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 카펜터의 1981년 SF 영화 “뉴욕 탈출” 새로운 전제가 있습니다. 1997년의 먼 미래에 범죄가 400%나 급증했습니다. 뉴욕시의 범죄를 막는 대신, 정부는 맨해튼 섬 주변에 벽을 쌓고 도시 전체를 거대한 감옥으로 바꾸었습니다. 내부에는 경찰이 없고, 무장한 경비원과 지뢰가 깔린 다리만이 사람들을 안에 가두고 있습니다. 중대한 범죄를 저지른 사람은 누구나 뉴욕에 갇히고 스스로를 방어해야 합니다.
당연히 에어포스 원은 격추되고 대통령의 탈출 포드는 뉴욕 교도소에 착륙합니다. 대통령(도널드 플레전스)은 갇혔습니다! 위험하고 안대를 한 범죄자 스네이크 플리스켄(커트 러셀)은 최근 강도 혐의로 체포되었고, 교활한 경찰국장(리 밴 클리프)으로부터 최후 통첩을 받습니다. 스네이크는 뉴욕에 침입하여 대통령을 구출하는 데 동의하면 전과가 삭제됩니다. 또한, 경찰국장은 스네이크의 목에 폭탄을 심어 놓았는데, 제때 대통령을 구출하지 못하면 폭탄이 터집니다. 냉소적인 스네이크는 자신이 영웅이 되도록 강요받은 것을 싫어합니다. 그는 영화가 끝날 때까지 더 영웅적으로 되는 법을 배우지 못할 것입니다.
카펜터는 종종 고전 서부극에 대한 애정을 표현했으며, 그는 스네이크 플리스켄과 같은 냉정한 악당이 고전적으로 노련한 서부극 영웅을 연상시킨다고 생각합니다. 커트 러셀도 플리스켄에 대해 그런 생각을 했고, 심지어 클린트 이스트우드의 연기를 모델로 삼기까지 했습니다. 러셀이 이스트우드의 공동 출연자였던 밴 클리프가 이 프로젝트에 캐스팅되었다는 사실을 알게 되면서 이러한 연기 결정은 굳건해졌습니다. 러셀은 인터뷰에서 자신의 생각을 공유했습니다. 뉴욕과 LA에서의 탈출 페이지.
스네이크 이스트우드
인터뷰어 휘트니 스콧 베인은 러셀과 플리스켄에 대해 광범위하게 이야기를 나누었고, 결국 그 캐릭터의 험악한 목소리에 대한 질문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스네이크는 모든 대사를 으르렁거리는 경멸로 말하며, 소리를 지르지는 않지만 항상 경멸로 가득 차 있습니다. 러셀은 그것이 클린트 이스트우드를 그대로 흉내 낸 것이라고 인정했습니다. 특히 이스트우드가 리 밴 클리프와 함께 출연한 두 영화인 “For a Few Dollars More”(1965)와 “The Good, the Bad, and the Ugly”(1966)에서 들려준 것과 같은 소리였습니다. 러셀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촬영하기 전에 스네이크의 목소리를 찾으려고 했는데, 존이 말했어요. 밥 호크 역을 리 밴 클리프가 맡았을 뿐이라고요. 클린트 이스트우드가 그와 함께 모든 영화를 찍고 스타로 만들었으니까, 제게도 통할 수 있을 것 같았어요. 그래서 스네이크 버전의 이스트우드를 작업했어요. 그는 이스트우드보다 조용하고, 때로는 너무 조용해서 무슨 말을 하는지 거의 알아들을 수 없어요.”
물론, “Dollars”와 “Ugly”에서 클린트 이스트우드의 연기를 아는 사람이라면 러셀이 무엇을 하고 있는지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이스트우드의 화면 속 페르소나는 전설적이며, 러셀은 매우 분명하게 모방을 하고 있었습니다. 리 밴 클리프가 영화에 나오지 않았더라도 그것을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정확히 말해서 비밀은 아닙니다. 하지만 밴 클리프의 존재는 확실히 비교를 불러일으켰습니다.
하지만 가장 좋아하는 배우가 누구냐는 질문에 러셀은 외교적으로 모든 배우가 그들의 기술로 인해 놀랍다고 말했다. 그는 관객으로서 모든 영화를 보는 것을 좋아한다고 덧붙였다. 물론 러셀은 12세부터 프로 배우로 활동해 왔습니다.그래서 그는 헐리우드에 대해 차분하고 긍정적인 태도를 갖는 법을 알고 있습니다. 러셀은 분명히 다른 사람보다 누군가를 사랑하거나 미워하는 기록을 남기고 싶어하지 않을 것입니다. 우리가 확실히 아는 것은 그가 존 카펜터와 함께 일하는 것을 좋아한다는 것입니다. 두 사람은 함께 다섯 편의 영화를 만들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