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존 레논의 아들 션, 아버지의 예술을 반복하지 않고 혁신을 추구 – NBC 로스앤젤레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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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에야 고인이 된 아버지의 일을 관리하게 된 Sean Ono Lennon은 놀라운 성과를 거두고 있습니다.

존 레논과 오노 요코의 외동딸은 부모님이 1971년에 부른 노래 “해피 크리스마스(전쟁은 끝났다)”를 기반으로 한 단편 영화로 올해 아카데미 상을 수상했으며, 몇 달 후 그의 첫 영화 부문 후보에 올랐습니다. 1973년에 처음 발매된 앨범 “Mind Games”의 박스 세트를 제작한 그래미상

최근 Ono의 인터랙티브 아트 프로젝트 ‘Wish Tree’로 어머니와 함께 Webby Award를 수상한 Lennon은 “압도적이고 초현실적인 느낌이 듭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전 비틀즈 시절 5세였던 레논에게 살해당했다 1980년 작품은 아버지와 연결되는 방식이다. 이는 보존 임무 그 이상입니다. “Mind Games”에서 그는 예술적 면허를 취득하여 John Lennon의 음악 녹음을 분해하여 완전히 새로운 것을 창조합니다.

레논은 자신의 아버지의 “All Things Must Pass”를 재포장하는 데 도움을 준 비틀즈의 또 다른 후손인 다니 해리슨(Dhani Harrison)에게서 부분적으로 영감을 받았습니다. Dhani Harrison은 올 가을 아버지의 “Living in the Material World”를 재발행했지만 그 경험은 Lennon이 “Mind Games”에서 했던 것과는 전혀 다릅니다.

음악 외에도, 혁신적인 상자 그의 어머니의 예술 작품 중 하나를 모델로 하고 예술 복제품, 숨겨진 음악, 비디오, 메시지 및 퍼즐로 가득 ​​차 있습니다. 일부는 포함된 자외선을 통해서만 볼 수 있습니다. — “마인드 게임”, 기억하시나요? 디럭스 박스의 소매 가격은 1,350달러이지만 더 저렴한 옵션도 있습니다.

팬들이 창문을 통해 노래하는 것을 듣고 아버지가 다른 사람들에게 어떤 의미인지 배웠습니다.

49세의 레논은 아버지가 죽기 전부터 음악가라는 사실을 알고 있었다. 그 소년은 “Double Fantasy” 세션을 위해 스튜디오에 따라갔습니다. 그러나 10월 9일 생일에 팬들이 뉴욕 아파트 밖에서 아버지의 음악을 부르는 것을 들었을 때처럼 그의 영향력을 진정으로 이해하게 된 것은 나중에였습니다. “내 친구들에게는 그런 일이 일어나지 않는다는 것이 나에게는 매우 분명했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그의 아버지의 음악은 집 안 곳곳에서 끊임없이 흘러나왔고, 그 노래를 연주하는 법을 배우면서 그는 음악가가 되기 위한 여정을 시작했습니다.

그는 AP통신과의 인터뷰에서 “내가 집에서 아버지와 함께 자랐다면 아버지와 어머니의 음악에 더 반항했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가 주변에 없었기 때문에 나는 항상 음악을 그의 살아있는 일부로 소중히 여겼습니다.”

그는 현재 91세인 어머니가 은퇴하셨을 때 아버지의 음악을 새로운 세대를 위해 이어주는 일을 물려받았습니다.

“Mind Games”의 라이너 노트에서 Lennon은 “내가 그에게 내 사랑을 보여줄 수 있는 유일한 의미 있는 방법”은 그의 음악을 열심히 만들고 그것을 문화의 의식 속에 간직하는 것이라고 설명합니다. 그것은 가슴 아픈 일이고 어쩌면 조금 슬픈 일이기도 합니다. 레논은 자신이 아버지를 사랑한다는 사실을 누구에게나 증명해야 할까요?

“아버지에 대한 사랑과 존경심을 표현하기 위해 아버지의 음악을 엄청나게 세심하게 관리하는 것 외에 내가 이 지구상에서 할 수 있는 일이 또 무엇이겠습니까?” 그는 말했다. “사실 어머니를 돌보는 것 외에는 다른 생각이 안 나고 저도 그렇게 하려고 노력해요.”

그는 장로들에 대한 존경심이 어머니에게서 나왔다고 믿습니다. 일본인 조부모님이 미국에 왔을 때 “대통령이 방문한 것 같았다”고 그는 회상했다.

레논은 “Mind Games” 프로젝트를 시작한 후에야 그 앨범이 발매되었을 때 별로 좋은 평가를 받지 못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는 존 레논(John Lennon)조차도 이를 정치적 활동의 시대에서 다시 음악가로의 전환으로 간주한 인터뷰를 찾았습니다. 타이틀곡이 유일하게 히트했다.

“Brutally Honest Rock Album Reviews”라는 온라인 사이트에 따르면 이러한 태도는 여전히 남아 있습니다. 에 서명되지 않은 리뷰저자는 “Mind Games” 재발행이 과잉을 정의한다고 말했습니다. “이제 당신은 기억에 남지 않고 최악의 경우 완전한 시간 낭비였던 여섯 가지 버전의 노래를 소유하고 영원히 소중히 간직할 수 있습니다.”

