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토퍼 놀란이 게릴라 스타일의 첫 번째 영화 “Following”을 촬영하기 위해 1990년대 런던의 거리를 분주히 걷는 것을 생각하는 것은 이상합니다. 그 영국 영화 제작자는 그 이후 틀림없이 당대 최고의 감독이 되었으며, 자신의 예술적 비전을 타협하지 않고 히트작을 계속해서 흥행시켰으며, 2023년에는 20년 만에 오스카 작품상을 수상한 블록버스터 ‘오펜하이머’. 하지만 그 전에도 놀란은 자신의 이름을 알리기 위해 싸우고 있었습니다.
“Following”이 그를 더 넓은 범위에서 인정받을 만큼 큰 화제를 불러일으킨 후, 젊은 감독은 그의 첫 번째 적당한 스튜디오 예산을 받았습니다. 그러나 그는 6,000달러짜리 흑백 네오 느와르보다 상업적으로 더 친화적인 영화에 그 돈을 쓰는 대신, 어떤 의미에서든 관객의 집중적인 관심을 요구하는 다층적인 심리 스릴러를 전달했습니다. 2000년대 ‘메멘토’는 의도적으로 혼란스러운 순간들로 가득 차 있었다그 중 다수는 두 개의 타임라인이 반대 방향으로 진행되고 중간에서 만나는 결과로 발생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당혹스러운 내러티브 접근 방식에도 불구하고, 이 영화는 놀란을 주류로 끌어올릴 만큼 충분한 성공을 거두었고, 심지어 그에게 최고의 오리지널 각본상으로 아카데미상 후보로 지명되기도 했습니다.
영화 성공의 대부분은 순행성 기억상실증을 앓고 있어 새로운 기억을 형성할 수 없는 전직 보험 조사관 레너드 셸비 역을 맡은 가이 피어스의 몫이었습니다. Pearce는 자신이나 솔직히 대부분의 배우가 맡았던 것과는 전혀 다른 역할로 최고의 연기를 선보였습니다. 놀란이 계속해서 많은 배우들과 장기적인 관계를 구축하는 경력을 쌓았다는 점을 고려하면, 적어도 그에게 첫 번째 오스카상 후보를 안겨준 영화에 나온 남자와 계속 연락을 유지할 것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안타깝게도 놀란과 피어스의 관계는 영화 산업의 다년생 악당인 스튜디오 임원에 의해 방해를 받은 것 같습니다.
크리스토퍼 놀란의 빈번한 협력자
‘메멘토’ 이후 크리스토퍼 놀란은 1997년 노르웨이 스릴러 ‘불면증’을 리메이크한 영화에서 알 파치노를 감독했습니다. 그러나 그가 완전히 새로운 세대를 위해 다크 나이트를 재창조하고 1997년 조엘 슈마허의 “배트맨과 로빈”에 의해 완전히 사라질 뻔했던 만화책 프랜차이즈에 다시 활력을 불어넣으면서 정말 유명해진 것은 2005년의 “배트맨 비긴즈”였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할리우드의 가장 악명 높은 실수 중 하나로 남아 있는 영화 “배트맨과 로빈”이 지금까지 만들어진 가장 중요한 만화책 영화 중 하나라는 케빈 파이기의 주장.
놀란은 “비긴스”에 이어 2006년 후속작 “프레스티지”에서 크리스찬 베일, 마이클 케인과 함께 작업했습니다. 실제로 “비긴스”에서는 놀란이 소수의 배우들과 작업 관계를 유지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의 남은 경력 동안. 그는 2014년 ‘인터스텔라’와 2020년 ‘테넷’에 케인을 캐스팅했고, 2023년 ‘오펜하이머’에서는 허수아비 배우 킬리언 머피에게 주연을 맡겼다. 그렇다면 왜 그가 Guy Pearce와 다시 팀을 이루는 것을 본 적이 없습니까?
질문을 받았을 때 배니티 페어 Pearce는 “Memento” 이후 몇 년 동안 Nolan과 연락을 했다면 “별로 그렇지 않습니다”라고 말했지만 감독이 실제로 “Batman Begins”와 “The Prestige”에서 잠재적인 역할에 관해 그에게 연락했다는 사실을 밝혔습니다. 불행히도 Pearce와 Nolan은 호주 배우의 가장 큰 팬이 아닌 것으로 보이는 Warner Bros. 임원에 의해 좌절된 것 같습니다.
가이 피어스를 ‘얻지’ 못한 워너 임원
Guy Pearce가 “Begins”와 “The Prestige”에서 어떤 역할을 했는지 보는 것도 흥미로웠을 것입니다. 배우에 따르면 크리스토퍼 놀란은 영화 ‘비긴스’의 라스 알 굴 역을 읽기 위해 그를 런던으로 데려가기도 했고, 피어스는 “비행기에서 내가 탑승하지 않기로 결정된 것 같다”고 말했다. 영화.” 그 결정은 누가 내렸나요? 글쎄요, Pearce를 “얻는” 데 어려움을 겪은 것으로 보이는 Warner 임원 한 명에게 모든 것이 내려질 수 있는 것 같습니다. 배우는 Vanity Fair에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워너 브라더스의 임원 중 한 명이 내 에이전트에게 ‘나는 가이 피어스를 고용하지 않을 것입니다. 나는 절대 가이 피어스를 고용하지 않을 것입니다. 나는 절대 가이 피어스를 고용하지 않을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래서 어떤 면에서는 제가 이해하지 못하는 배우들이 있다는 것은 충분히 좋은 일입니다. 하지만 그것은 제가 Chris와 함께 일할 수 없다는 것을 의미했습니다.”
표현하는 방법이 참 이상하지 않나요? 나는 당신이 인간을 “얻는” 것이 확실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거기에 있습니다. 그 동안에, 놀란 자신은 워너 브라더스에서 끝났습니다. 그의 2020년 영화 “테넷”이 어떻게 처리되었는지에 대해 스튜디오와 대중이 크게 대립한 이후. 그것은 그의 입지를 크게 손상시키지 않은 것 같지만 그의 첫 번째 유니버설 영화를 고려하면 ‘오펜하이머’는 역사상 가장 높은 수익을 올린 전기 영화가 되었습니다.전 세계적으로 거의 10억 달러를 벌고 있습니다. 비록 그의 워너스와의 극적인 이별은 영구적이지 않을 수도 있다우리는 놀란의 다음 영화가 맷 데이먼 주연의 유니버설 프로젝트가 될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이 창의적인 협업이 계속된다면 피어스와 감독이 재회하는 모습을 볼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