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연말이 다가오고 있으며 Spotify Wrapped 2024년 버전이 출시되었습니다.
2016년 마케팅 전략으로 시작된 가장 많이 들었던 음악에 대한 연간 요약은 이후 다음과 같은 경쟁 스트리밍 플랫폼이 흉내내는 대중문화의 필수 요소가 되었습니다. 애플 뮤직 그리고 아마존 뮤직 다음과 같은 다른 서비스도 마찬가지입니다. 듀오링고 그리고 레딧.
Spotify의 개인화된 통찰력은 재미 있고 공유할 가치가 있는 그래픽으로 표시되며 패키지에는 아티스트의 비디오 메시지부터 일년 내내 귀하의 취향이 어떻게 변화했는지 분석하는 “Your Music Evolution”에 이르기까지 몇 가지 고유한 기능과 몇 가지 새로운 인공 지능까지 포함되어 있습니다. 뒤틀림.
올해 Wrapped의 수요일 출시와 함께 알아야 할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사용자는 2024년 Spotify Wrapped에 어떻게 액세스할 수 있나요?
구독한 Spotify 사용자는 Premium이 없더라도 모바일 또는 데스크톱 앱에서 개인화된 Wrapped 환경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최신 버전을 다운로드했는지 확인하세요). Wrapped 피드는 앱 홈 페이지에 표시되며 다음을 통해 직접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이 링크.
2024 Wrapped에는 무엇이 새로워졌나요?
2024 Wrapped는 연간 가장 많이 스트리밍된 아티스트 및 노래 목록을 제시하는 것 외에도 Your Music Evolution을 소개합니다. 이 기능은 청취 데이터를 사용하여 일년 내내 귀하의 음악 선택이 어떻게 변했는지 보여줍니다. 사용자는 특정 장르와 아티스트를 특징으로 하는 최대 3개의 음악 “단계”에 대한 설명을 받게 됩니다.
또한 사용자는 이제 새로운 Longest Listening Streak 하이라이트를 통해 올해 가장 즐거웠던 아티스트를 볼 수 있으며, Spotify는 좋아하는 아티스트의 청취자 중에서 귀하가 순위를 매긴 백분위수를 보여주는 Top Listeners를 다시 제공합니다.
AI는 또한 올해 Wrapped에서 확장된 역할을 수행할 것입니다. 사용자는 올해 자신의 음악 감상에 대한 맞춤형 팟캐스트를 받게 됩니다. 이 팟캐스트는 생성적 AI 호스트가 제공하고 Google의 NotebookLM을 기반으로 구축되었습니다. Spotify는 이 기능이 호주, 캐나다, 아일랜드, 뉴질랜드, 스웨덴, 영국 및 미국 전역에서 제한된 시간 동안 자격을 갖춘 사용자에게 영어로 제공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Spotify는 또한 사용자에게 자신의 청취 연도와 AI DJ와의 개인적인 관계에 대해 알려주는 AI DJ, 프리미엄 사용자가 자신의 음악으로 개인화된 재생 목록을 만들 수 있는 AI 재생 목록을 포함하여 인기 있는 기존 AI 기능에 Wrapped를 통합하고 있습니다. 래핑된 데이터.
데이터 추적은 1월에 시작되어 출시 몇 주 전에 종료됩니다.
2024년 차트 1위
테일러 스위프트는 2년 연속으로 TIME의 2023년 올해의 인물전 세계적으로 266억 개 이상의 스트림을 보유한 플랫폼에서 가장 많이 듣는 아티스트였습니다. 그녀의 뒤를 이어 The Weeknd와 나쁜 토끼. (스포티파이 카운트 사용자가 30초 이상 듣는 경우 스트림 1개.)
당연히 Swift는 올해 가장 많이 스트리밍된 앨범 목록에서 1위 자리를 차지했습니다. 고문받는 시인 부서: 선집. 여성 아티스트의 앨범이 올해 Spotify 목록을 장악했습니다. Billie Eilish의 앨범 히트 미 하드 앤 소프트 2위를 차지한 반면 사브리나 카펜터‘에스 짧고 달콤하다 세 번째였습니다.
Carpenter의 “Espresso”는 16억 회 이상의 스트리밍을 기록하며 올해 가장 많이 스트리밍된 노래였습니다. Benson Boone의 “Beautiful Things”와 Eilish의 “BIRDS OF A FEATHER”가 각각 다음 두 자리를 차지했습니다.
조 로건의 조 로건 체험 Spotify에서 5년 연속으로 가장 많이 스트리밍된 팟캐스트 타이틀을 차지했으며 Spotify는 또한 프리미엄에서 최초의 최고 스트리밍 오디오북인 판타지 로맨스 소설을 공개했습니다. 가시와 장미의 법정 ~에 의해 사라 J. 마스.
내 청취 습관을 어떻게 공유하고 판단할 수 있나요?
Spotify는 사용자가 소셜 미디어, 특히 Spotify가 보유한 Instagram 및 TikTok에서 Wrapped 결과를 공유하도록 권장합니다. 맞춤형 통합을 출시했습니다. 지난 달에.
Spotify 계정을 연결할 수 있는 다양한 타사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여 청취 데이터를 분석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귀하의 스트리밍 음악은 얼마나 나쁜가요? AI를 사용하여 취향을 판단합니다. 인스타페스트 좋아하는 아티스트를 기반으로 음악 축제 라인업을 생성합니다. 그리고 영수증 귀하의 청취 통계를 영수증 형태로 압축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