사람들이 “마인드 게임”을 다시 보게 하려는 동기 부여

이는 레논이 더 열심히 일하도록 동기를 부여했고 대담한 예술적 결정으로 이어졌습니다. 앨범이 실제로 연결되지 않은 이유 중 하나는 잘 홍보되지 않았거나 콘서트에서 지원되지 않았기 때문이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또한 원래 앨범 믹스가 얇았고 음악을 제대로 표현하지 못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원본 녹음을 사용하여 새로운 버전의 노래를 구성했으며 때로는 다양한 악기를 강조했습니다. 그는 Lennon의 “Plastic Ono Band” 앨범을 연상시키는 더 따뜻하고 직접적인 사운드를 추구했습니다. 이는 Lennon의 악명 높은 “잃어버린 주말” 이별을 예고한 결혼 생활의 혼란을 반영하는 몇 안 되는 작곡 중 하나인 “Aisumasen (I’m Sorry)”에서 가장 눈에 띄게 나타납니다. 오노.

다양한 버전의 타이틀 컷도 Sean의 접근 방식을 보여줍니다. 멜로디를 주도하는 독특한 차임 사운드를 갖춘 오리지널 “Mind Games”가 있습니다. 레게 기타 핥는 소리가 들리는 새로운 믹스에서는 이러한 현상이 제거되었습니다. 오르간이 주도하는 악기 소리는 교회 찬송가처럼 들립니다. 다른 아웃테이크도 있는데, 일부는 대체 가사가 있고 다른 하나는 저자가 용도를 변경한 비틀즈 시절의 노래 조각인 “Make Love, Not War”의 일부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는 비틀즈 동료인 링고 스타에게 준 레논의 데모 “I’m the Greatest” 외에는 들어본 적 없는 자료를 갖고 있지 않았습니다.

일부 새 버전에서 Sean은 리믹스나 아웃테이크 공개를 넘어 아버지의 예술적 비전 위에 자신만의 예술적 비전을 부여합니다.

“자유롭게 행동한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기술적으로는 그렇다고 생각합니다.”라고 Lennon은 말했습니다. “내가 볼 때, 내가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하려면 내가 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내 마음을 따르고 가능한 한 가장 좋은 소리를 내는 것입니다. 만약 그것이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생각해서 특정 섹션에서 악기의 소리를 많이 줄이는 것을 의미한다면 그렇게 할 것입니다.”

원본 버전을 원하는 사람은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매우 법의학적인 작업입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나는 다른 사람이 어떻게 생각할지 걱정하지 않습니다. 나는 아버지를 위해 좋은 일을 하려고 노력하고 있을 뿐이고, 아버지를 위해 좋은 일을 할 수 있는 방법을 정말로 알고 있다는 느낌이 듭니다. 다른 사람의 음악보다 아버지의 음악을 더 잘 알기 때문입니다.”

음악가 션 레논(Sean Lennon)과 엄마 오노 요코(Yoko Ono)가 2014년 1월 26일 캘리포니아 로스앤젤레스 스테이플스 센터에서 열린 제56회 그래미 시상식에 도착합니다. (사진 제공: Axelle/Bauer-Griffin/FilmMagic)

아들에게 음악가로서의 영감을 준 아버지의 인간적인 순간들

음악가로서 그는 John이 “Intuition”을 좋은 노래로 묘사했지만 가사가 완벽하지 않다고 묘사한 인터뷰와 같이 아버지가 취약성을 표현하는 순간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그만큼 영화 ‘겟백’ Let it Be 앨범 녹음 세션에서는 비틀즈가 올림푸스 산에서 노래를 전하지 않은 인간임을 보여주었습니다.

다음 일정은 그의 아버지가 참여한 “One to One” 콘서트의 영화 부활과 “Walls and Bridges” 앨범의 재발매입니다. 뉴욕에 거주하며 활동하고 있으며 뮤지션이자 모델인 Kemp Muhl과 오랜 인연을 맺고 있는 Sean이 자신의 앨범인 “별자리” 올해.

레논은 강렬하게 노래할 때 마치 아버지를 닮았다고 말하면서, 초기 앨범에서는 거의 속삭이듯 가사를 썼다. 그는 자신의 목소리가 싫었지만 비교를 다루고 싶지 않았습니다. 그는 더 이상 주저하지 않습니다. “이제 나는 너무 늙어서 신경 쓸 수가 없어요.”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저는 뛰어난 재능이 있어서 음악을 시작한 것이 아닙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아버지가 유명한 음악가였기 때문에 이 일을 시작하게 됐어요. 아버지의 노래를 연주하고 배우면서 아버지와 더 가까워진 느낌이 들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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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vid Bauder는 AP의 미디어와 엔터테인먼트의 교차점에 대해 글을 씁니다. 그를 팔로우하세요 http://x.com/dbauder 그리고 https://bsky.app/profile/dbauder.bsky.socia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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