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엔터테인먼트 조커 2, 아서 플렉과 배트맨의 주요 비교

조커 2, 아서 플렉과 배트맨의 주요 비교

35
0






이 기사에는 다음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스포일러 ‘조커: 폴리 아 듀스(Joker: Folie à Deux)’의 경우.

팀버튼 시절 “배트맨 리턴즈” 1992년 여름에 개봉된 <영화>는 미셸 파이퍼의 캣우먼과 대니 드비토의 펭귄에게 너무 많은 공간을 넘겨주면서 마이클 키튼의 다크 나이트가 영화에서 차지하는 시간이 얼마나 적은지 많은 팬과 비평가들이 지적했습니다. 이러한 불균형은 이미 첫 번째 “배트맨”에서 있었던 일이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당시 키튼보다 잭 니콜슨의 스타 파워가 더 컸기 때문이라고 생각했습니다. “Returns”의 경우 Burton은 멋진 두 신발의 Dark Knight보다 다채롭고 대담한 악당 캐릭터에 더 관심이 있다는 이야기가 나왔습니다.

그러나 “배트맨 리턴즈” 개봉 이후 30년이 넘는 시간이 보여주듯이 배트맨의 성격과 그가 등장하는 영화에 대한 공공연한 비밀은 그의 모든 악당들, 그리고 적용 가능한 경우 그의 동료들 모두가 악당이라는 것입니다. 자신에 대한 반성. 따라서 각 “배트맨” 영화에는 브루스 웨인과 범죄와 싸우는 그의 분신에 대해 많은 이야기가 담겨 있으며, 악당들은 경계심, 계급, 변혁적 손실, 특히 그의 이중 본성과 관련된 웨인 자신의 문제에 대한 논평으로 두 배로 늘어납니다. Catwoman 및 Two-Face와 같은 캐릭터는 후자의 점에 대해 명백한 은유를 사용하여 논평하는 반면, 조커는 전통적으로 배트맨의 초자아에 대한 이드 역할을 더 많이 해왔습니다. 배트맨이 질서선이라면 조커는 혼돈의 악입니다. 그 이유는 조커의 페르소나가 일반적으로 전적으로 그의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에게는 유지해야 할 비밀 정체성이 없고 대부분 모호하거나 완전히 알려지지 않은 기원이 부여되기 때문입니다. 즉, 그는 단지 조커일 뿐이다.

물론 토드 필립스의 2019년 “조커” 영화로 모든 것이 바뀌었습니다. 1981년경 고담 시에서 아서 플렉(호아킨 피닉스)이라는 남자가 등장하면서 정신을 잃기 시작하고 광기에 빠져 결국 살인을 저지르게 됩니다. 그 과정에서 조커로 알려진 페르소나. 그 영화에는 어린 시절의 브루스 웨인(단테 페레이라-올슨)의 버전이 포함되어 있으며, 아서가 다른 범죄자들을 선동했기 때문에 대부분 부모의 운명적인 살해를 당하게 됩니다. Bruce나 Wayne 가족 중 어느 누구도 나타나지 않지만 ‘조커: 폴리 아 듀스’ 영화는 매우 흥미로운 방식으로 두 적대자 사이의 관계를 계속 탐구하고 비교합니다.

아서와 그의 그림자

필립스와 공동 작가 스콧 실버는 “조커” 속편의 중심 주제 갈등에 대해 매우 솔직하게 이야기합니다. 빈티지 스타일의 워너 브라더스 만화 “나 + 나의 그림자”라는 제목은 아서가 토크쇼 진행자 머레이 프랭클린(로버트 드니로)을 살해했을 때 조커라고 불리는 악의적인 성격에 어떻게 영향을 받고 장악당했는지에 대한 모든 것입니다. ‘조커’의 결말. 이것이 바로 Arthur의 변호사인 Maryanne Stewart(Catherine Keener)가 그녀의 의뢰인과 그의 동료 배심원단을 설득하려고 노력하는 이야기입니다. 대부분의 영화에서 Arthur는 약물 치료로 인해 그의 “조커” 측면이 사라지는 것처럼 보이기 때문에 진실이 무엇인지 확신하지 못합니다. 그러나 이는 단순히 영감이 부족하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배트맨이 그를 완성하기 위해 존재하는 대신(히스 레저의 조커가 “다크 나이트”에서 외치는 것처럼), 아서는 자신과 비슷한 정신을 공유하는 것으로 보이는 동료 환자 리 퀸젤(레이디 가가)에게서 그의 뮤즈를 찾습니다. 비슷한 광기가 아닙니다.

