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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orderlands 리뷰: 눈길을 끄는 비주얼과 총을 든 케이트 블란쳇은 이 비디오 게임 영화를 현실로 만들 수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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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디오 게임 영화 각색은 예술가들이 종이처럼 얇은 소재를 가지고 장편 스토리로 바꾸려고 시도하면서 결과적으로 엄청나게, 어, 모순되는 결과를 낳았습니다. 독점적인 고전 비디오 게임을 다룬다.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와 “더블 드래곤”을 시작으로. 비디오 게임이 계속 확장되고 진화함에 따라 의도적으로 점점 더 영화와 닮아가기 시작했다. 우리는 이제 많은 비디오 게임이 줄거리가 너무 복잡하고, 캐릭터 묘사(와 연기)가 너무 풍부하고, 기법이 너무 영화적이어서 영화 각색이 거의 중복적으로 보일 정도에 이르렀다.

2009년에 처음 출시된 Borderlands 게임 시리즈는 영화적 경험과 개인화된 대화형 모험의 경계를 넘나드는 종류로, 플레이어가 탐험할 캐릭터를 선택할 수 있는 풍부한 세부 묘사의 세계와 게임을 완료하기 위해 따라갈 수 있는 스크립트된 스토리라인을 제공합니다. 따라서 각색은 간단하거나 복잡할 수 있습니다. 세계관과 다양한 캐릭터(유형과 실제 사례 모두)는 채굴할 수 있지만, 스토리 선택은 잠재적으로 하드코어 팬을 소외시키거나 신규 사용자를 혼란스럽게 할 수 있습니다.

영화 “보더랜드”는 이 특히 까다로운 경계선을 걷다가 결국 도로 한가운데에서 끝납니다. 매우 일반적인 줄거리와 공격적으로 공격적이지 않은 톤은 오랜 잉태 기간과 비하인드 스토리의 혼란에서 비롯된 것일 가능성이 높지만, 그 이유 중 하나는 비디오 게임, 영화, 비디오 게임 영화가 2009년의 모습으로 성장한 방식을 인정하지 못한 데 있습니다. “보더랜드”는 게임을 살아 있는 것처럼 느낄 수 있지만, 각색에 혁신이 부족하여 생기가 없는 느낌을 줍니다.

예언, 무기, 그리고 초능력… 또다시 시작이다

“보더랜드”의 가장 큰 장점은 풍부한 전설의 세계관이지만, 불행히도 그것은 또한 아킬레스건이기도 합니다. 이 영화는 오랜 현상금 사냥꾼 릴리스(케이트 블란쳇)의 따라잡기 내레이션으로 시작하는데, 고대의 멸종된 외계 종족인 에리디안이 판도라 행성에 위치한 신비한 볼트에 강력한 유물을 남겼다는 설명이 나옵니다(이 이름은 2009년에 매우 인기가 있었습니다). 수백만 명의 용병(볼트 레이더라고 함)과 아틀라스(에드가 라미레스)라는 남자가 운영하는 거대한 사악한 기업이 볼트와 그 보물을 수색하는 동안 릴리스는 아틀라스에게 고용되어 판도라에서 길을 잃은 딸 타이니 티나(아리아나 그린블랫)를 추적하게 되는데, 그녀는 볼트를 여는 열쇠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릴리스가 마침내 티나, 그녀의 전 군인 보호자 롤랜드(케빈 하트), 근육질 크리그(플로리안 문테아누), 수다스러운 로봇 클랩트랩(잭 블랙)을 만났을 때, 그녀는 마지못해 잡다한 무리가 볼트를 찾고 여는 것을 돕는 데 동의합니다. 표면적으로는 “지금 잡히면 나도 당신들과 함께 살해당할 거야”라는 이유에서입니다. 하지만 릴리스는 그녀의 진짜 동기를 제공하는 비밀스러운 배경 스토리를 가지고 있는데, 그것은 잡다한 무리의 교수 후원자인 타니스 박사(제이미 리 커티스), 오래전에 죽은 어머니(헤일리 베넷)와의 역사, 그리고 판도라에서 자란 일과 관련이 있습니다.

영화의 일부 측면은 “팬 전용”으로 좌절스럽게 밀려난 느낌이 듭니다. 예를 들어, Berserkers라는 파벌의 전 멤버인 Krieg는 지나치게 근육질이고 영화에서 언급하지 않는 이유로 마스크를 쓰고 있습니다. 이러한 누락된 부분은 영화가 (시도된) 과격함, 우주 오페라, 만화 속 상투적 표현이 섞인 2014년의 “Guardians of the Galaxy”에서 고통스럽게 파생된 것처럼 느껴지지 않았다면 흥미로울 수 있습니다. 모든 것이 거기에 있었고, 그렇게 되었고, 전체는 부분의 합보다 훨씬 적습니다.

