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일러 ‘스타워즈: 스켈레톤 크루’의 첫 번째 에피소드를 앞두고 있습니다.
“스타워즈”는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광선검. 스워시버클링 액션. 폭군적인 악당. 대담한 탈출. 진정한 사랑. 영혼을 불태우는 음악. 특수 효과의 화려함. 놀라운 영화 제작. 특정 매개변수 내에서 실제 액션 “스타워즈” 프로젝트를 통해 무엇을 얻고 있는지 정확히 알 수 있습니다.
물론, 그 진자는 꽤 세게 흔들릴 수 있습니다. 한쪽에서는 꽤 투박하고 현실적인 이야기(예: “Andor”)를 얻을 수 있고, 다른 쪽에서는 “Skeleton Crew”와 같이 훨씬 더 순진하고 모험심이 넘치는 어린이 중심의 모험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모든 “스타워즈” 프로젝트를 통합하는 한 가지는 영화 제작자들이 작업에 쏟아 붓는 다른 영화로부터의 영감입니다. 때로는 그 영화가 자신의 관심사에서 나온 것일 수도 있습니다. 라이언 존슨은 그의 “브라질”에 대한 사랑을 그의 걸작 “라스트 제다이”에 담았습니다. 때로는 쿠로사와 아키라의 작업에 대한 조지 루카스의 근본적인 의존을 “스타워즈”로 가져오는 영화제작자들일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JJ Abrams는 “The Force Awakens”에 대한 영향으로 “High and Low”를 인용했으며 “Rashomon”은 다음과 같이 인용했습니다. “The Acolyte”의 레슬리 헤드랜드 그리고 다시 <라스트 제다이>의 라이언 존슨.
조지 루카스는 종종 자신이 만든 “스타워즈” 이전 영화로 돌아가곤 했습니다. 다른 영화제작자들도 그렇게 하는 것을 보는 것은 항상 좋은 일입니다.“Skeleton Crew”의 오프닝 에피소드에서 볼 수 있듯이요.
아메리칸 그래피티와 조지 루카스의 속도에 대한 욕구
“아메리칸 그래피티”는 조지 루카스의 두 번째 주요 영화이자 그의 첫 번째 흥행작이었습니다. 이 영화는 고등학교를 졸업한 후 어젯밤에 헤어지기 전 반항적인 십대 무리의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일부는 대학으로, 일부는 성인이 되고, 일부는 망각으로 체념했습니다. 그것은 경주와 데이트 문화에 관한 것이고, 50년대에 관한 것이며, 미국의 로맨스 속에서 잃어버린 시간에 관한 것입니다. 무엇보다도 정말 훌륭한 영화입니다. Ron Howard, Cindy Williams, Paul LeMat, Mackenzie Phillips, Richard Dreyfuss, Charlie Martin Smith, Harrison Ford 등이 주연을 맡은 “American Graffiti”는 더 이상 미국에 존재하지 않는 Lucas의 젊은 시절 순간을 담은 놀라운 스냅샷입니다. 그의 놀라운 영화 제작 능력은 그의 데뷔작인 “THX 1138″로 시작된 영화의 속도 캡처에 대한 집착을 더욱 배가시킵니다.
“스타워즈” 영화는 오랫동안 조지 루카스와 다른 영화 제작자들이 위험한 속도를 영화에 담아내려는 목표를 가지고 플레이하는 테스트베드였습니다. “새로운 희망”에서 조지 루카스(George Lucas)는 참호 경주에서 자신보다 더 뛰어난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제국의 역습”에서 우리는 임페리얼 워커의 다리를 질주하는 스노우스피더를 목격했습니다. “제다이의 귀환”은 엔도의 스피더 바이크를 타고 지상에서, 그리고 반란군 전투기가 데스 스타의 상부 구조로 날아갔다가 다시 나가는 우주에서 모든 것을 11로 바 꾸었습니다. “스타워즈: 보이지 않는 위험”에서 루카스는 포드레이스와 함께 다시 한 번 그 일을 해냈습니다.
이 모든 것은 “American Graffiti”의 경주를 기반으로 구축되었으며 Jon Watts와 승무원은 건전한 교외 아메리카나 “Skeleton Crew”를 통해 한 단계 더 발전했습니다. “아메리칸 그래피티”의 고속 레이싱과 80년대 스필버그 영화의 자전거를 타는 아이들의 매력을 결합한 “스켈레톤 크루”는 “제다이의 귀환”의 고위험 스피더 액션 버전을 제공합니다. 아이들은 단순히 재미를 위해 경주하고 위험에 빠지게 됩니다. 그리고 그것이 충분하지 않다면, “American Graffiti”에 대한 직접적인 언급도 제공됩니다.
본즈 팔파(Bhonjj Falfa)는 아메리칸 그래피티(American Graffiti)에서 해리슨 포드(Harrison Ford)의 캐릭터에 대한 고개를 끄덕이는 작품입니다.
Fern과 KB가 Fern의 스피더를 고치려고 할 때 한 아이가 자신의 스피더를 타고 지나가고 있습니다. 그는 어린 벤 솔로(우리는 그것이 그가 아니라는 것을 알지만)처럼 의심스럽게 보이며 그녀가 그와 경주할 것인지 묻습니다. KB는 그를 Bhonj Falfa로 식별합니다.
이것은 “스타워즈”와 “아메리칸 그래피티”에 등장하는 해리슨 포드의 캐릭터에 대한 다층적인 참조입니다. 벤 솔로를 닮은 아이는 한 솔로 캐릭터의 일각이지만, 이름과 상황은 ‘아메리칸 그래피티’에 고개를 끄덕이게 한다. “아메리칸 그래피티”에서 포드는 카우보이 모자를 쓴 레이서 밥 팔파(Bob Falfa) 역을 맡았는데, 그는 존 밀너(폴 르매트)와 그의 차(그가 “소변 노란색 사이의 혼합색”이라고 묘사한 그의 차)를 찾는 데 시간을 보냈습니다. 그리고 푸크-그린’이라는 번호판과 함께 THX-138이라고 적혀 있음) 경주를 할 수 있었습니다. 영화의 클라이맥스는 바로 그 경주였습니다.
‘아메리칸 그래피티’가 유사한 스토리라인에 영감을 준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닙니다. “Back to the Future”의 마지막 두 편에 나오는 Flea의 캐릭터 Needles도 Bob Falfa에게서 영감을 얻었으며, 경주는 John Milner의 이야기와 마찬가지로 마지막에 Marty의 이야기에 반영되었습니다. Bhonj Falfa 경주가 여정이 끝날 무렵 Fern의 이야기에 반영될지 궁금합니다. 물론, 그녀가 Attin의 집으로 돌아갈 경우에 한합니다.
“Skeleton Crew”의 새 에피소드가 화요일 밤 Disney+에서 방송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