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군중은 목요일 Iberseries & Platino Industria에서 인디 영화 금융 모델에 관한 대화에 집중했습니다. “TV 재정 계획은 독립 영화 재정 계획과 비슷해 보입니다.” 창의성 자본 공동 창업자인 패트릭 피셔(Patrick Fischer)는 꽉 찬 방에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그리고 기회가 있기 때문에 반드시 나쁜 것은 아닙니다.”
자금 조달의 미래에 관한 세션을 위해 마드리드 회의에서 매진된 군중은 TV 사람들이 프로젝트 자금을 조달하는 다양한 방법을 찾아야 함을 보여주었습니다. TV 드라마 사업이 냉각된 상황에서 이는 필수가 되어가고 있다. 방송사와 배급사가 진출하거나 스트리머의 지원을 받아도 더 이상 TV 드라마에 예산이 충당된다는 보장이 없습니다.
Fischer는 인디 영화와 TV 드라마의 자금 조달 및 대출 방식을 비교하고 대조해 달라는 요청을 받았습니다. “영화에서는 실제 제작을 위해 한 명, 두 명 또는 세 명의 제작자에게 의존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TV 회사에서는 CFO, CEO와 이야기를 나눕니다. 현실을 직시하자면, TV는 더 큰 기업에 더 많은 가치를 부여할 수 있는 더 큰 산업이며 이는 대출 기관에게 좋은 일입니다.”
자카란다 그룹은 VC와 개인 고객을 위해 영화와 TV에 투자합니다. Deadline이 주최하는 패널에서 설립자인 Elisa Alvares는 TV 프로젝트를 평가할 때 “핵심 질문은 영역 측면에서 무엇이 남느냐 하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자기 연구실타일러 굴드(Tyler Gould)는 동의하며 권리가 남아 있다면 인디 영화 금융 모델이 TV에 적용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전에 141 Entertainment였던 Magnetic Labs는 새로운 자금을 확보하여 영화 및 TV 프로젝트, 이상적으로는 대본, 감독 및 일부 인정받는 인재가 패키지로 제공되는 프로젝트에 대해 대출을 하고 있습니다.
“영화 금융 모델은 어느 정도 TV로 해석됩니다. 주요 차이점은 TV 비용과 앵커 방송사가 있는 경우가 많다는 것입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앵커 방송사를 찾고 가능한 한 많은 영역을 (판매를 위해) 열어 둘 수 있다면 시장에는 일종의 인디 모델이 이를 메울 수 있는 격차가 있습니다.”
TV 구매자, 특히 기존 방송사는 고액 드라마에 대한 자금을 전액 조달할 수 없고 예산이 여전히 높은 상황에서 금융가를 위한 공간이 있습니다. “두 명의 방송사가 필요하고 배급사가 필요하며, 어쩌면 약간의 격차가 있고 추가 판매에 대비해 돈을 투자할 사람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그것이 우리가 보고 있는 것입니다.”라고 Fischer는 말했습니다.
SVOD가 가입자 유치 경쟁에서 프리미엄 작품 수요를 견인하면서 TV 드라마 사업이 호황을 누렸지만, 이제 시장이 달라졌다. “우리는 현실로 돌아왔습니다”라고 Fischer는 말했습니다. “좋아요. 큰 파티는 끝났지만 아직 해야 할 일이 남아 있고 들려줄 멋진 이야기가 남아 있습니다. 세상에는 돈이 있고 이야기가 필요한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는 자신의 쇼를 방송에 전달할 새로운 방법을 찾고자 하는 TV 관중들에게는 고무적인 소식이었습니다.