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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워즈’ 영화가 스크린을 장식한 지 거의 5년이 지났습니다. 그 영화는 “스타워즈: 에피소드 IX – 라이즈 오브 스카이워커”였고, 이 영화는 속편 3부작을 고르지 못한 결말로 마무리했습니다. 거의 모든 사람들이 동의하는 것은 해당 3부작의 두 번째와 세 번째 항목이 분열적이어서 프랜차이즈의 미래와 관련하여 루카스필름을 불확실한 입장에 놓이게 한다는 것입니다. 현재 개발 중인 여러 “스타워즈” 특집 프로젝트를 통해 미래는 느리지만 확실하게 초점을 맞추기 시작하고 있습니다. 많은 부분이 미스터리로 남아 있지만 디즈니와 루카스필름은 최근 과거로부터 적어도 한 가지 교훈을 얻은 것 같습니다.
이전에는 디즈니에는 하나도 없었지만 실수처럼 보였던 2026년 개봉 예정의 ‘스타워즈’ 신작 2편. 그 이유는 잠시 후에 알아보겠습니다. 하나는 2026년 5월에 도착할 예정이었고, 다른 하나는 2026년 12월에 도착할 예정이었습니다. 다행히 디즈니는 최근 2026년 12월 날짜가 ‘아이스 에이지 6’에 넘겨졌다고 발표했는데, 이는 우리가 하나만 얻을 것이라는 의미입니다. 그해 머나먼 은하계를 배경으로 한 영화. 이는 올바른 움직임입니다. 과거에 이 프랜차이즈에 있어서 좋은 것이 너무 많으면 나쁜 것이 될 수 있다는 것을 보았듯이 말입니다.
2017년 12월, 라이언 존슨 감독의 “스타워즈: 에피소드 VIII — 라스트 제다이”가 극장에 개봉되었습니다. 2년 전 “스타워즈: 에피소드 VII – 깨어난 포스”의 엄청난 성공에 힘입어 디즈니와 루카스필름은 매우 자신감을 느꼈습니다. 영화는 강렬한 양극화를 보여 스튜디오를 깜짝 놀라게 만들었다. “라스트 제다이”는 여전히 전 세계적으로 13억 3천만 달러를 벌어들였지만 “스타워즈”는 의심의 여지 없이 변화했습니다 그 여파로.
디즈니와 루카스필름은 자신감이 있었기 때문에 불과 몇 달 뒤인 2018년 5월에 “한 솔로: 스타워즈 스토리”도 개봉했습니다. 이 영화는 소란스러운 제작을 겪었고 원작 감독인 필 로드와 감독 이후 무려 2억 7,500만 달러의 비용이 들었습니다. Chris Miller는 촬영 중간에 Ron Howard로 교체되었으며 Howard는 수많은 재촬영을 감독했습니다. ‘한 솔로’는 결국 흥행에 성공해 전 세계적으로 3억 9310만 달러를 벌었다. (현재까지 실사 영화 ‘스타워즈’ 중 가장 낮은 총액)
스타워즈는 양이 아니라 질에 집중해야 한다
“라스트 제다이” 논쟁이 “솔로”로 바로 이어져 박스오피스에서 실망스러운 이중고는 루카스필름에게 중요한 전환점이 되었습니다. 그 이후로 수많은 기능이 개발에 들어갔지만 “Rise of Skywalker”를 제외하고는 어느 것도 실현되지 않았습니다. 그런 경우에도, Colin Trevorrow가 영화 감독으로 JJ Abrams로 교체되었습니다. 사전 제작 중. 모든 것이 조금 지저분해 보였습니다.
디즈니와 루카스필름이 이전 출시 계획을 고수했다면 2026년에 두 편의 “스타워즈” 영화를 7개월 간격으로 개봉했을 것입니다. 이는 “라스트 제다이”와 “솔로” 사이의 5개월 간격보다 조금 길지만 충분하지 않습니다. 편안함을 위해. “스타워즈”는 이제 그 어느 때보다 자신있게 씹을 수 있는 것 이상으로 물어뜯어서는 안 됩니다.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도 출력을 줄이고 있다. 양이 아닌 질에 중점을 두어야 합니다.
