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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리스토퍼 놀란 영화를 보는 올바른 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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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력 26년차, 크리스토퍼 놀란은 영화계에서 지금까지 본 것 중 가장 주목할 만한 창의적이고 상업적인 작품 중 하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가 현장에 갑자기 등장한 이후로 그의 획기적인 두 번째 장편 ‘Memento’ 2001년에 그가 한 일은 비평가들의 호평을 받은 흥행작을 잇달아 만든 것뿐입니다. 그가 작업에 익숙해진 상당한 규모의 예산을 고려하면, 이는 우리의 빅 스윙 마에스트로 중 누구도 따라올 수 없는 연승입니다. 스티븐 스필버그(Steven Spielberg)조차도 그의 경력 중 이 시점에서 비판적 및/또는 상업적 혼란을 경험했습니다. ‘1941’과 같은 영화에서는 ‘태양의 제국’, ‘언제나’, ‘훅’. 그러나 (2020년 여름 동안 코로나19 대유행으로 인해 대다수의 영화 관객이 극장 밖으로 나가지 않았다면 블록버스터였을 테넷)을 제외하고 놀란의 모든 영화는 전 세계 박스오피스에서 제작 예산을 두 배로 늘렸습니다. 현재 Rotten Tomatoes에서 신선도 등급을 받았습니다.

놀란이 1998년 이후 성취한 성과를 가장 잘 감상하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그의 모든 영화를 완전히 다시 보는 것보다 더 나은 것은 없습니다. 또는 즐거움을 거부했다면 그의 영화를 처음으로 여행하는 것입니다. 그가 완성한 12개의 작품을 어떤 순서로 보아야 합니까? 연대순으로 가는 것이 좋다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더 흥미롭고 교화적인 접근 방식이 있습니다.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영화를 가장 잘 본 순서대로

Christopher Nolan 시청 경험을 극대화하려면 다음 경로를 선택해야 합니다.

“메멘토” (2000)

“다음”(1998)

불면증 (2002)

“배트맨 비긴즈” (2005)

“다크나이트” (2008)

“다크 나이트 라이즈” (2012)

“프레스티지” (2006)

“인셉션” (2010)

‘인터스텔라’ (2014)

‘덩케르크’ (2017)

‘테넷’ (2020)

“오펜하이머” (2023)

(2025년에 두 편의 장편영화를 개봉한 스티븐 소더버그처럼) 훨씬 더 많은 작품을 제작하는 영화제작자가 있지만 놀란은 그의 경력 전반에 걸쳐 꾸준히 작업해 왔습니다. 그는 영화 사이에 3년 이상을 보낸 적이 없습니다. 이는 “덩케르크”와 “테넷”과 같은 대규모 물리적 규모의 영화를 개발하고 개봉하는 데 걸리는 시간과 비슷합니다. 54세의 그는 호머의 “오디세이”를 2026년에 각색한 대서사시를 발표한 것을 통해 알 수 있듯이 속도가 느려지거나 축소될 조짐을 보이지 않습니다.

그럼 그냥 제정신인 사람처럼 연대순으로 가면 어떨까?

놀란의 영화를 보는 순서가 올바른 이유

위 순서의 첫 번째 4개 영화 구간은 영화 관람객이 어떻게 놀란의 시각적 스토리텔링 미학을 발견하고 이해하게 되었는지를 재현하기 위한 것입니다. 2001년 봄에 극장에 조용히 등장한 “메멘토”의 완전한 충격과 경외감을 완전히 재현할 수는 없을 것입니다. 하지만 이 영화를 보고 나면 가이 피어스가 주연을 맡은 적당한 예산의 네오 느와르 극장에 들어갔다고 상상해 보세요. (당시에는 “LA Confidential”로 가장 잘 알려짐) 및 Carrie-Anne Moss(“The Matrix”의 트리니티)를 보고, 완벽하게 구성된 퍼즐을 보고 있다는 사실을 천천히 깨닫습니다. 놀란은 이 시점에서 아무 것도 아니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이것이 그의 두 번째 장편이라는 것을 알았을 때 당시 찾기 어려웠던 “Following”을 추적하려고 열광했습니다. 영화는 여전히 인상적이었습니다.

그런 다음 Nolan은 노르웨이 스릴러 “불면증”을 간단하면서도 훌륭하게 리메이크하여 헐리우드 영화에 첫 발을 내디뎠습니다. 그 시점에서 우리는 이 남자가 스튜디오 수준에서 성공할 수 있는 기술을 갖고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그리고 “배트맨 비긴즈”를 통해 ,” 창의적인 정체성을 잃지 않고 프랜차이즈 샌드박스에서 플레이할 수 있는 현명함과 기술입니다.

이 시점에서 여러분은 Nolan의 다음 두 배트맨 영화를 없애고 싶을 것입니다. 왜냐하면 시각적으로 놀랍고 슈퍼 히어로 영화의 평균보다 훨씬 높지만 이 3부작은 그의 경력에서 가장 흥미롭지 않은 부분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다크나이트 라이즈> 이후 2006년의 “The Prestige”로 되돌아가게 됩니다. 일부 놀란 애호가들이 지금까지 그의 최고의 작품으로 간주하는 복잡하게 구성된 마술사 스릴러입니다. 그런 다음 그의 또 다른 배트맨 영화인 ‘인셉션’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이 영화는 놀란이 만화책의 매력 없이도 블록버스터 관객을 사로잡을 수 있는 유명 영화제작자임을 단연 입증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인터스텔라”(현재 최고의 작품으로 제가 선택한 작품), “덩케르크”(그의 첫 번째 오스카 작품이어야 함), “테넷”, 그리고 양심을 찌르는 아카데미 상을 받은 전기 영화 “인터스텔라”를 연대순으로 진행하게 됩니다. 오펜하이머.” 이 시점에서 놀란이 여러분이 가장 좋아하는 영화감독이 아니라면 적어도 그가 서사시에서 서사시로 옮겨가는 놀라운 확신에 감탄할 수 있을 것입니다. David Lean은 이보다 더 잘할 수 없었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The Odyssey”처럼 들립니다. 아마도 그의 가장 큰 사업일지도 모릅니다. 진지한 영화팬들에게 그가 있다는 것은 행운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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