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은 “해리포터” 영화를 기억할 때 일반적으로 전설적인 존 윌리엄스의 음악을 적어도 부분적으로 생각합니다. 얼마나 기억에 남고 감동적인가에 대해서는 “헤드윅의 테마” 거기 위에 “가 있어제국 행진” “스타워즈”에서 또는 “그는 해적이다“는 모든 사람이 순간적으로 기억하고 정확하게 흥얼거릴 수 있다는 점에서 “캐리비안의 해적 영화”에서 따온 것입니다. 이와 같은 뱅어를 정기적으로 제작하는 John Williams가 50개 이상의 오스카상 후보에 올랐습니다. 그의 경력에 대해.
그렇기 때문에 윌리엄스가 실제로 대부분의 “해리포터” 영화에 등장하지 않았다는 것은 조금 놀라운 일입니다. “불의 잔”의 사운드 트랙은 패트릭 도일(Patrick Doyle)이 작곡했고, “불사조 기사단”과 “혼혈 왕자”는 니콜라스 후퍼(Nicholas Hooper)가 작곡했으며, “죽음의 성물(Deathly Hallows)” 영화는 모두 알렉상드르 데스플라(Alexandre Desplat)가 작곡했습니다. 세심한 귀를 기울이면 시리즈 전반에 걸쳐 이러한 변화를 알아차릴 수 있지만, 첫 번째 영화의 악보가 이후 영화 전반에 걸쳐 얼마나 많이 재사용되고 적용되는지를 고려하면 Williams가 내내 거기에 있었다고 가정하기 쉽습니다.
에서 2010년 인터뷰프로듀서 데이비드 헤이먼(David Heyman)은 윌리엄스가 확실히 복귀를 원했음에도 불구하고 ‘죽음의 성물’에 복귀하지 않은 이유를 설명했습니다. 이어 “존과 함께 해보고 싶었는데 존의 스케줄이 여의치 않았다”며 “(영화) 6회쯤에 물어봤다. 사실 줄곧 얘기를 나눴다”고 덧붙였다. 마지막에 컴백) 스케쥴이 안맞아서..스케줄을 맞춰보려고 노력했지만 도저히 안되더라”고 말했다.
애초에 존 윌리엄스가 해리포터 프랜차이즈를 떠난 이유는 무엇입니까?
윌리엄스가 ‘죽음의 성물’로 돌아오지 못한 이유와 마찬가지로, 그는 너무 바빠서 ‘아즈카반의 죄수’ 이후 시리즈를 떠났습니다. 그는 “우주 전쟁”과 “뮌헨”은 말할 것도 없고 거의 같은 시기에 작곡할 대서사시 “스타워즈: 에피소드 III – 시스의 복수”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비록 윌리엄스의 이름이 “비밀의 방”에 붙어 있기는 하지만, 그는 첫 번째 영화에서만큼 거기에 관여하지는 않았습니다. <비밀의 방> 등을 많이 작업한 작곡가 윌리엄 로스(William Ross)로서, 2013년 인터뷰에서 설명됨:
“(윌리엄스는 또한 두 번째 영화 참여에 어떤 식으로든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일정 충돌이 있을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비밀의 방’에 대한 새로운 주제와 새로운 음악 자료를 쓸 계획이었지만, 첫 번째 ‘포터’ 악보의 주제를 활용하고 각색하려는 새 영화에서 John은 원본 자료를 가져와 새 영화의 맥락에서 작동하도록 각색하는 데 관심이 있는지 물었습니다. 작업량이 얼마나 되는지 알 수 있는 방법 그는 아직 영화를 발견하지 못했고 일정 충돌이 어느 정도 요인이 될지 당시 알지 못했기 때문에 수반됩니다.”
“비밀의 방” 사운드 트랙이 왜 첫 번째 영화의 마법에서 약간 벗어난 느낌을 받는지 궁금하신가요? “스타워즈” 프리퀄의 점수와 너무 비슷한 것 같습니다. — 이것이 이유의 일부입니다. 작곡에 바쁜 윌리엄스 사랑스러운 스필버그 영화 “Catch Me If You Can”은 첫 번째 “Potter” 속편에 많은 시간을 할애할 수 없었습니다.
좋은 소식은 윌리엄스가 “아즈카반의 죄수” 이후 시리즈로 돌아오지 않았지만 세 번째 영화가 그에게 일종의 준 복귀 역할을 했다는 것입니다. “비밀의 방”은 약간 내려갔을지 모르지만 “아즈카반의 죄수” 점수는 틀림없이 전체 시리즈에서 최고입니다. (그것도 마찬가지라는 점을 고려하면 말이 된다. 시리즈 전체 최고의 영화.) “Buckbeak’s Flight”와 “A Window to the Past”는 그의 최고의 작품일 뿐만 아니라 이전 “Potter” 음악의 연속이 아니라 꽤 독창적이기도 했습니다. “아즈카반”의 전체 음악은 더 어둡고 고딕적인 느낌을 주었으며, 이는 영화의 보다 성숙한 주제를 보완해 줍니다.
존 윌리엄스(John Williams)의 존재는 비록 정신적으로만 존재하더라도 항상 그곳에 있었습니다.
윌리엄스는 프랜차이즈의 8편의 영화 중 2.5편만 작곡했지만 여전히 이후의 모든 작곡가를 쉽게 압도합니다. 이는 윌리엄스가 첫 날부터 시리즈의 분위기를 정립하고 모든 후계자들이 적어도 부분적으로 작업할 수 있는 “해리포터” 청사진을 제공한 결과입니다.
영화의 큰 주제가 향수라는 점도 도움이 됩니다. 이후 시리즈 Harry는 Hogwarts에서의 삶이 상대적으로 단순했던 시절을 갈망하며 물론 시리즈의 모든 성인은 Lily와 James Potter가 아직 살아 있고 건강했던 시대를 그리워합니다. 이후의 “해리포터” 영화가 향수를 불러일으키고 싶을 때, 그 느낌을 포착하는 데 도움이 되는 가장 쉬운 방법은 첫 번째 영화의 상징적인 테마를 재사용하는 것이었습니다.
이에 대해 묻자 ‘죽음의 성물’ 감독 데이비드 예이츠는 이렇게 말했다. 설명했다 “Hedwig’s Theme”를 언제 다시 가져올지 결정하는 그의 사고 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향수를 불러일으키거나 과거를 반영하는 듯한 느낌이 드는 모든 것. 그때 우리는 그것을 사용했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물론 모든 “해리포터” 영화에는 “헤드윅 테마”의 일부 반복이나 변형이 사용됩니다. 소규모 프랜차이즈에서는 이것이 게으른 것처럼 보일 수 있지만 이 경우에는 불평하는 Potterhead를 찾기가 어렵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