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자전거에는 크게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하나는 바퀴 중 하나에 모터가 있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페달 사이에 모터가 장착되어 있는 것입니다. 이전 그룹에 속한 사람들은 다음과 같이 알려져 있습니다. 허브 모터저렴하고 풍부하지만 거친 지형과 높은 경사를 커버하는 데 필요한 성능이 부족합니다. 후자 그룹에 속하는 사람들은 다음과 같이 알려져 있습니다. 미드 드라이브 모터모든 힘을 가지고 있지만 팔을 끌고 다닐 때 지갑뿐만 아니라 팔에도 무거워집니다. 결과적으로 저는 Urtopia가 CES 2025에서 선보인 내용에 매우 흥미를 느낍니다. Titanium Zero는 무게가 20파운드도 안 되는 3D 프린팅 티타늄 개념 전자 자전거이며 Quark DM1.2는 충분히 작은 맞춤형 설계 미드 드라이브 모터입니다. 버텀 브래킷 내부에 맞도록 제작되었으며 자체 무게는 2.6파운드에 불과합니다. 자체 인정에 따르면 Bafang 및 Bosch의 뭉툭한 미드 드라이브 모델만큼 거슬리지는 않지만 덜 극단적인 트레일에 대한 완벽한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물론 지금은 단지 컨셉 장치일 뿐이므로 우리는 항상 합리적인 회의론의 소금을 왼쪽 손바닥에 유지해야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Urtopia의 Titanium Zero는 손에 쥐기에는 충분히 가벼워서 전자 자전거라기보다는 일반 강철 프레임 3단 자전거처럼 보입니다. 크로스바에 작은 컨트롤러가 보이지 않으면 드롭 핸들바까지 구식 경주용 자전거로 착각하기 쉽습니다.
그리고 앞서 언급한 Quark DM1.2가 있는데, 이는 패키지에 이론적으로 바람직한 또 다른 계층을 추가합니다. Urtopia는 작은 미드 드라이브 모터가 65nm의 최대 토크를 생성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이는 더 큰 이름의 어떤 악몽도 주지 않을 것입니다. Bafang M560은 130Nm을 출력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반적인 후방 허브 모터는 약 40nm를 출력할 수 있다는 것이 대략적인 경험 법칙이므로 성능이 크게 향상됩니다. 그것은 주장이 현실과 일치하는지 확인하기 위해 집 근처의 우스꽝스러울 정도로 가파른 언덕에서 테스트하고 싶은 일종의 하드웨어입니다.
안타깝게도 Titanium Zero와 Quark DM1.2는 아직 전성기를 맞이할 준비가 되어 있지 않으므로 지금은 기다려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