Arthur가 자신의 조커 페르소나를 받아들여야 한다는 Harley의 주장에도 불구하고 Arthur는 자신이 실제로 누구인지 확신하지 못합니다. 이는 Bruce Wayne이 배트맨과 관련하여 종종 직면하는 곤경입니다. 브루스가 자신의 목표와 행동을 자신이 대표하는 것(그리고 다른 사람들이 자신이 대표한다고 생각하는 것)과 비교하여 고려해야 하는 것처럼, 아서는 자신의 두 정체성 사이에서 고민하다가 결국 “조커는 없다”는 사실을 깨닫게 됩니다. 다중 인격 장애의 결과가 아니라 그 자신의 것입니다. 이런 식으로 “Folie à Deux”는 Arthur/Joker를 자신이 만든 이중 본성과 싸우는 남자인 반 배트맨으로 만듭니다. 배트맨에 관한 대부분의 영화와 마찬가지로 “Folie à Deux”는 악당과의 비교를 통해 배트맨의 예외성을 강조합니다. 그러나 고담의 은총 때문에 브루스가 갑니다.

배트맨과 조커가 고담시를 자신들의 이미지로 리메이크했습니다.

하지만 아서와 브루스가 균형을 찾아야 하는 것은 그들 자신만이 아닙니다. 각 사람의 행동과 그들이 만들어내는 분신은 고담시 전체에 퍼지는 엄청난 파급 효과를 가져오며, 그 결과는 어느 쪽도 좋아하지 않습니다. Bruce의 경우, 그는 배트맨이 되는 것이 스스로 영속하는 악순환처럼 행동할 수 있다는 사실에 불안해했습니다. Burton의 영화에서는 조커가 배트맨을 만드는 책임을 맡고 그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인 반면, 크리스토퍼 놀란의 “다크 나이트” 3부작에서는 그러한 일이 예시됩니다. “확장”이라는 개념에서 배트맨과 같은 인물의 존재가 경쟁자와 모방범 모두를 끌어들이는 방법. “다크 나이트”에서 배트맨(크리스찬 베일)은 값싼 배트슈트를 입고 무책임한 방식으로 범죄와 싸우려고 하는 남성 집단을 발견하고 경악합니다.

Arthur Fleck은 “Folie à Deux”에서 비슷한 순간을 겪으며, 그의 조커 자신이 수많은 열광적인 팬들에게 영감을 주었고, 미디어가 TV 영화(우리는 결코 볼 수 없는)를 통해 그의 행동을 계속 미화하고 사자화하는 데 크게 도움을 받았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 물론 Arthur는 처음에는 이러한 지지자들에게 칭찬과 격려를 받았지만, 그들은 빠르게 자신이나 다른 사람의 통제를 넘어서 성장하고, 그에게 공손하게 행동하는 두 명의 조커 모방범과 함께 자동차 뒷좌석에 갇히게 됩니다(그들을 더 이상하게 만듭니다). 부하들과 Arthur는 일종의 원치 않는 컬트 갱단의 지도자) Arthur는 겁에 질려 있습니다. Bruce가 확인되지 않은 경계심을 거부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Arthur는 확인되지 않은 혼란을 거부하고 자신의 범죄를 저지르게 만든 무기력한 분노와 절망이 좋은 일과 유사한 것으로 이어질 수 없다는 것을 너무 늦게 깨달았습니다.

그러나 아서가 조커를 뒤에 두고 싶어하는 것이 도덕적으로 정당하더라도, 그러한 신화적인 캐릭터의 창조는 이제 고담에 채워야 할 공허함이 있음을 의미합니다. 브루스가 “다크 나이트 라이즈”에서 동료에게 배트맨 신분을 물려주도록 강요받은 것처럼, 아서는 한때 존경했던 사람의 손에 디저트를 얻어 머레이와 너무나 비슷한 운명을 맞이하게 됩니다. “배트맨” 신화에서 배트맨과 조커는 어디에나 있고 어디에도 없고, 모두가 있고 누구도 없으며, 그들은 같은 영화에 출연하든 안 하든 영원히 얽혀 있을 운명입니다.

‘조커: 폴리 아 듀스’는 전 세계 극장에서 상영 중이다.




Source li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