보너스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었습니다.
성공에도 불구하고 그는 어떤 유형의 동영상이 인기를 끌 것인지에 대한 어떤 패턴도 감지하지 못했습니다. 그는 Threads에서 150,000명이 넘는 팔로어를 보유하고 있지만 보너스 프로그램의 다른 제작자와 마찬가지로 자신의 게시물이 주목받기 위해 앱의 추천 알고리즘에 의존합니다. “처음에는 산악 동영상을 게시했는데 다른 동영상에 비해 가장 좋은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그러다가 일주일 후에는 모든 산악 동영상이 아무 것도 아닌 것처럼 변했습니다. 제가 생각하기에 잘 될 것 같은 영상이 전혀 안 좋을 때가 있고, 그 반대의 경우도 있습니다.”
Kirkham은 보너스를 얻으려고 할 때 Threads 게시물에 거의 응답하지 않는다고 말합니다. 왜냐하면 최대 지불금을 획득하는 데 필요한 게시물당 조회수 5,000회를 얻을 가능성이 희석될 것을 걱정하기 때문입니다. 그래도 그는 전업 예술가이자 창작자로서 이 프로그램에 감사하다고 말합니다. “이를 통해 신용 카드 빚을 갚고 신용 점수를 엄청나게 높일 수 있었습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적어도 몇 개는 더 있기를 바랍니다.”
Engadget과 대화한 거의 모든 제작자는 Meta가 매우 오랫동안 현재 수준의 보너스 프로그램을 계속할 것이라는 회의적인 시각을 표명했습니다. 과거에 회사는 Instagram Reels 또는 Facebook Live와 같은 새로운 형식을 강화하려고 할 때 제작자에게 관대 한 보너스를 제공했습니다. 더 많은 사람들이 참여하고 Meta가 필연적으로 전략과 제작자를 위한 자금을 다른 곳으로 이동함에 따라 지불금이 줄어들 수 밖에 없습니다. .
Logan Reavis는 Instagram에서 약 50,000명의 팔로어와 Threads에서 약 8,500명의 팔로어를 보유한 사진작가입니다. 그녀는 Instagram에서 더 많은 팔로어를 보유하고 있지만 Threads의 알고리즘이 제작자에게 더 호의적이라고 말합니다. “(스레드) 알고리즘은 특히 사진가로서 완전히 다르게 작동합니다.”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인스타그램에서 내 사진을 공유하는 것이 어려웠던 것 같은데 Threads에서는 격려가 됩니다. 나는 실제로 완전히 다른 청중에게 다가갑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녀는 Threads 알고리즘의 특이한 점과 참여 미끼를 강조하는 경향과 씨름해야 했다고 말합니다. “댓글이나 대화가 많은 스레드에 응답하면 보너스 조회수를 더 많이 얻을 수 있습니다. 클릭베이트가 많기 때문에 실망스럽기도 합니다.”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Reavis는 지금까지 Threads에서 최대 잠재 월 $500 보너스에 도달하지 못했습니다.
제작자는 Threads를 다음으로 만들기 위한 Meta의 전략의 일부입니다. 10억 명 앱을 사용하는 동안 회사는 최신 앱이 실제로 무엇을 위한 것인지 항상 설명할 수 없었습니다. 따라서 거기에 게시하기 위해 돈을 지불하는 제작자조차도 이를 일종의 실험으로 보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Navarra는 “아직도 소셜 미디어 생태계에서 고유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라고 말합니다. “실제로는 그 자체의 정체성이나 개성이 많지 않습니다. 현재로서는 그것이 많은 문제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