“한 솔로”와 속편 3부작에서 일어난 일 이후, 루카스필름은 “스타워즈”가 대형 스크린으로 돌아오면 또 다른 큰 실수를 용납할 수 없습니다. 스튜디오는 “The Mandalorian and Grogu”로 슬램덩크를 한 것 같습니다. 2026년 5월 슬롯을 차지합니다. 그 외에도 많은 아이디어가 쏟아지고 있고 적어도 공개적으로는 명확한 방향이 나오지 않기 때문에 미래는 훨씬 불확실합니다.
우리는 최근에 다음과 같은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사이먼 킨버그(Simon Kinberg)는 완전히 새로운 ‘스타워즈’ 3부작을 개발 중입니다.“Rise of Skywalker” 사건 이후에 등장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것은 빙산의 일각에 불과합니다. “클론 전쟁”의 거장이자 루카스필름의 최고 크리에이티브 책임자인 데이브 필로니(Dave Filoni)는 아마도 “만달로리안”과 그 스핀오프의 스토리라인을 마무리할 영화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다른 곳에서는 제임스 맨골드(“로건”)가 원작 3부작보다 수천 년 전 제다이의 새벽을 배경으로 한 영화 세트를 작업하고 있는 반면, 샤민 오바이드-치노이(“미즈 마블”)는 다음 영화를 감독할 예정입니다. 데이지 리들리가 레이로 돌아와 새로운 제다이 기사단을 결성합니다. 현재 개발 중인 다른 개발 중인 “스타워즈” 영화는 말할 것도 없습니다.
스타워즈에 대한 압박감이 가중되고 있어 서두를 필요는 없습니다.
Johnson이 제안한 3부작과 같은 프로젝트를 고려하면 케빈 파이기의 ‘스타워즈’ 영화는 결코 성공하지 못했다위에서 언급한 모든 영화가 실제로 빛을 보게 될 것이라고 상상하기는 어렵습니다. 분명한 것은 루카스필름이 5년이 지난 지금도 영화 부문에서 프랜차이즈를 위한 최선의 길을 찾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두 편의 영화가 몇 달 간격으로 갑자기 도착하는 것은 좋지 않은 생각처럼 느껴집니다. 데 적어도 영화 사이의 1년 A) 관객이 지치지 않도록 하고 B) 서두르는 일이 없는지 확인하는 것은 이 시점에서 당연하다고 느껴집니다.
그동안 공중에는 많은 것들이 남아있습니다. 어쩌면 새로운 계획이 이전 계획과 비슷해 보일 수도 있습니다. 아마도 우리는 Kinberg의 3부작을 얻게 될 것입니다. 그 영화에 Rey가 참여하고 Sharmeen Obaid-Chinoy의 영화와 결합하거나 대체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아마도 무엇보다도 우리는 Gareth Edwards 감독과 같은 독립형 영화를 더 많이 보게 될 것입니다. 글로벌 박스오피스 10억 달러 이상 벌어들인 ‘로그 원’ 많은 사랑을 받은 스핀오프 시리즈 ‘안도르'(이제 Amazon에서 4K 또는 Blu-ray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더 이상 엄격하게 Disney+ 독점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어느 쪽이든, “The Mandalorian”은 Disney+에서 꽤 잘 작동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도 Filoni의 영화는 그 기업을 무너뜨리는 것 같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Luasfilm이 “스타워즈”를 영화의 뿌리로 성공적으로 되돌리는 것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합니다. 이는 또한 인내심을 발휘하여 사람들이 다시 “스타워즈”에 흥미를 갖도록 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깨어난 포스’는 ‘스타워즈: 에피소드 3 – 시스의 복수’ 이후 10년의 공백기를 통해 큰 이득을 얻었다. 나는 “스타워즈” 영화가 나올 때까지 9년을 기다려야 한다고 말하는 걸까요? 아니요. 하지만 1년에 두 편의 영화를 만드는 것은 관객을 소진시키고 치명적인 불발의 가능성을 극대화하는 빠른 길처럼 보입니다.
‘만달로리안과 그로구’는 2026년 5월 22일 개봉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