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년 이상 지난 후에 2030년까지 전기 자동차만 판매할 예정볼보는 EV에 대한 야망을 낮추었습니다. 자동차 제조업체는 이제 말한다 10년 말까지 90~100%의 전기 자동차(완전한 EV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포함)를 목표로 하고 나머지 0~10%는 마일드 하이브리드가 될 것입니다. 볼보는 수정된 야망을 “시장 상황과 고객 수요의 변화”에 기인한다고 밝혔습니다.
볼보는 여전히 장기 전기화에 전념하고 있다고 말합니다. 이 자동차 제조업체는 3년 전에 (현재 중단된) 2030년 목표를 제시한 이후로 5개의 완전 전기 모델을 출시했습니다. EX40, EC40, EX30, EM90 그리고 EX90.
이 회사는 EV 충전 인프라의 예상보다 느린 출시를 결정의 한 요인으로 꼽았습니다. 2021년 바이든 대통령의 양당 인프라법이 통과되어 75억 달러를 할당했음에도 불구하고 50만개의 EV 충전소 건설 지원4개 주에 7개 방송국만 있음 3월에 건설되었습니다. 느린 출시의 이유로는 실행을 담당하는 주 교통 기관의 경험 부족과 다양한 정부 요구 사항(계획 제출, 입찰 요청, 자금 수여)이 포함된다고 합니다.
바이든 행정부는 올해 초 2026년까지 미국 내 충전소가 50만 개에 도달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습니다.
볼보는 또한 “최근 다양한 시장에서 EV에 대한 관세로 인해 발생한 추가적인 불확실성”을 언급했습니다. 이는 자동차 제조업체가 중국에서 일부 모델을 제조함으로써 받고 있는 타격을 의미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올해 초 백악관은 중국산 EV에 대한 새로운 세금 그리고 중국에서 공급되는 배터리. (볼보의 모회사인 볼보 카 AB는 중국 Geely Holding이 대부분 소유.) 포브스 보고됨 5월에는 중국에서 생산된 EX30의 가격이 37,000달러에서 시작해서 관세를 적용하면 50,000달러 이상으로 올라갈 것이라고 보도되었습니다.
자동차 제조업체는 조정된 타임라인과 함께 CO2 감소 기대치를 조정했습니다. 이제 2030년까지 차량당 배출량을 65~75% 줄이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말합니다(2018년 기준 대비). 이전 목표는 75%였습니다. 또한 2025년까지 차량당 배출량을 40% 줄이는 것(2018년 대비)도 변경했습니다. 이 목표는 이제 30~35% 감소입니다.
볼보 자동차 CEO 짐 로완은 보도자료에서 “우리는 미래가 전기라는 것을 굳게 믿습니다.”라고 적었습니다. “전기 자동차는 뛰어난 주행 경험을 제공하고 전반적인 고객 경험을 개선하는 첨단 기술을 사용할 가능성을 높입니다. 그러나 전기화로의 전환이 선형적이지 않을 것이며 고객과 시장이 서로 다른 채택 속도로 움직이고 있다는 것은 분명합니다. 우리는 실용적이고 유연하면서도 전기화와 지속 가능성에 대한 업계 선도적 입장을 유지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