Borderlands는 유머와 약간만 닮은 중성화된 농담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하지만,” 당신은 말할지도 모릅니다. “많은 장르 영화가 파생적이어서, 보통은 버그가 아니라 특징이에요!” 그리고 네, 종종 사실입니다. “보더랜드”의 문제는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데드풀”, 그리고 수많은 다른 만화책과 비디오 게임 영화가 이미 밟아온(그리고 앞으로도 수년간 계속할) 것과 같은 잘 닦인 길을 걷고 있다는 것이 아닙니다. 문제는 그러한 트로프와 원형에 수반되는 감정, 즉 불경함, 기쁨, 경이로움, 흥분 등이 어디에도 없다는 것입니다.

“보더랜드”는 폭력에 관한 한 특히 어두운 유머 감각으로 인기를 얻은 원작 게임보다 더 나은 이유가 없는, 난폭하고 색다른 흥겨운 영화가 되고 싶어합니다. 영화에는 폭력 장면이 많이 나오지만, 피가 거의 없고, 더 나쁜 것은 이빨이 없습니다. 이전에 공포 영화로 유명했던 감독이자 공동 작가인 엘리 로스는 액션 장면을 문제없이 촬영할 수 있지만, 각 장면에 기본적인 능숙함 이상을 가져다주지 못하는 듯합니다. 로스가 자신의 영역을 벗어났다고 말하는 것은 너무 쉽습니다. 그는 이전에 공포(심지어 R등급)에서 벗어났으며, “데스 위시”와 가족 친화적인 “벽 속 시계가 있는 집”은 여기에서 찾을 수 있는 것보다 더 생동감이 있습니다.

흥미 없는 액션 영화보다 더 나쁜 “보더랜드”는 농담이 없는 코미디입니다. 로스와 조 크롬비에게 공로가 인정된 대본은 의심할 여지 없이 영화의 수년간의 제작 기간 동안 조정되었으며, 이것이 대사가 완전히 수정된 것처럼 느껴지는 이유를 설명할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보더랜드”의 유머에는 로스의 다른 영화에서 볼 수 있는 즐겁게 미친 듯한 접선이 전혀 없으며, 클랩트랩으로서의 블랙의 리프조차도 어떤 면에서는 회피적인 느낌이 듭니다. 농담은 그 자체로 나쁜 농담이 아닙니다. 전혀 농담이 아닙니다. “카드보드: 더 무비”를 보는 것과 같습니다.

모든 사람을 위한 영화는 아무에게도 적합하지 않다

아마도 “보더랜드”에 대한 가장 실망스러운 점은, 종이 위에서는 크게 잘못된 것이 없다는 것입니다. 게임의 기발하고, 묵시록 이후의 세련된 시각적 미학을 화면에 잘 옮겨서 영화를 보는 데 지루함이 전혀 없습니다. 여기저기에 약간의 전설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스토리는 상당히 직설적이며, 캐스트는 환영할 만한 존재감이며, 블랜쳇만큼은 아닙니다. 그녀 수준의 여배우가 남자들을 쏘며 뛰어다니는 것을 보는 것은 정말 즐거운 일이며, 가까운 미래에 그녀만의 “테이큰”이나 “존 윅” 버전을 보고 싶습니다. (솔직히 말해서, 누군가의 마음이 충분히 담겨 있다면 이 영화가 그럴 수 있었을 것입니다.)

절망적인 엉망진창이 아니기 때문에 사람들은 “보더랜드”에 의심의 혜택을 줄지도 모릅니다. 하느님은 제가 제 인생에서 많은 비웃음을 샀던 장르 영화를 옹호했다는 것을 알고 계십니다. 하지만 이 영화가 잠재적으로 매력적인 버릇을 보여줄 수 있는 기회가 무엇이든 – 술집 주인 역의 지나 거손, 새로운 초능력을 자연스럽게 발견하는 캐릭터, 소변을 사방에 뿜는 다양한 촉수 생물 – 그것은 잠깐의 유행에 불과합니다.

“보더랜드”는 영화에 대한 냉소적인 범죄가 아니라, 이전에 나온 것의 희미한 모방입니다. 그것에 대해 흥분하기 어렵고, 그것에 대해 너무 흥분하기 어렵습니다. 팬들이 좋아하는 속성의 영화 버전에 대한 혹평은 “레지던트 이블”과 “스트리트 파이터”와 같은 양극화된 각색이 과거의 일이 되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보더랜드”는 팬 기반을 화나게 할 만큼 충분히 다르지 않지만 새로운 관객을 사로잡을 만큼 충분히 독특하지 않다는 점을 강조합니다. 그것은 모든 사람을 위한 영화이자 아무도 아닌 영화이며, 영향을 미치기를 꺼려 거의 등장하지 않는 영화입니다.

/영화 평점: 10점 만점에 4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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