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 IP가 지배하는 영화 시장에서는 극히 드뭅니다. 원작 영화가 오랫동안 지속되는 프랜차이즈를 탄생시키는 것을 보기 위해. 물론, 이러한 영화가 항상 그런 것은 아닙니다. 전적으로 원래의. 그러나 그것들은 과거에 효과가 있었던 내러티브 공식에서 파생되는 경향이 있지만, 최소한 소설이나 만화책, 비디오 게임, 또는 요즘에는 인기 브랜드의 기원 이야기의 큰 도움 없이 처음부터 작성되었습니다. .
따라서 각각 “Highlander”와 “Police Academy”라는 두 개의 매우 성공적인 프랜차이즈를 출시할 수 있는 창의적인 천재를 소유한 Gregory Widen과 Paul Maslansky에게 찬사를 보냅니다. 전자는 14년에 걸쳐 팬들에게 4개의 장편 작품을 제공한 반면, 후자는 1984년부터 1989년 사이에 1년에 한 번씩 6개의 작품을 내놓았습니다(1994년에는 대부분 동일한 출연진이 포함된 늦은 7번째 작품).
“경찰 아카데미”는 특히 시대정신이 강했고, David Zucker, Jim Abrahams, Jerry Zucker로 구성된 ZAZ 팀이 인기를 얻은 우스꽝스러운 스푸핑 개그(“비행기!”)를 그 자체가 스푸핑이 아닌 방식으로 인신매매했습니다. 이 영화는 기본적으로 Mack Sennett의 무성 Keystone Cops 코미디를 야한 방식으로 변형한 것이었고, 어떤 이유로든 영화 관객과 단호하게 연결되었습니다. 7편의 영화를 모두 개봉한 워너 브라더스에게 가장 중요한 점은 이 영화들이 저렴한 가격으로 제작되어 흥행에 성공했다는 것입니다. 첫 번째 영화는 총 제작비 480만 달러, 전 세계적으로 1억 4980만 달러의 수익을 올렸습니다. 전체 영화 시리즈는 전 세계적으로 총 5억 3,780만 달러를 벌어들였지만, 개별 수익이 줄어들고 예산이 늘어나면서 WB는 제작진의 석회화하는 법과 질서에 대한 흥미를 잃었습니다.
크리스토퍼 램버트와 숀 코너리가 불멸의 전사로 출연한 ‘하이랜더’1,900만 달러의 예산으로 전 세계적으로 1,280만 달러의 총 수익을 올렸지만 연극적으로는 손실을 입었다는 점에서 상업적으로 다른 거래였습니다. 속편 역시 흥행 성적이 저조했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비디오와 케이블에서 큰 인기를 얻었으며 계속해서 TV 시리즈, 애니메이션 장편, 소설 및 만화책을 탄생시켰습니다.
그렇다면 제작자에게 많은 돈을 벌어준 두 영화 시리즈에 대해 무엇이 “불행”할 수 있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