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 비욘세 컨트리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2025년 그래미상 후보에 오르면 ‘카우보이 카터’가 전국을 지배합니다. 그녀는 11개로 선두를 달리며 총 99개의 후보에 올랐습니다. 이로써 그녀는 그래미 역사상 가장 많은 후보에 오른 아티스트가 되었습니다.
“Cowboy Carter”는 올해의 앨범 및 컨트리 앨범에 올랐고 “Texas Hold ‘Em”은 올해의 레코드, 노래 및 컨트리 노래 후보에 올랐습니다. 그녀는 또한 팝, 컨트리, 아메리카나, 멜로딕 랩 퍼포먼스 부문을 포함해 다양한 장르에 후보로 올랐습니다.
컨트리 부문과 아메리카나 부문 후보에 오른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전에는 그녀와 그녀의 남편 Jay-Z가 88세로 대부분의 경력 후보에 올랐습니다.
만약 비욘세가 올해의 앨범을 수상한다면 그녀는 21세기 최초의 흑인 여성이 될 것입니다. 로린 힐은 1999년 ‘로린 힐의 잘못된 교육(The Miseducation of Lauryn Hill)’으로 마지막 우승을 차지했으며, 나탈리 콜(Natalie Cole), 휘트니 휴스턴(Whitney Houston)과 함께 그래미상 최고상을 수상한 유일한 흑인 여성이 되었습니다.
Post Malone은 또한 8월에 데뷔 컨트리 앨범 “F-1 Trillion”을 발표하여 올해 처음으로 컨트리 부문 후보에 올랐습니다. 이 앨범은 컨트리 앨범과 Morgan Wallen과의 협업인 “I Had Some Help”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 컨트리 송 및 컨트리 듀오/그룹 공연 후보로 지명되었습니다. 그들은 Wallen의 첫 번째 그래미 후보입니다.
말론은 솔로 아티스트로서 처음으로 후보에 오른 Billie Eilish, Kendrick Lamar, Charli XCX와 함께 7개 후보에 올랐으며 Beyoncé 바로 뒤를 이었습니다.
Lamar가 Drake와의 불화 기간 동안 발표한 유비쿼터스 디스 트랙 “Not Like Us”는 올해의 레코드 및 노래, 랩 노래, 뮤직 비디오는 물론 베스트 랩 퍼포먼스 부문 후보에 올랐습니다. 그는 후자 부문에 2개의 동시 출품작을 보유하고 있는데, 이는 경력상 최초입니다. Future & Metro Boomin(Lamar)이 참여한 “Like That”은 최고의 랩 퍼포먼스와 최고의 랩 노래 부문에 올랐습니다.
그가 베스트 랩 노래 부문에 2개 동시 후보에 오른 것은 이번이 세 번째다.
Taylor Swift와 첫 후보인 Sabrina Carpenter와 Chappell Roan은 각각 6개의 후보에 올랐습니다.
지난해에는 여성 예술가들이 주요 부문을 장악했다. 올해도 그런 경향이 어느 정도 이어지긴 했지만, 장르의 다양성이 대세인 것 같습니다. 올해의 앨범 카테고리에는 “Cowboy Carter”와 함께 André 3000의 뉴 에이지, 대체 재즈 “New Blue Sun”, 멀티 악기 연주자 Jacob Collier의 “Djesse Vol. 4.” 떠오르는 팝스타 Carpenter와 Roan은 각각 “Short n’ Sweet”와 “The Rise and Fall of a Midwest Princess”, Swift의 “The Tortured Poets Department”, Eilish의 “Hit Me Hard and Soft”로 마무리했습니다. 그리고 Charli XCX의 호평을 받은 “BRAT”도 있습니다.
Eilish는 자신의 첫 세 앨범이 올해의 앨범 후보에 오른 유일한 아티스트입니다.
지난해 Swift는 “Midnights”로 올해의 앨범상을 수상하며 4개 부문에서 최다 우승 기록을 경신했습니다. 올해 그녀는 해당 부문에서 7개 부문 후보에 오른 최초의 여성이 되었습니다.
Recording Academy CEO이자 회장인 Harvey Mason jr는 “일반 분야에서 대표되는 장르의 폭과 다양성이 새롭고 정말 흥미진진하게 느껴집니다.”라고 말합니다. 그는 성공을 위해 활발하고 발전하는 투표 기관을 꼽았습니다. “우리는 회원 자격을 재조정하는 방법에 대해 매우 의도적으로 노력해 왔습니다. 따라서 성별이나 유색인종, 다양한 인종 구성뿐만 아니라 장르 평등도 고려하고 다양한 지역과 장소의 모든 다양한 유형의 음악이 가능한 모든 방법으로 표현되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2023년 9월 16일부터 2024년 8월 30일 사이에 미국에서 상업적으로 출시된 음반만 후보에 올랐습니다. 우승자를 결정하는 그래미 투표 최종 라운드는 12월 12일부터 1월 3일까지 진행됩니다.
최고의 신인 아티스트 부문에서는 Carpenter와 Roan이 Benson Boone, Doechii, Khruangbin, RAYE, Shaboozey 및 Teddy Swims와 함께 맞붙게 됩니다.
올해의 노래 부문에는 비욘세가 ‘Birds of a Feather’의 Eilish, Swift와 Post Malone의 ‘Fortnight’, Roan의 ‘Good Luck, Babe!’, Carpenter의 ‘Please Please Please’, Lamar의 ‘Not Like’가 뒤를 이었습니다. Us’, 레이디 가가와 브루노 마스의 ‘Die With A Smile’, 샤부지의 ‘A Bar Song (Tipsy)’ 등이 있습니다.
Shaboozey도 처음으로 후보에 올랐습니다. 그의 “A Bar Song (Tipsy)”는 빌보드 핫 100에서 다른 어떤 노래보다 1위를 차지한 데 몇 주를 더한 올해의 가장 큰 노래입니다. 매우 인기가 많아 이 트랙의 리믹스도 리믹스 녹음 예정입니다. .
다른 곳에서 Shaboozey는 Beyoncé의 “SPAGHETTII”에 출연하여 멜로딕 랩 퍼포먼스 부문 후보에 올랐습니다. 미국 최초의 상업적으로 성공한 흑인 여성 음악가인 Linda Martell도 이 노래에 참여하여 83세의 아티스트에게 첫 번째 그래미상 후보에 올랐습니다.
올해의 기록을 위해 “Texas Hold ‘Em”은 Swift와 Post Malone의 “Fortnight”, Eilish의 “Birds of a Father”, Lamar의 “Not Like Us”, Roan의 “Good Luck, Babe!”, Carpenter의 “Espresso”와 경쟁하게 됩니다. ,” Charli XCX의 “360”, 비틀즈의 마지막 신곡인 AI 지원 “Now and Then” 등이 있습니다.
“우리는 음악 제작자와 커뮤니티가 기술을 어떻게 사용하는지 확인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 경우 AI는 기록을 강화하고 자격이 있는 카테고리에 적합하도록 허용했습니다.”라고 Mason jr은 설명합니다.
그렇다면 무엇이 빠졌나요? 작년과 마찬가지로 미국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스트리밍 장르인 라틴 음악이 전반적으로 매우 부족하고 주요 카테고리에도 포함되지 않습니다.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장르 중 하나임에도 불구하고 최고의 Música Mexicana 앨범 카테고리에는 단 4개의 항목만 있습니다.
그리고 K팝도 없는 것 같아요. 올해 솔로곡을 발표한 방탄소년단 멤버들(RM의 ‘Right Place, Wrong Person’), 제이홉의 ‘Hope on the Street, Vol. 1’, 지민의 ‘뮤즈’ 등이 있다. 보이밴드로서 방탄소년단은 통틀어 5개 부문 후보에 올랐다.
“저는 확실히 다양한 장르에 걸쳐 개선의 여지가 있다고 생각하며 계속해서 사람들을 아카데미에 초대하고 있습니다.”라고 Mason jr. 말한다. “올바른 표현이 없으면 올바른 결과를 얻을 수 없습니다. 내가 옳다고 말하는 것은 오늘날 음악계에서 일어나고 있는 일을 반영하고 대표한다는 뜻입니다. 그래서 작업은 계속됩니다.”
2025 그래미 어워드는 2월 2일 로스앤젤레스 크립토닷컴 아레나에서 CBS와 파라마운트+를 통해 생중계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